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코스)
태항산~천계산~만선산~황망령~팔천협~통천협 등 최고의 트리킹
전일정 1회식사 10$이상 특식
5성급호텔 : 2인1실(노팁+노옵션)
26인승 최고급 리무진 운행
예상가:130만원 예상
< 김해공항~석가장공항 >
(사전예약 선착순 약간명 모집)
● 특별산행 예약 ●
★ 회 장 : 010-6500-6569
★ 여총무: 010-8530-3434
입금계좌번호: 농협 302- 8530- 3434- 81
장정혜 (경남월요산악회)
타이항 산맥Taihang Mountains , 太行山脈태항산
중국 중북부 산시 성과 허난 성의 경계를 이루는 400km 길이의 산맥. 중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는 별명이 붙여져 있다. 고사 우공이산의 배경이 되는 산이며, 산맥의 끝자락 타이항 대협곡에는 팔천협·홍두협·흑룡담·청룡협·자단산 등의 주요 관광지구 5곳을 포함하고 있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중국 정부는 팔천협, 홍두협, 흑룡담, 청룡협, 자단산 일대를 2014년부터 장가계와 황산을 잇는 중국의 대표 관광지구로 개발했다. 팔천협은 타이항 산맥의 주요 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팔천협이라는 명칭은 타이항 협곡을 흐르는 세 갈래의 지류가 여덟 갈래로 갈라졌다가 모아졌다가를 반복하는 데서 붙여졌다. 홍두협에는 약 250만 년을 생존해 온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인 홍두삼이 군락을 이루고 있다. 협곡을 굽이굽이 가로질러 흐르는 흑룡담에는 원주민들 사이에 비를 관장하며 재앙으로부터 마을을 지켜주는 흑룡이 살고 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청룡협은 다섯 관광지구 중 가장 산수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는 곳으로 우수생태 보호 환경 지구로 지정되어 있다. 자단산은 빼어난 산세와 주변 경관으로 인해 문화가 융성했던 송(宋)대 문인들이 이곳에서 많은 작품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본 산악회 정기산행은 매월 첫째, 셋째주 월요일입니다.
※ 산행지와 산행코스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산행 중 계획된 코스 外 무단이탈은 삼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본 산악회는 비영리단체로서 산행 중 어떠한 안전사고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각자 체력에 맞는 산행코스를 선택하여 주시고 안전산행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 산행참석 경비는 매회 차량이동 거리에따라 조정되며 관광지 및 사찰입장료는 개인 부담입니다.
첫댓글 월산 비회원 선착순 10명 예약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