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10월 26일, 창조절 여덟째(종교개혁 208) 주일
안내/ 6구역
* 인도/ 김영덕 집사
* 반주/ 김선희,김은주,이은경,전세영,조소영
*성도의 교제와 사귐/ ‘우린 하나님의 평화를 이루는 교회입니다.’/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예수 우리 왕이여(38장)’/ 마음 모아 함께
예배의 부름/ 다같이 (시편 139:23-24)
(인도자) ‘믿음의 진보’를 이루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하소서. 성장과 성숙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나아가게 하소서.
하나님 안에서 버릴 게 없음을 깨닫고 감사하게 하소서. 변화하는 상황에서 주님으로 굳건하게 하소서.
(교 우) 자신을 사랑하며 긍정하고 이웃을 나처럼 대하게 하소서. 줌으로써 얻고, 용서함으로 용서받으며,
자기를 버리고 죽음으로써 영생을 이루신 주님의 삶과 길이 우리의 희망이게 하소서.
(다같이) 오 하나님, 내 삶을 샅샅이 살피시고 나에 대해 모든 것을 캐 보소서.
나를 심문하고 시험하셔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분명히 파악하소서.
내가 잘못한 일이 있는지 직접 살피시고 나를 영원한 생명의 길로 인도하소서. 아멘.
경배와 찬양/ 복의 근원 강림하사(28장)/ 2절 후 간주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 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 어린이부
쌍샘자연교회 10월 신앙고백문/ 다같이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이 땅에서,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의 은혜를 맛보며 하늘과 땅, 낮과 밤의 섭리로 살아갑니다.
삶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세상에서 쫓기거나 외롭지 않게 살피겠습니다.
결과라 생각하며 자만하거나 절망하지 않고 소중한 과정으로 삼겠습니다.
차별과 억압의 세상에서 지구는 둥그니 누구나 어디서든 중심임을 알겠습니다.
다양성이 지나쳐 정답이 없고, 모두가 옳다며 가는 혼란의 길에서,
하나님이 모든 존재의 주인이며, 주님이 혼란의 정답지임을 고백합니다.
십자가 최후의 순간에서도 하늘의 뜻을 받들고 우리를 버리지 않은 사랑이십니다.
폭력과 전쟁, 인공지능 AI와 기후 위기의 위태로운 서로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걱정과 두려움, 무책임과 안이함도 아닌 근신함으로 선한 청지기가 되겠습니다.
수와 크기를 초월하시는 하나님 앞에 쌍샘의 작은 힘을 더욱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선으로 악을, 빛으로 어둠을, 죽음으로 생명을 찾으신 주는 그리스도이십니다. 아멘.
음악 영상 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장용석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6:11-15/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차규명 집사
찬양/ 하늘손길찬양대
하늘 말씀 펴기/ ‘생명의 식탁에 둘러앉는 일’/ 백영기 목사
성찬예식/ 백영기 목사
응답과 봉헌/ 사랑하는 주님 앞에(220장)/ 봉헌위원/ 김현득 권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 인도자
삶의 나눔(소중한 분 소개)/
*다짐의 찬송/ 교회 가는 길/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김은식), 기도(소남순), 성경(이경자), 봉헌(장용석), 삶의 나눔(전순덕), 청소(소백산)
10월 26일 알림과 사귐
예배/
1. 강원도에는 첫눈이 내렸다고 합니다. 지난주는 제법 쌀쌀한 가을 날씨였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즐기시며 건강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하나님을 예배하며 동행하는 모두를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창조절 8째 주일입니다.
아름답고도 귀한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이해하고 누리며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진정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일이 될 것입니다.
3. 오늘은 508주를 맞는 종교개혁 기념 주일이며, 예배 가운데는 성찬 예식이 있습니다.
깨어 있는 신앙과 성찬의 삶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4. 이번 주 토요일인 11월 1일 이른 아침 6시에 교회에서는 11월을 여는 아침 기도회가 있습니다.
은총으로 주어지는 새달 11월을 시작하며 하나님 앞에 마음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5. 다음 주일인 11월 2일은 쌍샘자연교회의 추수감사절로 하나님 앞에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모임/
1. 오늘 공동밥상 후에는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가 각각 모입니다.
2. 위원회 모임을 마친 후에는 선풍기와 난로의 교체와 토요일 잔치를 앞두고 청소합니다. 교우들께서는 모두가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도 오후 3시 30분, 성지순례를 위한 기도 모임이 여행자의 집에서 잠시 모입니다.
4. 오늘 모든 모임을 마친 후에 봄눈 카페에서 10월 당회가 있습니다.
5. 이번 주 화요일 28일(화) 저녁 8시 온라인(줌)으로 <기후 여행자/ 임영신> 책을 윤독합니다.
6. 10월 28일(화)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후원의 날 행사가 올해는 연합사무실에서 있습니다.
7. 이번 주 토요일인 11월 1일은 우리 교회의 가을 잔치가 있는 날입니다.
작가와의 만남, 작은 음악회, 전시, 먹거리, 새 옷 바자회 등이 있습니다. 주변에도 알려주시고 모두가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박미향 사모님의 1회 그림 개인전이 갤러리 <마을>에서 다음 주일까지 전시 중에 있습니다.
8. 다음 주일 예배 후에는 11월 공동체 회의가 있습니다.
9. 올해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구역별로 감사절 강단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10. 다음 주일 오후 4시에 여행자의 집에서 성지순례 마지막 안내와 전체 모임이 있습니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사과나무(1)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고 즐거운 밥상 되시고, 다음 주는 살구나무(3) 구역입니다.
2. 원건설(김민호 회장)에서 우리 교회의 청소년, 청년 10명에게 올해부터 장학금을 주시기로 했습니다.
김민호 회장님과 연결해 주신 김은식 권사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3. 김영자 집사님의 남편이신 신청수 어른이 한국병원에 4주가 넘게 입원해 계십니다.
치료와 회복 등 하나님의 은총으로 퇴원하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우들의 가정과 가족, 그리고 몸이 아프신 분들과 하시는 일 등을 돌아보며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교회의 나이 많으신 어른들과 어린아이들을 위해서도 항상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