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여자핸드볼을 사랑해 주시고 저를 위해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정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맨처음 임영철감독님께서 대표팀을 권유하실때 솔직히 자신도 없었고 올림픽을 뛰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해서 무조건 거절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감독선생님의 설득과 저를 아끼는 모든분들께서 올림픽을 왜 내가 뛰어야 할 의미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가르침을 받고 새로운 맘으로 태릉선수촌에 입촌했고 하루만에 참지 못하고 퇴촌하겠다고 포기한것을 감독선생님께서 저에게 마지막으로 생각할 시간을 주셨답니다.
그 후 저는 마음을 다시 잡고 모든 힘든 훈련을 참고 이겨내려고 노력했었고 마지막 올림픽인 만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울면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단 하니의 목표만 가지고 베이징올림픽을 참가했는데 이렿게 뜻밖에 많은 사랑을 받을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제가 주인공이 된 올림픽이 아니였나?하는 착각마저 드네요..ㅋㅋㅋ
<눈물 흘린만큼 강해져라 >라는 단어로 한경기 한경기를 내 자신과 싸워 가면서 강해 지려고 얼마나 긴장하고 마음을 안정시켰는지...생각만해도 눈물이 나네요.
포기,인내,노력,눈물.그리고 승리...지나고 나면 이 모든것들이 한편의 드라마같은 추억인것 같습니다.
정말 금메달을 딴 기분이 들정도로 내 생애에 있어서 잊을수 없는 최고의 순간이였던것 같습니다.
제가 바로셀로나때 금메달을 딴것 보다 요번 베이징 올림픽에서 딴 동메달이 더 값지고 비록 금메달이 아닌 동메달로 마감했지만 그 어느때 올림픽 보다 최고의 순간이였던것 같습니다.
정말 제가 좋아하는 핸드볼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인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베이징올림픽을 되새기면 눈물이 저도 모르게 자꾸 흘리게 되고 이 눈물이 아쉬움의 눈물이 아니라 행복의 눈물이라 더없이 귀하고 귀하기만 하네요.
이젠 오스트리에서 제가 핸드볼을 할수 있을때까지 이곳 히포뱅크팀에서 나의 존재감을 가지고 열심히 할려고 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 드리도록 여러분과 약속 드리며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 많은 팬들을 위해 저도 가끔 들어서 와서 글도 남기고 내년에 한국에 가면 시간을 만들어 함께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도 건강하시고 항상 자기일에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맞아요~!!! 베이징올림픽의 주인공!!!^-^
바쁘시다더니 시간내셔서 장문의 글을 남겨주셨네요...언제 어디에 계시든 항상 행복하시구요. 그리고 부상당하지마시구요. 오스트리아 넘 멀어서 응원은 못가지만 항상 마음의 응원 보낼께요. 언니도 건강하세요^^
이렇게 멋진 글도 남겨주시고 감동입니다....포기,인내,노력,눈물을 이겨내고 정말 대단하고....멋진선수라는걸..다시한번 느끼게됩니다...오스트리아에서도...열심히 항상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끝까지....멋진 모습보여주세요....오성옥 파이팅...요번 올림픽은 정말 한편의 멋진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더 감동있고...눈물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오성옥 파이팅....
올림픽기간동안 한국핸드봏위해 기여해주고 경기일정안에서 우리는 한마음 되는 시간이 되었고 관심과 사랑으로 이공간에서 머물며 함께 가까히 한것 같아요. 다시한번 그간 올림픽매달 을 선사 해주신것 영영 잊지못하갰습니다 늘 건강 가득하십시요
오성옥선수 글남겨주시니 정말 기분좋네요!!감동이구요..내년까지 오스트리아에 계시네요..경기뛰는 모습을 직접 뵐순없지만 내년엔 꼭 한국으로 돌아오셔서 선수생활 더 해주시고..코치 감독까지 하셨음 좋겠어요.항상 응원합니다..핸드볼계의 큰나무로 우뚝서신 오선수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너무나 고생하였고 열심히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아~~~언니 글 보면서 다시 한번 눈물이 나네요....ㅠ 오랫동안 언니의 팬인게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베이징올림픽의 진정한 주인공 맞습니다~~~~!!!^^*
핸드볼을 통해서 얻으시는 것도 많으셨겠지만, 핸드볼에게 주시는 것도 참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성옥 선수..... 사람을 왜이리... 눈물나게 하세요.... ???? 성옥님 나뻐잉 ~~~~ !!!!
제발 동메달 앞에 비록이라는 말을 좀 뺍시다.동메달이 비록입니까? 전세계에서 3위라는 엄청난결과입니다.우리 대한민국 송구전력상 아쉬울 따름이지 결코 비록이 아닙니다.단단한 구장 바닥에 40이 가까운 나이에 이리뒹굴고 저리 내굴리며 인고의 시간을 보낸끝에 획득한 귀하디귀한 동메달입니다.비록이라니요....천부당만부당입니다.
한국에 오셔서도 꼭 코트에서 뵙고싶어요. 최선을다한 당신의 모습 정말 아름답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방금전에 카페 다녀가신것 같은데 그곳에서도 건강히 잘 계시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건강입니다. 핸드볼 앞날을 위해서도 항상 건강 주의하시고 행복하세요
언니 글 보니까 또 감동이 ㅠㅠㅠㅠ! 앞으로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
오성옥 선수 화이팅
내년이 기다려 집니다~~~~ 하루 하루 똥그래미 치구 있어야쥐~~~ㅎㅎ 부상 당하지말구 건강히 오세여!!!!
오성옥선수 짱입니다. 음,,,마냥 그냥 오성옥이라는 세글자가 맘에듭니다.술이라도 한잔 했으면 좋겠네요^^ㅎㅎ
정말 진심으로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