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바뀌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바뀌고 있습니다.
LH, SH공사는 기존에 땅 팔아 이익 챙겨먹고,
투기 가담하여 부당이익 얻는데 가담하여왔습니다.
물론 국토부도 뻔하지요... !
서울시청이 2020년 도시공원 일몰제로 법률상 도시공원에서 해제되어야 하는데
서울시 조례로 도시자연공원으로 묶어버렸습니다.
공무원들이 편법을 써서 국민의, 시민의 사유재산권을 유린하고 공시가(감정가)에 매입하여
또다른 이득을 취하려 합니다.
또한 도시의 한가운데 있는 1종 주거지역 근린공원 '사당동32번지 일대'를 도시자연공원구역으로 묶어버렸습니다.
1종주거지역이 그린벨트인가요?
근린공원이 왜 그린벨트로 바뀌나요?
관악산처럼 큰 산도 아니고 동네 근린공원 임야를 도시공원 해제를 피하고 개인사유지로 돌려주지 않기 위해
행정권 남용을 한 것입니다.
* 현재, 몇몇 지주분들이 모여서 단톡방을 열고 보상금액 협의, 소송 준비 등 대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그 단톡방의 편협된 사고와 행동은 같은 지역의 토지주들에게 문제행동으로 지적됩니다.
또한 얼마되지 않은 짧은 기간동안 참여한 것을 다수의 대표인것처럼 안아무인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정부 부동산정책, 서울시의 부동산정책은 서민, 무주택자를 위한 공공건설, 공공주택의 건설확대를
강하게 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동산 정책은 정부, 정권의 교체와도 큰 연관이 있기에 1년 정도 남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국민, 시민들에게 제대로된 부동산정책을 보여주고, 주택을 다량으로 공급하여 부동산값을 안정시키며,
서민들의 집 없는 설움을 달래는 정책이 제대로 수반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 사당동32번지 일대 까치산 근린공원의 방향을 제대로 설계해 보려 하고 있습니다.
1. 기존 : 행정소송, 감정평가, 보상{보상가 협의}
--> 공시지가에 감정평가를 해서 땅 지분가를 얼마 받을까요? 많이 받아야 평당 200만원~250만원 정도.
2. 추진 계획 : 공공주택 건설
1) 10만평 넘는 지역을 서민 공공주택으로 개발
--> 일정 비율을 서민(무주택자) 대상의 기부 채납
2) 현 토지주 전원에게 서민주택 공급 (서민주택:주택법에 따른 국민주택 규모인 85㎡ 이하의 주거용 건물)
3) 토지 지분 매매 또는 주택분양의 원활한 조율 (토지지분에 따른 1인 1가구)
--> 평당 1,000만원 이상 가능성
#사당동32번지 일대 까치산근린공원 토지주 여러분
- 서울시청, SH공사에서 우리의 땅을 조각 조각 쪼개며 몇푼 안되는 공시지가로 주겠다는 정책을 따르시겠습니까?
- 매년 조금씩 10년도 넘게 걸려 겨우 주변시세에 1/20도 안되는 금액을 받으며 절절 매겠습니까?
- 감정가 높게 해서 보상받는다고 하는 것은 답이 아닙니다. 이제 빈부격차를 해소하는 서민을 위한 정책을 펴야합니다.
정부, 서울시는 서민주택공급을 확대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도시공원 해제 부지가 가장 적합한 것입니다.
- 사당동 32번지 일대, 까치산근린공원은 절대, 도시자연공원구역이 될 수 없는 땅입니다.
1종 주거지역입니다.
- 이 기회를 놓치기 않기 위해 또 다른 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 토지주분들 모두가 1인 1주택을 갖게 하는 방식으로 가자는 것입니다.
## 공공주택 건립 추진위원회가 건립되면 공지 드릴 것이며,
사업설명회를 통해 토지주분들의 힘을 모을 것입니다 !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다수가 동의하고 다수가 공유하는 이익이라면 좋아요.
응원 합니다.
오랜 기간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꼭 실현되었으면 좋겠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제일 좋은 방법이긴 한데 과연 오세훈이가 내곡동처럼 사당동도 개발부지로 선정해 줄지 그게 의문입니다.
어찌하든 운영위가 구성되어 SH나 LH와 서울시, 운영위 다 함께 같은 뜻이되어 서민주택이라도 지을 수
있다면 89년도에서 부터 지금까지의 기대가 이루어지리라 조그만 소망을 가져 봅니다.
운영위원분들의 노고를 기대해 봅니다.
많은지주분들이 참석하고 운영위원회가 잘구성되어서
서울시나 정치권에 도움없이는 어려우니 모두힘을모읍시다
30년넘게 다렸는데 다시모입시다
사당동 토지주가 집을 가질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다중이해관계자창조경제협동조합과 공공주택특별법을 통한
공공주택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향후 진행이 가시화되면 공유드리겠습니다.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