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7월 6일, 2025, 맥추감사주일
안내/ 3구역
* 인도/ 이용수 집사
* 반주/ 김선희,김은주,이은경,전세영,조소영
*성도의 교제와 사귐/ ‘세상에 딱 한 분 당신, 소중하고 축복합니다.’/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예수 우리 왕이여(38장)’/ 마음 모아 함께
예배의 부름/ 다같이 (시편 106:4-5)
(인도자) 주님을 향할 때 우리의 마음 설레게 하시고, 주님을 따를 때 기쁘게 하소서.
언제나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시고, 항상 우리를 바른길로 이끌어 주십니다.
의심 없이, 두려움 없이 어린아이처럼 삶을 마주하겠습니다.
(교 우) 자연의 계절처럼 삶을 새롭고 풍성하게 하시는 하나님, 7월의 첫 주일이며 맥추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은 대로 거두며, 가꾸고 돌보는 만큼 결실하게 하소서. 일과 땀이 성스러운 노동의 삶을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다같이) 야훼여, 당신의 백성을 어여삐 여기시니 나를 생각하소서. 당신 백성 구하실 때 나를 찾아주소서.
친히 택하신 백성과 함께 복을 누리고 당신 백성의 기쁨을 나도 함께 기뻐하고 당신이 주신 유산을 자랑하게 하소서. 아멘.
경배와 찬양/ 공중 나는 새를 보라(588장)/ 3절은 허밍으로 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 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 어린이부
쌍샘자연교회 7월 신앙고백문/ 다같이
인류의 문명과 기술이 하늘을 찌를 듯하지만, 생명과 죽음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부와 권력, 물질과 편리로 새로운 세상을 꿈꾸지만, 우리는 목숨의 존재입니다.
시공을 초월하며 우주를 동네처럼 여길 날을 생각하지만, 혼자선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나님, 정말 사람에게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몰라서인지, 없어서인지, 왜 인류는 이렇게 욕망의 노예로 살아가나요.
사람이 무엇인지, 내가 누구인지, 이제는 하나님 앞에 묻고 기다리겠습니다.
성경을 부분적으로 보지 않고 전체를 보겠습니다.
나만을 위한 기도에서 우리를 위한 기도로 바꾸겠습니다.
쌍샘은 전쟁을 거부하고, 편견과 차별의 죄를 미워합니다.
‘혼자는 외롭고, 함께는 괴롭다’는 말을 복음과 사랑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기후정의를 향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지금, 여기에서 살아 내겠습니다. 아멘.
음악 영상 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전인선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12:26-30/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민태윤 장로
찬양/ 하늘손길찬양대
하늘 말씀 펴기/ ‘감사할 때 내 안 어딘가 불이 켜져’/ 백영기 목사
응답과 봉헌/ 지금까지 지내온 것(301장)/ 봉헌위원/ 김영민 집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 인도자
삶의 나눔(소중한 분 소개)/ 소남순 권사
*다짐의 찬송/ 교회가는 길/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백흥기), 기도(전흥배), 성경(강하은), 봉헌(장승희), 삶의 나눔(김영덕), 청소(도서출판 꽃잠)
알림과 사귐
예배/
1. 절기는 먹을거리가 풍부해지는 계절이면서 작은 더위라고도 하는 소서(7일)를 앞두고 있습니다.
계절의 은총을 잘 누리며, 하나님의 은총에 응답하는 우리 모두를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7월의 첫 주일이며 보리와 밀 등의 추수를 감사하는 맥추절입니다.
때를 따라 추수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총과 섭리에 감사합니다. 이 시대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감사와 나눔입니다.
3. 다음 주일(13일)은 우리 교회의 33주년을 맞는 교회 생일(창립) 주일입니다.
황인성 목사님이 오셔서 말씀을 나눠주십니다.
쌍샘이 더 새롭고, 더 온전히 교회적 사명을 감당하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7월의 주관 예배는 20일 3째 주일이며 담당은 생태자연도서관 봄눈입니다.
준비해 주시고 교회에서는 봄눈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7월 27일 마지막 주일 예배에는 성찬 예식이 있습니다.
6. 20일 주일에는 수원 원천교회 청년부에서 와 함께 예배를 드리고,
27일은 새터 교회의 청년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으로 와 주일 예배에 함께합니다.
모임/
1. 오늘 예배 후에는 7월 공동체 회의가 있습니다.
7월에 펼쳐질 쌍샘의 활동과 교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교우들께서는 모두가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오늘 공동식사 후에는 <사랑방인문학당>이 돌베개 책방에서 있습니다. 책을 읽지 못해도 누구나 함께할 수 있습니다.
3. 신앙영성위원회 하반기 준비와 단합을 위한 기도 및 친교 모임이 12일(토) 동성섭/ 이칠선 집사님 댁에서 있습니다.
신앙영성위원회의 위원들께서는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금산에 있는 동중에서 14-16일(월-수), 도서관과 단비에 독서 캠프를 옵니다.
5. 다음 주일(13일) 공동밥상 후에는 <느린 여행자의 집>이 문을 엽니다.
운영위원들과 교우들이 함께 기도하고 축복하며 시작합니다. 사랑방 카페처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곳이 되면 좋겠습니다.
6. 상당시찰여전도회연합회 7월 모임이 14일(월) 미원교회에서 오전 10시 30분에 있습니다.
7. 예장생태선교운동본부 실무위원회가 14-15일(월-화) 충주 총회농어촌센터에서 있고,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이사회가 22일(화) 봉원교회에서 있습니다.
8. 서울 새터 교회의 청년들과 학생들 10여 명이 24일부터 27일(목-주일)까지 우리 교회로 여름 봉사활동을 옵니다.
봉사와 함께 귀한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9. 7월 공동체 회의에서 이야기 나누겠지만, 7월과 8월의 주일 오후 모임이나 프로그램은 여름 방학을 가지려고 합니다.
회의에 의견을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느티나무(4)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고, 다음 주일은 교회 창립 주일을 맞아 구역별로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눕니다.
2. 전순덕 권사(박형규 장로)님의 부모님이 수원의 요양원에 계시는데 건강이 좋지 못하십니다.
교회에도 계속 못 나오시고 옆에서 지켜보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교우들께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3. 교회의 1층 공사 마무리와 장마를 앞두고 교회 주변도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4. 쌍샘의 교우분들, 가족들, 하시는 일과 흩어져 있는 지체들을 돌아보며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몸이 아픈 분들을 살피며 중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