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4월 20일, 부활주일, 성찬예식
안내/ 7구역
* 인도/ 하재찬 집사
* 반주/ 김선희,김은주,이은경,전세영,조소영
*성도의 교제와 사귐/ ‘우리에겐 주님밖에 없습니다’/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예수 우리 왕이여(38장)’/ 마음 모아 함께
예배의 부름/ 다같이 (요한복음 11:25-26)
(인도자) 잠들었던 영혼들이 깨어나게 하시고, 닫혔던 마음들이 열리게 하시며, 숙였던 고개를 들게 하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보게 하십니다. 하늘의 뜻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시는 감사합니다.
(교 우) 어둠에 대한 두려움이나 죽음에 대한 무서움, 절망에 대한 염려로 나를 해치지 않도록
사랑과 생명의 부활 은총을 안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는 주님과 함께 새로운 사람으로 살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큽니다.
(다같이)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으라. 아멘
경배와 찬양/ 주님께 영광(165장)/ 2절 후 간주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 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 어린이부
쌍샘자연교회 4월 신앙고백문/ 다같이
우리는 세상을 다양하고 다채롭게 만드신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놀랍게도 모든 걸 다르게, 그러나 조화롭고 아름답게 하셨습니다.
당신의 고난과 아픔을 통해 부활과 영광의 아침이 오듯,
크고 작은 아픔과 상처를 싸매고 보듬어 희망과 구원의 꽃을 피우심을 믿습니다.
죽음조차 부활의 생명으로 불러내신 하나님을 노래합니다.
서로 다름에서 우열과 경쟁이 아닌 주님의 나라처럼 빛나는 아름다움을 보고
생명과 존재의 무게가 다르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쌍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앙공동체입니다.
생태적 영성과 자연, 문화의 의식을 가지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동체 안에서 존중과 신뢰를 배우며, 연대와 일치의 경험을 키우겠습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이란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그런 존재와 삶이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누룩처럼 부풀며 번져가기를 주님의 마음처럼 품겠습니다. 아멘
음악 영상 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이칠선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1:40-44/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민태윤 장로
찬양/ 하늘손길찬양대
하늘 말씀 펴기/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백영기 목사
성찬 예식/ 백영기 목사
응답과 봉헌/ 할렐루야 우리 예수(161장)/ 봉헌위원/ 이종철 집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 인도자
삶의 나눔/ 전원배 집사
*다짐의 찬송/ 교회가는 길/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강인수), 기도(이은경), 성경(김선례), 봉헌(김은식), 삶의 나눔(은퇴자분), 청소(한라산)
4월 20일 알림과 사귐
예배
1. 오늘은 봄비가 자주 내려 농사를 이롭게 한다는 곡우(穀雨)입니다. 자연의 섭리와 신비에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오늘도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며 동행하는 우리 모두를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고난과 어둠의 모든 과정을 이기시고 새롭고 온전한 생명으로 다시 사신 부활 주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길과 삶으로 참된 생명의 존재와 삶을 주신 삼위 하나님께 영광을 올립니다.
3. 오늘은 부활 주일을 맞아 생명의 떡과 잔을 나누는 성찬식이 있었습니다.
성찬의 은총이 어려운 고비는 물론, 일상에서 삶으로 계속되어야 하겠습니다.
4. 마지막 주일인 다음 주일(27일)은 신앙공동체의 지체요 동역자인 연경자 장로, 신종생 집사, 이범수 집사님의
은퇴를 축하하며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온 교우들과 함께 축복과 감사를 나눕니다.
5. 4월의 <착한 헌금>은 의성지역의 산불로 가족과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십시일반 마음과 정성을 모읍니다.
헌금은 화재로 교회가 완전히 불탄 영덕의 빛과 소금 교회(최병진 목사)에 나눕니다.
모임
1. 오늘 공동식사 후 1시 30분부터는 <이런저런 노래이야기>가 단비 카페에서 있습니다.
주일 오후, 좋은 노래로 감동과 힘을 나누며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2. 오늘 오후에는 나누어 드렸던 꽃씨 화분과 생명자연위가 준비한 꽃나무 등을 심습니다.
생명위와 함께 교회의 곳곳에 나무와 꽃 심기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다음 주일 오후에는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가 각각 모입니다. 각 위원장께서는 준비하시고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다음 주일 모든 모임을 마친 후에는 단비 카페에서 4월 당회가 모입니다.
5. 이번 주 화요일(22일)은 충북노회 봄노회가 중부명성교회에서 있습니다.
6. 서울 새터 교회에서 어린이 청소년 봉사활동을 위해 담당 교역자와 임원들이 22일 교회를 방문합니다.
7. 매년 4월 22일은 세계가 정한 <지구의 날>입니다.
점점 뜨거워지며 위태로운 지구를 위해 의미 있는 활동(소등, 플로킹, 차 없는 거리 등) 탄소 없는 행동들이 펼쳐집니다.
어떤 것이든 참여해 보십시오.
8. 오늘 모든 모임을 마친 후 3시에 단비 카페에서 바울 선교지 순례팀 모임을 잠시 가집니다. 함께하시는 분들은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느티나무(4)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고, 다음 주일은 공동체 가족의 은퇴식으로 구역별로 준비한 음식을 나눕니다.
2. 살구나무(3) 구역에서는 이번 주말에 전원배 집사님이 근무하시는 단양으로 심방겸 나들이를 다녀옵니다.
은혜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3. 쌍샘의 흩어져 있는 교우들을 돌아보며 응원과 축복을 나눠주시고, 특히 몸이 아픈 교우들과 가족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미디어 <날>이 함께하는 영화 <압수수색>이 청주 상영회를 가집니다.
28일(월) 저녁 7시 30분 롯데시네마 서청주지점입니다. 특히 검찰개혁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봐야합니다.
관람료는 1만 5천원이고, 문의는 이재표 집사님이십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