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신건아 입니다...
요번에 아는 동생 근수군이 Team C의 2륜 레이싱 트럭 TC02T를 구입했길레 쬐끔 도와주면서
같이 조립 해봤습니다 ^^
전체적인 구성입니다.... 봉지엔 따로 넘버나 텍이 붙어있지 않고 파트별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쇽오일은 200방이 들어있고...... 실리콘 구리스로 측정되는 구리스가 들어 있네요
그외 조립에 필요한 공구는 별도로 들어있지 않습니다 ^^
프론트 입니다...... 암마운트 채결부위는 그냥 조립하기 약간 뻑뻑하여 줄로 닿는 부분을 약간 갈아주니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베어링이 러버실드 베어링이 들어있네요.. ㅎㅎ
전륜 허브와 너클암 입니다.... 전륜의 경우 육각휠허브를 사용하여 너클암에 베어링이 삽입되어 액슬이 회전하는 구조입니다
힌지핀은 E링으로 채결하는 방식입니다
E링은 녹슬지 않는 스텐레스 재질로 들어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 부분 조립후 입니다.....
뽑기의 실패인지.... 턴버클 2개가 없어서.. 조향 턴버클은 우선 그냥 넘어갔습니다.....
턴버클 재질은 잘 모르겟지만..... 튼튼해보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오프로드 차량들이 그렇듯, 볼엔드 더스트 커버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어박스 입니다.....
우선 볼디프에대해서 구성이 괜찮더군요.... 스러스트베어링도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볼디프는 스틸재질이며 강도는 좋아보입니다.....
디프판의 별도의 사포 질없이 조립하였으나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탑기어는 메탈재질로 탑기어 샤프트와 일체형이며 슬리퍼 클러치는 듀얼 슬리퍼 패드로 구성되있습니다 ㅎ
사출가공된 스퍼지만 출렁이거나 짱구나지않고 정밀합니다
다만 타사 스퍼와는 호환되지 않는듯 합니다
피니언은 19T 피니언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으로 포함된 유니버셜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게 생겼으며...특이하게도 미리 조립되어 들어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그렇듯 CVA방식입니다
쇽입니다 ㅎㅎ
기본구성은 다이어프램쇽으로 코팅된 알루미늄 바디입니다
가격대비 구성이 훌륭한듯 하네요 ^^
피스톤은 2홀짜리 1개만 들어있네요.....
킷에 기본으로 200방이 들어있지만.... 우선 전후 350방으로 세팅후 기포 제거 중입니다
후다다닥~ 완성후........ 비교샷입니다....... 죄측이 TC02T, 우측이 RC10T4 입니다
턴버클이 ㅠ_ㅠ
옆모습입니다...... 쇽마운트에는 기본으로 알루미늄 쇽 마운트 부싱이 들어있습니다.... 칼라는 고급스런 그레이 칼라네요 ^^
야무지게 들어찬 CVA 입니다..... ( 육각휠허브는 별도 구입한 3레이싱 옵션입니다 )
디프의 조인트컵도 가공상태가 깔끔합니다.....
조립하면서 느낀점에 대해서
장점
가격대비 훌륭하다!!
100달러 초반의 가격에 러버실드 베어링, CVA 유니버셜, 알루미늄 샥 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는게 참 대단하네요 ^^
수지의 재질도 약간 무른듯 하면서 단단하네요 ^^
전후 12미리 육각휠허브 방식
단점
E링고정방식의 힌지핀.
볼앤드의 재질이 좀 단단한듯 하네요^^
가격이 가격인지라 조립공구는 주지 않습니다^^;;
설명서는 섬세한맛은 없지만 그래도 조립하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구리스를 칠해야 하는곳이나 나사 잠금제를 발라야 하는곳을 잘 표기해주고 있으며
턴버클의 길이나 나사의 길이도 실측으로 자세히 설명해주네요^^
<PENTAX K10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