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장훈넷_장훈인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정길배13회
약 한 달을 앞둔 '제27회 논산딸기축제'의 포스터가 확정·공개됐다. (포스터: 논산시 제공/굿모닝충청=노준희 기자)
[굿모닝충청 노준희 기자] 약 한 달을 앞둔 '제27회 논산딸기축제'의 포스터가 확정·공개됐다.
충남 논산시에 따르면 이번 포스터는 1년 중 대한민국에서 가장 첫 번째로 생산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으며 지난해 태국에 이어 최근 엄청난 인기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사로잡고 돌아온 딸기 열매 한 알을 강조했다.
포스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논산딸기의 맛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올해 논산딸기축제는 3월 27일부터 4일간 논산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딸기의 고장’으로서 논산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누구나 즐기는 딸기를 세계로 알릴 글로벌 축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글로벌 축제 프로그램은 물론 논산딸기축제 거리퍼레이드, 논산딸기디저트경연대회 등 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진호 (재)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방콕에 이어 자카르타에서도 논산딸기가 엄청난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딸기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세계인이 주목하고 함께 즐기는 논산딸기축제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s://www.goodmorning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