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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 Boeing CST-100 Starliner Spacecraft August 27, 2024 2:00 AM By National Review 보잉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현재 승무원 비행 시험과 2022년 무인 미션(임무) 중이다. The CST-100 Starliner spacecraft during the current crew flight test and its unmanned 2022 mission. 🚀스타라이너(Starliner)는 이전에 CST-100(승무원 우주 운송 100)으로 알려졌으며, 보잉이 사적으로 개발한 우주선으로, 최대 7명을 저궤도에서 국제우주정거장(ISS)과 계획된 비글로우(Bigelow) 항공 우주궤도 우주 단지로 수송하기 위해 사용한다. 이 캡슐은 아폴로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방열판으로 보잉 경량 융제재(BLA)를 사용합니다. 우주 정거장과 도킹하기 위해 스타라이너는 NDS(NASA Docking System) 도킹 어댑터를 사용한다. 스타라이너는 최대 10회 임무에 재사용할 수 있다. 스타라이너는 육지에 착륙하도록 설계되었다. 지정된 착륙 장소는 화이트샌드 미사일 발사장(White Sands Missile Range, 2개 장소), NM, 더그웨이 시험장(Dugway Proving Ground, 유타주), 에드워드 AFB(캘리포니아주), 윌콕스 플라야(애리조나주)이다. 이 캡슐은 애틀러스 V(Atlas-5, N22)¹, 델타-4M+(4,2) 및 팰컨-9 발사체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었다. 2011년 8월, 보잉은 애틀러스 V(Atlas-5, N12)¹ 발사체가 첫 비행을 위해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나중에 애틀러스 V(Atlas-5, N22)¹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유나티드 얼라이언스 런치(ULA)는 원래 2017년으로 계획된 자율 궤도 비행과 유인 발사를 위한 발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중에 애틀러스는 벌캔 켄타우로스 VC2N 발사체로 대체될 예정이다. 발사체는 스타라이너(Starliner)를 아궤도 궤적으로 운반하고 캡슐은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OMAC) 추진기 4개를 사용하여 궤도를 원형화한다. 보잉은 민간 승무원 프로그램(CCDev)에 따라 NASA로부터 1,800만 달러, CCDev2 프로그램에 따라 9,230만 달러를 받아 CST-100 설계를 완성했다. 2014년 9월에 보잉의 CST-100은 상업용 유인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42억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 계약에 따라 보잉은 3대의 우주선을 제작할 예정이다. 하나는 2016년에 패드 중단 테스트를 거치고 다른 하나는 2017년 초에 무인 비행을 위해 제작하여 2017년 중반에 국제우주정거장(ISS)로의 첫 유인 비행을 앞두고 있다. 9월에 CST-100이라는 명칭을 대체하기 위해 스타라이너(Starliner)라는 이름이 발표되었다. 첫 번째 유인 임무는 2015년 6월에 명령되었고 두 번째 임무는 2015년 12월에 명령되었다. 2016년 5월에 첫 번째 유인 비행이 2018년으로 연기되었다고 발표되었다. 2017년 1월에 4개의 임무가 더 명령되었다. 처녀 비행은 이제 2019년 12월로 연기되었다. 첫 번째 궤도 비행에서 스타라이너는 정상 궤도에서 벗어났지만 안정된 저궤도에 도달했다.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OMAC) 추진기의 과도한 연료 사용으로 인해 국제우주정거장(ISS)와의 랑데부가 불가능해졌다. 임무는 조기에 종료되었지만, 캡슐은 화이트샌즈 우주공항(WSSH)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융제재(Ablator): 우주선이 대기권으로 재돌입할 때, 대기와의 마찰로 인한 과열로부터 비행체의 표면을 보호하는 데 쓰는 재료. 테플론, 흑연, 내열 유리 따위가 있다. 1.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approache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on the Orbital Flight Test-2 mission before automatically docking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May 20, 2022. # NASA Johnson Space Center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이 2022년 5월 20일 궤도 비행 시험-2 임무에서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접근하여 하모니 모듈의 앞쪽 포트에 자동으로 도킹한다. 2. Boeing's CST-100 Starliner spacecraft that launched NASA's Crew Flight Test astronauts Butch Wilmore and Suni Williams to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docked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July 3, 2024. This view is from a window on the SpaceX Dragon Endeavour spacecraft docked to the port adjacent to the Starliner. # NASA Johnson Space Center NASA의 승무원 비행 테스트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와 수니 윌리엄스를 태우고 2024년 7월 3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도킹된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된 보잉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 이 모습은 스페이스X 드래곤 엔데버 우주선이 스타라이너에 인접한 포트에 도킹해 있는 창문에서 본 것이다. 3. Boeing's CST-100 Starliner spacecraft, with NASA astronauts Butch Wilmore and Suni Williams aboard, approache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for an autonomous docking as it orbited 257 miles above the South Pacific Ocean, June 6, 2024. # NASA Johnson Space Center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와 수니 윌리엄스를 태운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2024년 6월 6일 남태평양 상공 257마일을 공전하면서 자율 도킹을 위해 국제우주정거장에 접근하고 있다. 4. Boeing's CST-100 Starliner spacecraft on NASA's Boeing Crew Flight Test docked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a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orbited 262 miles above Egypt's Mediterranean coast, June 13, 2024. # NASA Johnson Space Center NASA의 보잉 승무원 비행 시험에 참가한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국제우주정거장이 2024년 6월 13일 이집트 지중해 연안 상공 262마일 궤도를 돌 때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도킹되었다. 5. Boeing's CST-100 Starliner spacecraft that launched NASA's Crew Flight Test astronauts Butch Wilmore and Suni Williams to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 pictured docked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July 3, 3024. This long-duration photograph was taken at night from the orbital complex as it soared 258 miles above western China. # NASA Johnson Space Center NASA의 승무원 비행 테스트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와 수니 윌리엄스를 태우고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된 보잉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2024년 7월 3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도킹된 것이 촬영된다. 이 장시간 사진은 밤에 중국 서부 상공 258마일 상공의 궤도 복합체에서 촬영되었다. 6.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approache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on the Orbital Flight Test-2 mission before automatically docking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May 20, 2022. # NASA Johnson Space Center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이 2022년 5월 20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자동으로 도킹하기 전에 궤도 비행 시험-2 임무에서 국제우주정거장에 접근한다. 7.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approache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on the Orbital Flight Test-2 mission before automatically docking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May 20, 2022. # NASA Johnson Space Center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이 2022년 5월 20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자동으로 도킹하기 전 궤도 비행 테스트-2 임무를 위해 국제우주정거장에 접근하고 있다. 8. View from a window on the SpaceX Crew Dragon Freedom crew ship shows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moments away from docking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on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for the Orbital Flight Test-2 mission, May 20, 2022. # NASA Johnson Space Center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프리덤 우주선의 창문에서 본 모습이 2022년 5월 20일 국제우주정거장의 궤도 비행 시험-2 임무를 위해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도킹하기 직전의 보잉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을 보여준다. 9.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approaches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on the Orbital Flight Test-2 mission before automatically docking to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May 20, 2022. # NASA Johnson Space Center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이 궤도 비행 시험-2 임무에서 국제우주정거장에 접근한 후 2022년 5월 20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자동으로 도킹한다. 10. Boeing's CST-100 Starliner crew ship maneuvers away from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after undocking from the Harmony module's forward port, May 25, 2022. In the foreground, is the aft end of the SpaceX Dragon Freedom crew ship that delivered the Crew-4 astronauts to the orbiting lab. # NASA Johnson Space Center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승무원 우주선이 2022년 5월 25일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서 도킹 해제 후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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