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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발,재건축 도시환경정비에서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 가이드라인
▲ 일반브랜드와 차별되는 최고 명품 브랜드 관점 및 가격차별화 정책
△ 사업관점(시공사의 건전성과 투명성, 자금동원력, 사법리스크 대응 T/F, 안전ESG친화적 기술 등의 턴키적인 지원관점)
△ 상품관점(온타인옵션, 분양골든타임제 등)
▲ 서비스관점(후분양, 확정공사비, 조합원들에게 제공하는 각종 금융, 개발이익 혜택)
▲ 최고 시공품질관점(최신안전공법, 진도7.0 대비 내구성 등)
▲ 사후관리A/S 및 고객관리관점(공사 하자; 오시공, 미시공 등)
△ 분양관점(미분양 대물변제, 시공사 분양책임제)
▲ 정교하고 품격 있는 5성급호텔수준의 커뮤니티 시설
▲ 사생활을 지켜줄 완벽한 보안과 코로나시대 바이러스 차단 및 ESG 친환경적 설계
▲ ESG를 충족하는 건축적 배경 및 철학(세계적 설계업체의 참여여부)
▲ 최상의 입지(Iconic Landmark : 프랙탈형 개발 파생및연속 가능지역)
▲ 최상의 품질(Extraordinary Quality:)
▲ ESG적용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기술 혁신(Innovative Technology)
▲ 소수 맞춤형 서비스(Exceptional Service)
▲ 취향과 안목이 돋보이는 차별적 디자인(Unprecedented Design)
HIGH-END POSITION PLAN
주차 법정대비 250%
01 편리하게 누리는 문화와 쇼핑
CULTURE AND SHOPPING
02 쾌적하게 다가오는 푸른 자연
GREEN NATURE
03 시시각각 찾아오는 힐링의 순간
HEALING MOMENT
04 빠르게 연결하는 교통의 허브
HUB OF TRANSPORTATION
05 가까워서 더 편안한 행정업무
Convenient administrative work
06 동남권 산업의 핵심거점:위례신도시와 수서권
an industry's core base
하이엔드 워크 에디션을 완성하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
COMMUNITY
FITNESS ROOM
SEMINAR ROOM
MEETING ROOM
HEALING SPOT
CREATIVE STUDIO
GAME ROOM
RECEPTION LOUNGE
CONCIERGE
OFFICE ASSISTANT
HEALTH CARE
G.X CLASS
LUNCH DELIVERY
MEETING ROOM
RESERVATION
TAX CONSULTING
VOUCHER
DELIVERY RESERVATION
COMPANY CAR MGMT
CAR SHARING
OFFICE CLEANING
럭셔리 아파트를 찾는 7가지 방법
대규모 레이아웃
대형 아파트는 침실부터 고급 아파트 발코니 까지 넉넉한 면적을 자랑합니다 . 추가 공간이 있으면 더 깊은 욕조, 더 많은 수납 공간 등 일반 아파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추가 혜택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편리한 위치
현대 아파트는 주민들이 삶의 중심에 가치를 두는 도시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고급 아파트가 대중교통에서 멀리 떨어진 해안가에 자리 잡은 경우에는 무료 셔틀 서비스나 차량 공유 옵션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조경
고급 단지는 안뜰이나 옥상을 장식하는 세심하게 조경된 녹지 공간을 갖추고 있어 종종 눈에 띕니다. 외관 주변에 세심하게 배치된 다채로운 꽃이나 폭포를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복잡한 디테일은 미적 매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고요하고 차분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맞춤형 서비스
일부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은 고급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무엇보다 탐내고 있습니다. 일부 건물에는 손님을 맞이하고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직원이 있는 로비가 있으며, 퇴근 후 픽업을 위해 공용 쿨러에 식료품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 고급 건물에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세탁물 픽업 및 드롭오프 또는 심부름 주자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고품질 편의시설
럭셔리는 양보다 질입니다. 기본적인 가전제품 대신 아파트에서 최고급 냉장고와 스토브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고급 아파트 특징에는 최고의 그릴을 갖춘 피크닉 공간, 고급 화덕 및 아름다운 수영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보안
고급 생활에 있어서는 고급 유닛과 아파트 보안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공용 공간에는 로비 직원과 보안 카메라가 있으며, 귀하의 숙소에는 전용 경보 시스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럭셔리 커뮤니티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주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환영받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이벤트 및 활동
고급 단지는 주민들이 해당 부지에서 생활을 즐기고 파티, 이벤트 및 활동을 자주 열기를 원합니다. 매주 안뜰에서 열리는 요가 수업, 영화의 밤, 옥상 노래방에서 유대감 넘치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재개발,재건축 도시환경정비에서 하이엔드 나비 가이드라인 ●
1. 현대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및 미국 부동산전문사이트 리얼터닷컴 기준
▶가장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춘 곳이어야 하며 ▶시공품질관점 ▶서비스관점 ▶사후관리와 고객관리관점 등 7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이엔드 브랜드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부동산 전문 사이트인 ‘리얼터닷컴’에서는 초호화 주택의 6가지 개념과 비슷한데요. 첫째로는 프라임 입지, 둘째는 명품이라 불릴 만한 가격, 셋째는 최고의 품질, 넷째는 정교하고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 다섯째는 사생활을 지켜줄 완벽한 보안, 여섯째는 건축적 배경입니다.
2. 대림이앤씨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 기준
대림이앤씨는 주택의 시세와 소득, 자산, 소비수준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최상위 0.1% (약 1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통해서 360° 전 방위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통합적으로 분석했는데요. 이를 토대로 진정한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정의,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의 기준을 세워서 ▲모두가 선망하는 최상의 입지(Iconic Landmark) ▲타협하지 않는 최상의 품질(Extraordinary Quality) ▲따라올 수 없는 선도적 기술 혁신(Innovative Technology) ▲소수만이 누리는 맞춤형 서비스(Exceptional Service) ▲취향과 안목이 돋보이는 디자인(Unprecedented Design) 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3. 포스코 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 기준
하이엔드 후발주자인 포스코 건설은 재개발,재건축 사업장의 조합원들을 위해 새로운 하이엔드 기준을 내세웠는데요. 이는 "사업 우려 없애고 개발이익 최대로, ‘ZERO SOLUTION’ 도입"이라는 것 입니다.
이는 포스코건설이 탁월한 시공 이외에도 조합의 사업안정성을 돕는 다양한 계획을 조합원들에게 약속했는데요. 사업비·분담금·프리미엄에 대한 걱정을 사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없애는 ‘제로 솔루션’을 도입, 사업절차까지 하이엔드급으로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4. 대우건설 써밋,
'블랑 써밋 74'는 BLANC(순백의), SUMMIT(정점), 74(랜드마크 층수/지상 69층, 지하 5층)의 합성어로,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이 적용된다.
백동백을 모티브로 한 절제된 디자인과 최고 69층부터 49층의 동별 높이를 차등적용한 리듬감 있는 스카이라인을 선보인다. 입면은 밝고 은은한 뉴트럴(neutral) 계열의 외장패널과 커튼월룩이 도입됐고, 상부의 디자인과 연속성 있게 계획된 하부 포디움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세대당 1.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으며, 막힘없는 순환형 지하주차장 계획으로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3세대 하이엔드 커뮤니티 '써밋 라운지(SUMMIT LOUNGE)'가 적용된다. 단지 45층에는 '스카이 어메니티(Sky Amenity)'가 조성되는데 오션뷰를 바라보며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는 '45 워터스테이' 2개소와 '시그니처 게스트하우스', 전 연령대가 이용 가능한 라운지형 학습공간 '범일서재'(독서, 스터디, 프라이빗 스튜디오)가 계획돼 있다.
2층에 들어서는 입주민 전용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에는 자연 채광과 함께 주변을 감상할 수 있는 수영장,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필라테스와 사우나 및 프라이빗 골프클럽(오피스텔) 등 운동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CAFÉ & BISTRO Summit Salon'에는 하이엔드 주거의 척도로 여겨지는 입주민 대상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금과 같은 부동산 불황기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공성과 안정성이 높은 재개발, 재건축에 있어서 손해를 가지 않는 것은 없을까요 ? 즉 맵집 좋은 투자처나 ESG 지속가능한 개발 즉 장기적으로 우수한 퀄리티를 가진 곳은 없을까요? 해답은 하이엔드 사업장입니다.
하이엔드로 채택되었거나 (준) 하이엔드 특화사업장이거나 하이엔드를 지행하거나 후보지 이거나 이런 곳은 맵집이 좋은 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하이엔드의 기준은 뭘까요 ? 설령 하이엔드가 아니더라도 풀빵같은 아파트로 언제 또다시 올지 모르는 부동산 거품의 시대에 장기적으로 퀄리티를 가진 ESG 지속가능한 개발의 사업장은 없을까요?
즉 퀀텀도약(양자역학) 형 부동산은 없을까 고민스럽습니다.
그래서 재개발,재건축,아파트분양브랜드에서 하이엔드 기준 가이드라인을 정리해봤습니다. 조합원이나 투자자입장에서는 이런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설령 하이엔드가 아니더라도 지속적인 가치성을 가진 곳으로 자신의 아파트를 좀더 주체적으로 피드백해서 만들어낼수도 있고 구분해 낼수 있는 기준을 알려드릴려 합니다. 부동산 현장에서는 아직 하이엔드에 대해서 그 파급력이나 중요성을 간과하는 곳이 많은데요. 참조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하이엔드란 이런 것 ... 명품 주거의 정의, 아티드(ATID) 공급
-비쌀수록 가격 상승 높다? 최상위 주택, 가격상승세 일반 주택보다 더 커
-사회적 트렌드 변화로 소형 ‘하이엔드’ 주거상품 대거 등장 속 진정한 하이엔드란?
-아티드, 상위 1%를 위한 명품 주거시설의 기준 제시로 시장에서 주목
국내외 최상위 주거시설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주택시장에서 최상위 주거시설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소형 하이엔드 주거상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사회 트렌드의 변화로 1~2인 가구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더 이상 과거의 하이엔드처럼 넓은 주거공간이 필요하지 않은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19와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일하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등장하면서 자신만의 공간을 개인 스튜디오나 아틀리에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났다. 또, 재택근무를 기반으로 하는 직업의 다양화, 전문화가 가속화되면서 집에 대한 개념 자체가 변화하고 있는 것도 소형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인기 이유다.
실제로 이러한 트렌드는 최근 몇 년간 청담동과 언주로 일대를 중심으로 공급된 강남권 고급 소형 주거상품 공급 트렌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나 시중에 단순히 고급 인테리어를 넣은 집을 소위 ‘하이엔드’ 주거시설이란 이름으로 포장하는 경우가 우후죽순 늘어나면서, 하이엔드 상품의 변별력이 사라진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등장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전 세계적인 것으로, 난립하는 하이엔드 상품 덕분에 미국 부동산 전문 사이트인 ‘리얼터닷컴’에서는 초호화 주택의 개념을 총 여섯 가지로 구분하기도 했다. 리얼터닷컴이 제시하는 초호화 주택의 원칙은 첫째로는 프라임 입지, 둘째는 명품이라 불릴 만한 가격, 셋째는 최고의 품질, 넷째는 정교하고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 다섯째는 사생활을 지켜줄 완벽한 보안, 여섯째는 건축적 배경이다. 진정한 하이엔드 상품이라면 6가지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앞서 언급한 6가지 원칙을 지킨 예술작품에 버금갈 새로운 명품 주거시설이 탄생했다. 바로 ‘아티드(ATID)’다. 아티드는 히브리어로 ‘그곳이 미래다‘를 뜻한다. 아티드의 입지는 국내 제1의 ‘부촌’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다. 강남의 중심에서 아티드는 중심상업지역인 테헤란로는 물론, 럭셔리 1번가인 도산대로, 그리고 코엑스와 롯데월드타워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각종 랜드마크와 업무·편의시설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아티드의 설계에는 세계적인 전문가가 참여해 그 가치를 빛나게 한다. 먼저 외관은 뉴욕현대미술관(MOMA) 공간 디자인을 맡았던 이태리 밀라노 대학 교수인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가 맡아 우아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을 완성시켰으며, 조경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조경 석사 출신으로 네덜란드 조경 기술사이자, 경희대학교 겸임교수인 LP SCAPE의 박경의 대표가 진두지휘했다. 또한, 모노크롬 컬러 팔레트의 모던한 공간은 영국 런던예술대학 UAL에서 수학한 국내 대표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이자 엘세드지(L’-C de J)의 강정선대표가 맡아 이곳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그 결과 실내에서는 뉴욕 소호의 로프트 스타일을 갖춘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공간을 접할 전망이다.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풀 빌트인은 물론, ‘레이어드 홈’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입주자는 실내 공간을 마치 나만의 아틀리에처럼 구성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전용 사교 클럽 살롱이 있어 은밀한 소통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하이엔드 앰프 및 스피커를 소개하는 리테일 숍 오드(ODE)와 컬래버레이션해 국내 주거시설 최초로 입주민 전용 음악 ·영화 콘텐츠 전문 상영관 ‘오르페오(Orfeo)’를 론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뿐 아니라 보안에서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과 거실 동체 감지기, 안면 인식 보안, 그리고 세대 현관 카메라 모션 감지 및 모니터링 기능 등 최첨단 ICT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입지, 품질, 커뮤니티 시설, 보안, 건축학적 철학까지 모두 갖춘 아티드의 등장은 우리나라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역사를 새로 쓸 것으로 자산가를 비롯한 수요자들에게 기대가 높다.
완벽한 프라이버시와 최고의 품격이 있는 곳, 대한민국 상위 1%의 특권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티드에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