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앞서 안내 드린 바와 같이 3월과 4월에 걸쳐 캐릭터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먼저 3월에는 PVP 캐릭터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으로 조정 대상 영웅과 조정 방향에 대해 사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2월 4일 업데이트된 ‘집결! 그랜드체이스’ 미션 관련해서도 여러 영웅님들께서 의견 주신 부분을 감안하여 3월 4일 정기 점검 시 일부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캐릭터 밸런스 패치 1차 – PVP
■ 아신
'아신'은 수호형 영웅 중에서는 독보적인 직접 피해량을 가지고 있고 단일 적을 상대할 때 높은 파티 보호 능력을 보유하여, 단일 보스전 뿐 아니라 PVP에서도 두루 활용되던 영웅입니다. 하지만, 속성이 추가됨에 따라 더 이상 PVP에서 활용되기 어려워졌으며, 최신 영웅 대비 낮은 버프 성능으로 현재 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PVE 내에서는 경쟁력이 약하다고 판단되어, PVP [파괴] 속성으로 속성 변경 및 스킬 리뉴얼을 통해 공격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린
'린'은 적의 버프 효과를 무효화하는 기능을 활용해 PVP에서 사용되었던 영웅입니다. 현재 무효화되지 않는 스킬이 많아졌고 최신 영웅 대비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이후에도 PVP 순환 속성 내에서는 경쟁력이 약하다고 판단되어, PVP [파괴] 속성으로 속성 변경 및 스킬 리뉴얼을 통해 공격대/방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디오
'디오'는 마법형 적을 카운터하며, CC기능을 주요 컨셉으로 하는 PVP 방어대 영웅입니다. 현재 대전이 저격 메타로 전환되었고 상태이상 면역 효과를 가진 영웅이 많이 추가되면서 마찬가지로 경쟁력이 많이 약화된 상태입니다.
이에 마법형 카운터에 특화되어 있던 기능을 범용적인 기능으로 개선하고 CC기능을 강화시켜, 메타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입니다.
■ 명화린
'명화린'은 준수한 피해 시너지와 1회성 부활이라는 강력한 보호 기능을 활용하여 PVP에 범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신 영웅들에게 점차 성능적으로 밀려나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이에 파괴 속성 영웅들과 방어대에 구성하였을 때 부활과 함께 파티원 생존 능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입니다.
■ 라그나(T)
'라그나(T)'는 대전에서 전투력에 의한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전투력 격차에 따라 SP를 제거하는 강력한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해당 기능이 대전에 미치는 영향이 과도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제거하도록 하고, 대신 '라그나(T)'의 SP수급과 파티 시너지를 상향하여 경쟁력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 에우로파
'에우로파'의 2스킬 [탈로스의 방패]의 피해 무효화 기능이 지나친 활성화 빈도로 인하여 과도한 파티 보호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향후 밸런스에 지속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판단되어 해당 기능의 발동 확률을 낮출 예정입니다.
■ 라그나 / 넬리아
'라그나'와 '넬리아'는 모두 PVP 메인 딜러로 사용되어 왔으나, 메타 변화와 최신 영웅들과의 성능 격차로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피해 성능과 생존 능력을 강화하여 현재 대전 메타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입니다.
2. 집결! 그랜드체이스 미션 개선
‘집결! 그랜드체이스’는 후반 컨텐츠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15영혼각인 SS 캐릭터 25종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합동 훈련'이 너무 빠르게 완료될 경우, 초반 컨텐츠의 난이도가 지나치게 낮아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일 및 주간 제한 미션으로 지원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위해 막연히 기다려야 하거나 일일 단위로 미션이 제한되는 점에 대한 개선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기다림만 요구하는 일일/주간 미션을 제거하고, 추가 노력 및 달성형 미션으로 재구성하여 영웅님들이 이전보다 빠르게 ‘합동 훈련’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선 사항은 3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미션 항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위 사항은 개발 진행 중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전 상세한 내용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와우 ㄷㄷ
속성도 이젠 막 바꿔버리네 ㅋㅋㅋㅋ
밸패 쥐리게 들어오면 메타가 싹 바뀌려나
데아가 파괴뎀감+초반 30초 생존, 티디오가 뎀감 들고 있어서 아신 린이 파괴로 바뀌고 에우 2스가 너프되도 메타가 싹 바뀌지는 않을듯.
Pvp 속성 캐 더 내준다는 소리겠져? 지금 각 속성, 포지션 별로 캐릭 2개 1개 이렇게밖에 없으니까
흑흑 에우쟝 그래도 내 애착인형으로라도 남겨둘거야
에우 너프 에바ㅠㅠ
근데 넬을 건들기보단 티르페를 손봐야하는거 아녀용 ㅇ.ㅇ??;;;
아니
어
에
나 기본 아신/린/디오/명화린/라그나/넬리아 다 안키웠는데 클남
집결~
아신 밸패하면 멀쩡한 생명 탱커가 될 줄 알았는데 PVP로 보내는 걸 보면 T아이가 생명 속성인가보네요
드디어 T칼리 T라임급의 생명 수호가 생기나요?
티르페를 손봐야하는거 아잉가...?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19 04:15
에우로파는 그대로 둬도 될거같은데 굳이..?
에우 2스무효 그냥 삭제할 거 아니면 찔끔 하향은 그렇게 도움이 될까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