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를 바꿀때가 되었다는것은
차가 많이 이상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증상은
저녁에 주차 후 아침에 시동걸면
차가 덜~덜거리면서 차가 떨기도하고
심한 경우 마후라에서 흰 연기가 나온답니다..
소독차처럼요...^^
보통 이 정도 될려면
인젝터클리닝을 하지 않은지
최소 10만킬로는 넘어야 할 것 입니다..
물론 더 오래 탈수도 있지만
문제는 인젝터가 고장 날 때까지
조금씩 조금씩 연비가 나빠진다는거죠...^^
사실 인젝터만 나빠지는게 아니라
인젝터 무화불량으로 인하여
엔진 내부에서 불완전연소가 발생하여
DPF 손상까지 일어날수도 있기에
미꾸라지 한마리때문에 상황은
자꾸 꼬여만 가는것이랍니다..
인젝터클리닝 때문에요...ㅎㅎ
이 차량은 클리닝 할 시기가 지나
전체 분해하여 수리를 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분해 한 인젝터에서
시커먼 불순물이 나오는게 보이시나요...
모든 인젝터가 다 이렇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엔진속에서 폭팔하고 난
지저분한 배기가스가
인젝터 노즐 홀을 통과하여
인젝터 내부로 유입되기 때문이랍니다..
인젝터로 유입된 배기가스는 연료와 혼합이되어
인젝터를 고착시키거나 스크래치를 만들어
인젝터 교환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만들기도 하기에
주기적으로 인젝터클리닝을 해야 하는 것 입니다..
인젝터 노즐에 퇴적 된 슬러지 보이시나요...
이렇게 많은 슬러지가 쌓일때까지 기다렸으니
인젝터클리닝이 되지 않는것 입니다..
물론 기다리지는 았을 것 입니다..
몰라서 그랬거나 인젝터클리닝 하는 업소를
만나보지 못해서 그럴수도 있답니다..
그러나 마냥 기다리지는 차수리닷컴오세요..^^
억수로 잘 해 드리니까요...^^
인젝터 노즐이 고착이 되었습니다..
정상적이라면 노즐 내부 샤프트가
꺼꾸로 놓으면 스르~륵 나와야 하는데
두드려도 나오지 않는걸보니까
많이 삐꼈는 모양입니다...
특수공구를 이용하여 뺀 샤프트
시커먼 땟국물을 보니 고생 많이 햇겟죠..
집 떠나면 개고생이라는데
인젝터는 집에서도 목욕도 못하고
개고생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ㅎㅎ
노즐 속 이물질을 딱고있는데
얼마나 심각한지 아시겟죠..
인젝터가 얼마나 정밀한 부품인데
정말 상상이상으로 지저분하군요..
그래도 수리 잘 해드려야죠...
믿고 오셨으니까요...
인젝터 계 탄날이네요..
안 밖으로 깨끗하게 청소를 하니까
이제 뽐 좀 내도 되겟는걸요...^^
인젝터 노즐 수리 후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인젝터 부품을 갈고 딱고 가공 후
저속_중속_고속모드에서의 분사량을
정밀하게 조정을 하면서 검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일 잘 하게요...^^
인젝터 수리 후
신품 동와샤 장착 한 상태입니다..
정성을 기울여 만졌는데 잘 되었겟죠...^^
첫댓글 조만간 인젝터 크리닝 해야 할듯요...
트라제 2007년식인데 비용좀 알려주세요.
추가로 멤버붓싱이 하나가 상태가 안좋고요,
하부에 오일이 새는것 같은데 함께 점검받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