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많은 사람들이 값싼 개인 소장품보다는 경매에서 물건을 사는 것을 선호할까?
소스: 차훈아트 중국 취보헌 국제경매 한국지사
첫째, 대부분의 부자들은 소장보다는 투자(또는 투기)를 위해 문화재와 예술품을 구입합니다.
예술품 산업에 투자(또는 투기)하여 돈을 버는 것이 그들의 원래 의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부동산과 주식시장이 불경기여서 많은 부자들이 골동품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이들은 골동품 구입을 마치 부동산과 주식을 사듯 때를 기다려 시세가 오르고 소장품이 오르고 가격이 올라 돈이 생기면 곧바로 팔았다.
둘째, 경매장에서 구입한 소장품은 쉽게 팔아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럼 누군가 물어봐야겠네요, 이왕 투자한거 원가를 생각해야죠. 민간이 싼 것은 싫고, 왜 오히려 비싼 돈과 비싼 비용을 들여 경매장에 가서 사야 합니까? 투자로서는 시세가 오를 때 소장품을 팔아 현금화하는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지금 당장 팔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은 경매장뿐이다.
3. 골동품의 시장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시장가치가 일정하지 않아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은 원청화귀기장이 3억여원, 닭항아리컵이 2억여원, 보잘것없는 소장품이 천정부지로 팔릴 수 있는 배경은 하루아침에 구매자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간단한 상투적 이치다: 짚 한 개를 배추에 묶으면 배추값이고, 게에 묶으면 해산물값이다. 서로 다른 채널과 구매자 그룹은 언제나 골동품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장품 하나가 높은 가치를 자랑합니다, 10년 동안 노력한 뒤에 어떻게 운영될 수 있을까요, 얼마나 많은 자본과 시간을 투자했습니까? 잠깐, 이것들은 모두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렇다면 소장품을 팔아서 현금화하는 것이 소장품을 어디서 사오는 것과 관련이 있을까 하는 의문도 생긴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이 관계는 너무 크고 매우 중요하고 중요합니다. 17년 10월 3일 홍콩 소더비 경매에서 나온 '북송여요천청유약세탁'을 예로 들어 분석해보자면, 이 '북송여요천청유약세탁'은 경매 전 타이베이 훙시미술관이 소장하고 있었고, 타이베이 훙시미술관은 1982년 6월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낙찰받은 것으로, 당시 도록의 일련번호는 252번이었다. 최근 출토된 물이나 도굴물이 아니라 홍콩 소더비에서 낙찰받은 뒤 언제든 국내 대형 경매장 몇 군데에 내다 팔 수 있고, 누구나 선뜻 받아볼 수 있어 문화재 당국의 문화재 경매품 점검도 수월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2017년 10월 3일, 북송 루야오 천청 유약 세척은 홍콩 소더비 추박에서 2억 6000만 홍콩달러의 최고가에 거래되었으며 수수료는 총 2억 9400만 홍콩달러입니다. 바이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많은 티베트인들은 바이어가 분명 우리 중국 부자인 것으로 추측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티베트 친구들은 루야오 필세탁에도 하나 있는데 경매 가격의 10분의 1에서 20분의 1만 있으면 거래할 수 있지만 아무도 사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티베트인들은 "지금의 토호들은 정말 돈 많고 바보가 많다"며 "국내 민간에 있는 데다 값도 싸서 사지 않고 항상 경매장에 가서 거드름을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불평했다.
수집가의 이 말은 매우 일리가 있다, 같은 물건을 싼 것은 싫고, 비싼 것만 달라고 하다니, 정말 바보스럽구나. 내가 보기에 그들은 부자인 이상 반드시 바보가 아닐 것이다, 만약 정말 바보라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겠는가? 네 여요필세탁의 진위는 둘째 치고. 따라서 국내외 경매장에서 구입한 '유서 깊은' 소장품만 얼마든지 현금화할 수 있다. 매각(매각)이나 자금 회수가 필요하면 경매에 부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부자들이 비싼 돈을 주고 국내외 주요 경매장에 가서 물건을 사고 싶어 하는 진실한 이유이며, 많은 티베트 친구들이 경매에 부쳐 '문전박대'를 받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경매회사들이 잇달아 해외로 경매품을 모집하는 진실한 이유이기도 하다.
파울리의 한 구매자는 양동이를 사기 위해 6,500만 위안을 썼을 뿐만 아니라 경매에 오전 내내 서 있고 6,500만 위안은 어떤 신분이고 자리도 없습니다, 앞줄의 구매자는 어떤 신분인지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둘째, 구매자는 왜 같은 종류의 650만 위안, 심지어 65만 위안을 개인적으로 팔지 않습니까? ? 이 문제는 많은 소장가들이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골동품 시장에 가짜가 너무 많다?
경매업계의 수심이 너무 깊어서, 이미 믿을 수 없습니까?
이 문제는 많은 친구들이 매우 고통스럽고 힘든 과정이라고 믿는데, 왜 이렇게 말합니까? 일부 수준 이하의 골동품 애호가들은 종종 내 소장품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문제를 고민합니다. 선생님 한번 봐주시겠어요?
소장품을 구별하는 것 외에도 시장은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합니까? 한 오래된 수집가 친구가 말하길 그는 20살때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60이 넘었습니다, 자신의 수집품을 팔려고 합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오래전에 수집품을 수집하고 자금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노년에 자신의 삶을 더 좋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수집품을 경매에 내놓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전시도 해보았습니다, 많은 경험과 돈을 투자했습니다. 이상적인 구매자가 자신의 보물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여러 해 동안 수집해 왔지만 어려운 문제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 오랜 친구는 완전히 자아를 잃어버렸습니다. 자신의 수집품이 유일무이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자신이 이 가마를 팔려고 합니다.
왜 구매자가 경매회사에서 소장품을 구입하는지, 현실적인 구매자는 몇 가지로 나뉜다.
골동품을 살 능력이 있거나 원하는 집단이 몇 개인지 알아봐야 한다.
골동품 예술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이 세 가지뿐입니다.
첫째, 진정한 수집 애호가 또는 중국 문화의 보호와 전승에 힘쓰는 뜻있는 사람.
둘째, 업계의 투자 고객은 차익을 얻기 위해 되팔고 되사야 합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
셋째, 지금의 성공한 기업가다.
골동품 예술품은 전설적인 색채가 풍부하다. 그러나 수백, 수천 년 된 골동품 예술품들이 전해지고 보존되기는 쉽지 않다. 이러한 소장품은 역사적 연구 가치, 문화적 계승 가치, 예술적 감상 가치 및 경제적 소장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희소성과 재생 불가능성이 더해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수중에 우수한 골동품을 가지고 있어서 팔기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정식 플랫폼을 찾고, 인연이 있는 사람은 필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생활에서 이러한 가장 실력 있는 수집 그룹은 왜 경매 회사에서 소장품을 경매로 사려고 합니까?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두가 알다시피, 골동품, 놀이는 서클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매장에는 모두 자신의 베테랑 수집가가 있고, 경매장에서 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타는 게 수준급이지 뭐. 그리고 이 범위 안에서 지식의 증가, 소장품의 거래, 인맥의 축적 등은 모두 식은 죽 먹기입니다.
2) 경매장에서 경매로 반환된 소장품은 법적 출처 증명서, 경매 거래 기록 및 상품권이 있어야 향후 거래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현재 국가는 문화흥국의 정책을 제창하고 있으며, 골동품 시장은 반드시 규범화될 것이며, 경매회사에서 낙찰된 소장품에 분쟁이 발생하면 문제를 쉽게 처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전 세계의 강력한 경매장에서 거래되는 소장품은 은행 대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소장품을 얻으면서 수시로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5) 골동품으로서 출처가 합법적인 경우 가치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속세도 공제하지 않습니다.
6) 골동품 거래에는 막대한 금액이 포함되며 경매장에서 중간 표준화된 방식으로 운영되면 자금 이전 및 거래의 위험을 훨씬 더 잘 통제할 수 있습니다.
7) 경매장에서 소장품은 끊임없이 움직일 수 있으며, 자신이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면 소장품은 좋은 가격에 거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주요 수집가들이 경매회사에서 소장품을 구매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골동품 골동품은 투자하지 않고 수익을 내는 장사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이 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항상 배추를 팔아서 그의 손에 있는 골동품을 팔 것을 요구합니다. 골동품은 돈이 있고 재미는 있지만 재미가 없습니다. 경매는 일종의 예술품 투자입니다, 모든 일은 양면성이죠, 투자하면 위험이 따릅니다, 잘 알 수 있다면 시행착오를 줄여야 합니다.
현재 중국 수집 시장은 어룡이 혼재되어 있으며, 민간 수집가가 경매장에 드나든다고 해도 9000만 명이 넘습니다. 중국취보헌국제경매 한국지사 차훈아트는 일년 내내 국내외에서 경매품을 수집합니다.
취보헌 국제경매는 매년 2회의 예술품 경매가 개최되며 국내외 각계각층의 인사와 각종 기관이 경매에 위탁하고 참여하는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응모한 부티크를 선정하면 중국 취보헌 국재경매 2014년 가을경매 2025년01월05일 경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기회는 얻기 어려우니 참가자는 제때에 이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소장품은 바로 다음 순간에 판매됩니다! 더 많은 소장품 선별 교류는 차훈아트에게 문의하세요
취보헌 한국지사 차훈아트 ( 대표 이성용 )에서는 2025년01월03일에서 05일 2024년 가을경매에 한국의 수집가들을 초대 합니다
아름다운 도자기 고옥 서화 전각 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진품을 볼 수 있고 경매 참관으로 본인의 컬렉션을 비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한국 골동품 미술품 예술품 진품 투자 매력있습니다 개인 법인 상담을 환영 합니다
참관문의 : 차훈아트 010 -9326-7724 010-7452-2623 02 -2233-0996
서울 종로구 난계로29길43 503호
참관기간 : 2025년01월02일 - 06일 4박5일 - 예정
참관마감 : 2024년12월10일 선착순 00명
참관비용 : 항공료 - 6성급호텔 숙박및 식사 - 시내관광에 대한 실비
참관혜택 : 2024년03월 예정 취보헌 한국지사 차훈아트에서 본사 감정사 2명 차훈아트
2025년 가울경매 출품 공모에 따른 골동품 미술품 감정행사에 초대 및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