4, 맺음말 ☞음성으로듣기☜
대성인님은 다쓰노구치(竜口) 법난 이후 묘법의 대만다라 어본존을 도현하셨습니다.
그 구경(究竟) 중의 구경인 어본존만이 1279년 10월 12일의 본문계단의 대어본존이며 이 대어본존이야말로 대성인님 출세의 본회입니다.
우리가 혈맥상전에 신순하고 있기에 대성인님의 올바른 불법을 수지하여 신행할 수 있으며 계단의 대어본존의 공덕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어법주 니치뇨(日如) 상인 예하는 「일본 내지 전 세계 사람들이 본문계단(本門戒壇)의 대어본존에 귀의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절복을 실천하는 것 외에는 길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말법의 중생은 본미유선(本未有善)이어서 스스로 법을 구해 온 것은 전무(全無)하니 우리부터 적극적으로 하종결연(下種結緣)하여 절복을 해 나가야 합니다」(대백법 837호)라 어지남하셨습니다.
본종 승속은 이 악세 말법의 세상에서 고뇌에 허덕이는 사람들이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이 본문계단의 대어본존을 신수하고 즉신성불의 공덕을 얻을 수 있도록 한층 더 절복 홍통에 정진해 갑시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