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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물 주요 스탯]
1) 전투력 비례 피해 증가, 감소
공격자는 영웅 전투력과 전투력 비례 피해 증가 스탯 값을 기준으로 공격 값이 결정되며,
피격자 역시, 영웅 전투력과 전투력 비례 피해 감소 스탯 값을 기준으로 방어값이 결정됩니다.
최종적으로, 이 두 수치의 차이값을 최종 피해량에 곱연산으로 적용하여 피해량이 결정됩니다.
2) PVE, PVP 속성 영웅의 주는 피해 증가, 받는 피해 감소
PVE, PVP 각 속성 그룹에 해당되는 영웅에게 컨텐츠 구분 없이 적용되는 스탯입니다.
해당 스탯도 마찬가지로, 공격자와 피격자가 보유한 두 스탯의 차이 값을 최종 피해량에 곱연산으로 적용하여 피해량이 결정됩니다.
[파괴력/ 수호력 스탯]
파괴력과 수호력은 기존 스탯을 제어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공격자의 파괴력 스탯 값과 피격자의 수호력 스탯 값의 차이를 기준으로 보정 값이 결정되고,
이 보정 값은 기존에 사용하셨던 1차/2차 스탯 능력치에 곱연산으로 적용되어 피해량 계산에 사용됩니다.
해당 스탯은 앞으로 출시될 캐릭터 및 파밍 콘텐츠를 통해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내용]
■ 캐릭터 카드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카드 아이템은 메뉴 – 캐릭터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카드 아이템은 시즌당1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 카드를 일정 수 수집할 때 마다 계정 단위 스탯 성장을 제공합니다.
- 캐릭터 카드 아이템은 캐릭터 카드 프리셋에 장착할 수 있으며 카드 프리셋을 파티에 장착하여 전투 시 효과를 부여합니다.
- 캐릭터 카드는 에픽, 유니크, 레어, 노말 4개 등급으로 나뉘며 클래스와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 캐릭터 카드의 효과는 인게임 전투 시에 적용되며 카드 장착 시 전투력은 증가되지 않습니다.
- 획득한 캐릭터 카드는 카드 편집 화면에서 프리셋 별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카드를 여러 프리셋에 중복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프리셋은 최초 5개가 제공되며 젬을 소비하여 10개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에픽 등급 카드는 1장, 유니크 등급 카드는 3장까지 카드 프리셋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특정 조합으로 배치하면 특수한 스프레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스프레드 효과 확인 창에서 각 스프레드의 효과와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프레드 효과는 카드 효과와 중복 적용되지만 복수의 스프레드 효과를 중복 적용할 수 없습니다.
- 지정 카드는 스프레드 효과의 다른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 현재 보유한 카드가 스프레드 조건을 만족한다면 배치하기 버튼으로 해당 스프레드에 해당하는 카드를 현재 카드 프리셋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효과 확인 버튼을 터치하여 카드 프리셋에 장착한 카드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편집 시 파티 스킬 탭이 보조 탭으로 변경되고 보조 탭에서 파티 스킬과 캐릭터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집한 카드 프리셋을 각 컨텐츠 별 공격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프리셋은 방어대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방어대 적용 시 설정한 카드 프리셋이 모두 적용됩니다.
- 카드 프리셋은 혼돈의 관문, 불카누스와 같이 공격대 프리셋 저장 시에도 함께 저장됩니다. 단 공격대 프리셋 저장 후 저장한 카드 프리셋을 편집했다면 편집한 카드 프리셋 내용이 공격대 프리셋에 반영됩니다.
- 카드 프리셋 정보는 공격대 파티 키 저장 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카드 프리셋 정보는 영웅 통계 정보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 카드 소환 상점이 추가됩니다.
- 소환 상점에 캐릭터 카드 소환 상점이 추가됩니다.
- 카드 소환은 시즌 별로 소환에 필요한 티켓과 소환 시 등장하는 카드가 달라집니다.
- 카드 소환 시 해당 시즌의 마일리지를 1개 획득하며 중복 카드 소환 시 카드 등급에 따라 시즌 마일리지로 변환되어 획득합니다.
- 획득한 시즌 마일리지로 마일리지 상점에서 카드 선택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선택권에서 카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이미 보유한 카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시즌 소환 상점은 2개 시즌 동안만 유지되며 이후 해당 시즌의 카드는 선택권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카드 등급별 등장 확률)
(캐릭터 카드 등급별 변환 마일리지)
■ 영웅의 전당 정규 시즌 1회차가 시작됩니다.
- 영웅의 전당 클리어 보상이 편집된 영광의 기록에서 영광의 기록 및 시즌1 카드 소환 티켓으로 변경됩니다.
* 영웅의 전당 클리어 보상이 변경됨에 따라 9/9 정기 점검 시 사용하지 않은 편집된 영광의 기록 아이템과 아이템 상점의 영광의 기록 상품이 제거되니 9/9 정기 점검 전에 편집된 영광의 기록 아이템을 모두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클리어 보상 변경 내용)
- 최고 기록 표시에 최고 기록 단계(막)에서 입힌 피해량이 추가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단계 선택 시 클리어한 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주연 효과의 일일 리롤(효과 변경) 제한이 사라지며 주연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접속 후 직접 획득하지 않은 배우의 가면(리롤 재화)을 다음날 자동 획득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동일한 주연 효과는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회차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이전 회차에 획득한 배우의 가면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주연 효과 종류)
(주연 효과 등급별 수치)
- 영웅의 전당 랭킹 보상이 변경됩니다.
- 종합 랭킹 10위까지의 기록이 보여지는 전당 기록이 추가됩니다.
- 랭킹 1위부터 3위까지는 대표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에르나시스의 해머 19단계가 추가됩니다.
- 새롭게 추가된 19단계는 계정 최고 전투력 3,500,000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19단계 완료 보상]
- 11등급 오버디움 상자 : 일반 59Lv, 희귀 160Lv, 전설 450Lv 무기 초월석 중 랜덤 1개 획득
※ 뒤에 서술되는 에르나시스의 해머 ‘플레이 타임 개선’의 일환으로 기본 보상 제공량이 기존 대비 3배로 조정(증가)되었습니다.
■ 에르나시스의 해머 19단계 이상의 난이도에 바르디나르의 그림자 유닛이 추가됩니다.
- 바르디나르의 그림자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지만, 필드 위 유닛에게 강화 및 약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 바르다니르의 그림자는 일반 몬스터에 비해 더욱 많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처치 시 2개의 킬 카운트를 제공합니다.
[1 페이즈 - 데스 커스]
- 바르디나르의 그림자가 존재할 시 모든 몬스터의 파괴력이 증가합니다.
[2 페이즈 - 콜 라이트닝]
- 바르디나르의 그림자가 존재할 시 플레이어 유닛의 수호력이 감소합니다.
[3 페이즈 - 데드 스웜프]
- 바르디나르의 그림자가 존재할 시 모든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에르나시스의 해머19단계 이상의 난이도에서 1 페이즈(데스 커스)와 2페이즈(콜 라이트닝) 던전이 개편(조정)됩니다.
[1 페이즈 - 데스 커스]
- 게임 클리어를 위한 요구 처치 카운트가 15로 변경됩니다.
- 데스 커스 버프를 보유한 유닛이 모든 플레이어 유닛에게 일정 시간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 바르디나르의 특수 스킬의 요구 처치 카운트가 6으로 변경됩니다.
[2 페이즈 - 콜 라이트닝]
- 일반 공격이 변경됩니다. 이제 3개의 지점에 낙뢰를 소환합니다.
- 공격에 적중한 일반 몬스터는 즉시 사망하며, 바르디나르의 그림자는 번개에 3회 적중 시 사망합니다.
- 플레이어 유닛이 낙뢰에 적중 시 모든 아군 유닛의 수호력이 감소합니다.
- 특수 공격이 변경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유닛을 시전자 중심으로 모은 뒤 모든 유닛을 밀어내며 플레이어 유닛에 피해를 줍니다.
■ 일부 컨텐츠 (에르나시스의 해머, 시간의 제단, 보스 어택)의 플레이 타임이 개선됩니다.
[에르나시스의 해머 컨텐츠 입장권 요구량 및 보상 제공량 변경]
- 에르나시스의 해머 컨텐츠에 입장하기 위한 ‘에르나시스의 해머 입장권’ 요구량이 기존의 3배로 조정(증가)됩니다.
- 에르나시스의 해머 컨텐츠의 보상 제공량이 기존의 3배로 조정(증가)됩니다.
(에르나시스의 해머 기존 단계(1 ~ 18) 보상 제공량)
- ‘에르나시스의 해머 가속권’ 사용 시 3배의 입장권을 소모해 3회분의 보상을 획득합니다.
[시간의 제단 컨텐츠 보상 교환권 요구량 및 보상 제공량 변경]
- 시간의 제단 컨텐츠에서 보상을 수령하기 위한 시간의 제단 보상 교환권 요구량이 기존의 3배로 조정(증가)됩니다.
- 시간의 제단 클리어 보상 제공량이 기존의 3배로 조정(증가)됩니다.
(시간의 제단 보상 교환권 소모량)
(시간의 제단 보상 제공량)
- ‘시간의 제단 가속권’ 사용 시 3배의 입장권을 소모해 3회분의 보상을 획득합니다.
- 주간 반복 전투 제공 횟수는 주간 50회가 유지됩니다.
[보스 어택 컨텐츠 즉시 완료 기능 추가]
- 주간 클리어 내역이 존재할 시 해당 단계 및 모든 하위 단계에 한해 즉시 완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클리어 기록 초기화는 월요일 00:00:00시에 진행됩니다.
- 주간 1회 클리어 이후 즉시 완료 버튼 터치 시 반복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반복 횟수를 설정하고 확인 터치 시 선택한 보스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 클리어 기록이 존재한다면 선택한 보스를 변경하더라도 즉시 완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간 클리어 내역이 존재하지 않을 때 즉시 완료 버튼 터치 시 알림 팝업이 출력됩니다.
■ 일부 영혼의 사원이 개선됩니다.
[파티 스킬 대사 촉진 추가]
- 대상 영혼의 사원: 엘리시스, 로난, 세르딘, 리르, 진, 린, 신디, 라스
[난이도 하향]
- 대상 영혼의 사원: 엘리시스, 엘리시스(T), 브람마쉘, 칼리스토, 칼리스토(T), 레이, 레이(T)
[파티 영웅 변경]
- 브람마쉘 영혼의 사원 : 브람마쉘, 린(T), 지크하트(T), 우라라로 영혼의 사원 파티 영웅이 변경됩니다.
■ 영웅 '우라라'의 폭풍 성장 체이서/영혼 각인 던전이 추가됩니다.
■ 성장 큐브 소환과 실버나이츠의 훈련 ‘영웅 전용 성장 큐브 선택권’에 '우라라 성장 큐브'가 추가됩니다.
■ 집결! 그랜드체이스 소집 가능 영웅과 (이벤트) SS 선택권에 우라라가 추가됩니다.
■ 강림 포인트 획득이 개선됩니다.
- 강림 개방 시 최초 성장 퀘스트 보상 받기 횟수가 기존1회에서 7회로 변경됩니다.
- 일일 획득량(1회), 최대 누적 횟수(7회)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젬을 이용한 보상 받기 횟수 추가 기능은 기존 일일 1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젬 비용은 횟수와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 강림 각 단계별 Lv 성장 시 ‘최대 성장’ 버튼이 추가되어 Lv 성장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최대 성장’ 버튼 터치 시 보유한 강림 포인트 내에 최대로 올릴 수 있는 Lv까지 즉시 성장됩니다.
■ 블루젬 상점 & 길드 상점 내 성장의 정수 가격이 개선됩니다.
■ 영혼 각인 및 체이서 성장이 완료되지 않은 영웅들을 인벤토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영웅 인벤토리 정렬 기준이 개선됩니다.
- 영웅 성장 구간의 정렬 기준이 [ 강림 레벨 > 영혼 각인 레벨(개방 포함) > 체이서 레벨(개방 포함) > 초월 각성 레벨 ]로 변경됩니다.
- 영웅 인벤토리 하단 정렬 우선 조건에 ‘영혼 각인’, ‘체이서’ 조건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스토리 이벤트에서 사용된 배경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작된 신규 상품 ‘배경 로비’ 21종이 상시 판매됩니다.
- ‘배경 로비’ 상품은 [상점] → [커스텀] → [계정 꾸미기 샵] → [배경 로비]에서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 배경 로비 추가에 따라 로비 배치하기 UI가 변경됩니다.
기존 메인 로비, 일러스트 로비 TAB외에 추가로 배경 로비 TAB이 추가됩니다.
- 영웅 배치하기 버튼 터치 시, 영웅 일러스트가 배경 로비 중앙에 노출됩니다.
- ‘배경 로비’는 배치 시 2가지 옵션 (영웅 일러스트와 배경 표시, 배경만 표시)으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 대전 시즌이 종료되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대전 시즌 보상이 각 등급별로 지급되며, 대전 점수가 등급별로 초기화됩니다.
[대전 등급별 초기화 점수]
- 복구 입장 횟수와 젬 요구 수량이 초기화됩니다.
- 연승 정보도 함께 초기화됩니다.
■ 상시 판매 희귀 아바타 리스트에 ‘다크 드림 바이스’, ‘다크 드림 아이(T)’가 추가됩니다.
[오류 수정 및 개선 내용]
■ 메타트론 강림 5단계 Lv 2,4,6,8의 '천사의 눈'생성 시 공격력이 높은 적 1명에게 주는 전투력 %범위 피해 수치 표기가 잘못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메타트론 캐릭터 스토리 EP2(나를 깨우는 목소리) 일부 대사(처음엔 무슨 이야기인지 처음에는 알아듣기 어려웠어요.)가 음성과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영웅의 전당 종합 랭킹 플레티넘 I 이하 등급이 모두 플레티넘 I 등급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컨텐츠(악몽 듀엘, 레이드 10단계, 레이드 11단계)에서 스택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성물 오픈 조건이 모험 던전 28-9 클리어가 아닌 12-9 클리어로 잘못 표기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진 기억의 각인 개방 효과 이펙트 진과 떨어진 위치에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 영웅의 전당 정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시즌 1 카드 소환 티켓과 영광의 기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영웅의 전당 업데이트 기념 출석부 ← 클릭
■ 특별한 고급 아바타[코튼 드리밍 가니메데(T)]와 메인 로비, 아바타 상품권 등 각종 커스텀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아바타 패스 시즌 2 이벤트 ← 클릭
■ 파자마 파티 테마 아바타의 '부위별 선택권 (복장, 무기, 머리, 얼굴)', 플러피 파자마 액세서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봉인 구슬: 파자마 파티 이벤트 ← 클릭
■ 라스 강림 업데이트 전, 라스 성장에 필요한 재화와 라스 강림 스페셜 아바타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라스 강림 전야 패스 이벤트 ← 클릭
■ 무기 초월 및 장비 슬롯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에르나시스의 해머 패스 이벤트 ← 클릭
■ 성물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성물 패스 이벤트 ← 클릭
■ 59등급 세트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제작 재료와 특수룬, 장비 재감정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장비 패스 이벤트 ← 클릭
■ 2T 세트 액세서리와 보스 어택 입장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보스 어택 패스 이벤트 ← 클릭
첫댓글 보스어택 즉시완료는 굿
이제진짜티팔랑머지않았다.......너무귀여워욧
근데요 코그코그님... 티리르는 돌격형아닌가욧? 사진에 저격형으로 나오네욧,,,,,,
@도딩 스토리에서 보스로 나왔을땐 저렇게 나왔습니다.
@사성빛 아하 보스기준이군용?? 감사해용ㅎㅎ
그럼 지금 영웅의전당 BETA 회차 보상을 9일 00시에 받은 다음 당일 오전10시에 다 써야한다는거죠??
드디어 존버 했던 아이랑 바이스가 나왔네..
보스어택 즉시완료 굿이요
리르(S) 수영복도 상시로 와주었으면 하네요
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