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일출 양양에서.
본 아래 글을 밥상 머리 금융 치료에 활용을 권장합니다!
一片丹心 민들레 홀씨 되어.
유능한 지휘관이 조직 전체를 좌우한다.
- 정주영.
사진 영동교, 청담동에서.
가장 행복한 삶은 가장 재미있는 생각을 하는 삶이다.
- 드와이트.
가정은 삶의 보물 상자가 되어야 한다.
- 코르뷔제.
눈 덩이가 눈 사태를?
뭐니 뭐니 해도 돈이 최고!
승(乘) 곱셈.
몇 개의 수나 식 따위를 곱하여 계산함.
법칙(法則)
모든 사물과 현상의 원인과 결과 사이에 내재하는 보편적ㆍ필연적인 불변의 관계.
이 우주의 순환 법칙은 사람이나 만물이나 다 같아서, 오면 가고 가면 오고, 자꾸 변하는 것 아닌가.
○ 복리의 이해와 가장 중요한 기본.
- 지속적 우상향.
- 빠를수록 좋다, 일찍 투자.
- 시작, 초입에 큰돈을 투자.
- 5,000만 ₩ 증여세 면제.
- 매도•철수 금지.
- 연 평균 20% 수익성.
45년 전 평당 3,500₩
현재 평당 1천만₩ +/- 언저리.
머내오거리, 동천역 역세권.
■ 현명한 투자자의 7가지 조언.
1. 남에게 의존하지 마라.
자신을 믿을 수 있도록 실력을 키워라.
2. 실수를 잊지 마라. 그것에서 배워라.
3. 서두르지 마라.
거북이처럼 달팽이처럼 투자하라.
4. 큰 돈이 마련될 때까지 투자를 미루지 마라. 적은 돈으로 당장 시작하라.
5. 되는대로 투자하려고 하지 마라.
정기적으로 투자하라.
6. 한 곳에 올인하지 마라. 분산하라.
7. 잘 모르는 것에는 투자하지 마라.
잘 아는 곳에 투자하라.
■ 데이비드 다스트의 5가지 투자 조언.
1. 상식에 따라 투자하라.
결국 시장은 상식적으로 움직인다.
2. 두려워 하지만 말고, 사실을 직시(直視)하라.
3. 한발 앞서 새로운 트렌드를 찾아내라.
4. 현명한 조언자를 구하라.
워렌 버핏의 찰리 멍거처럼.
5. 결과를 믿고, 인내하라.
- 출처 검색에서.
■ 산전수전 공중전 후 40년의 얻은 것.
투기하지 마라, 우량주와 동업하라!
떨어질 때 적립식으로 모아가라!
복리저축•수익률(收益率)을 제고(提高) 하라!
모아서 불려라! 돈을 잃지 마라!
복리를 공부하라, 일희일비하지 마라!
- It's Triple&Ace.
결심한 것은 반드시 실행하라.
- 프랭클린.
교육의 목적은 인간성의 조화적 발달에 있다.
- 페스탈로치.
굳은 결심은 가장 유용한 지식이다.
- 나폴레옹.
기적, 하면 된다, 유비무환.
● Only one Triple&Ace 이거수 기법.
1. 30% 역세권 부동산.
2. 30% 역세권 임대 사업.
3. 30% 주식·저축.
- 복리저축, 분산투자.
4. 10% 豫備費.
■ 투기하지 마라, "복리저축 복리 소득"
"60년을 모으고 모아서 불려라."
얼마를 투자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투자하느냐가 중요하다.
떨어지면 사고 오르면 쉬고 꾸준히 오래도록 적립식으로 투자하자.
돈을 모으는 것도 줗지만 돈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 泰山(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만 사람이 제 아니 오르고 뫼만 높다 하노라.
세상에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도 반드시 그 끝은 있는 법입니다. 단번에 이루어지지는 않겠지만, 오늘도 끊임없이 자신에게 외치며 도전해보세요.
■ 워런 버핏 명언.
주가 변동을 적으로 보지말고 친구로 보라. 어리석음에 동참하지말고 오히려 그것을 이용해서 이익을 내라.
- 워런 버핏.
경영대학원은 단순한 행동보다 어렵고 복잡한 행동을 가르치지만, 단순한 행동이 보다 효과적이다.
- 워런 버핏.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들이 주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을 때 흥미를 갖곤 한다. 하지만 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는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을 때다. 평소엔 인기도 있으면서 잘 나가는 주식은 살 수 없기 때문이다.
- 워런 버핏.
여론조사로 심사숙고를 대신할 수는 없다.
- 워런 버핏.
월가는 롤스로이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 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는 유일한 곳이다.
- 워런 버핏.
타고 있는 배가 항상 샌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구멍을 막느니 차라리 배를 바꿔 타는 것이 생산적이다.
- 워런 버핏.
만일 당신이 40명의 첩을 두었을 경우, 단 한 명도 제대로 알지 못할 것이다.
- 워런 버핏.
기회가 왔을 때 일을 하라. 내 일생에는 한꺼번에 수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호기가 오랫동안 계속되던 시기가 몇 번 있었다.
만일 내가 다음 주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나는 뭔가라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 워런 버핏.
나는 넘지도 못할 7피트 장대를 넘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나는 내가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주위에서 찾아본다.
- 워런 버핏.
오늘의 투자자는 어제의 성장으로 수익을 내지 않는다.
- 워런 버핏.
나는 노아의 법칙을 위반했다. 비를 예측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방주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 워런 버핏.
분산투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투자가에게만 알맞는 투자방법이다.
- 워런 버핏.
비즈니스계에서는 백미러가 앞 유리보다 항상 더 선명하다.
- 워런 버핏.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 워런 버핏.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욕심을 낼 때 겁을 내려 하고, 다른 사람이 겁을 낼 때만 욕심을 부리곤 한다.
- 워런 버핏.
습관의 사슬은 너무 가벼워서 깨지기 전까지는 느껴지지 않는다.
- 워런 버핏.
가격은 우리가 내는 돈이며, 가치는 그것을 통해 얻는 것이다.
- 워런 버핏.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 워런 버핏.
썰물이 빠졌을 때 비로소 누가 벌가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 워런 버핏.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많은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언론을 접하므로, 스승이 훌륭할수록 제자 역시 훌륭해지는 법이다.
- 워런 버핏.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 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 워런 버핏.
인간은 쉬운 일을 어렵게 만드는 엉뚱한 특성이 있는 듯 하다.
- 워런 버핏.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이 벌 수 있다.
- 워런 버핏.
기업인. 전설적인 투자의 귀재로 미국의 5대 자산가이다.
- 워런 버핏.
■ 워런 버핏(Warren Buffett)
1930년 미국에서 태어나 증권 세일즈맨인 아버지 아래 성장한 워런 버핏은 콜롬비아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평가투자(value investing)라고도 불리는 과학적 주식투자 방법을 세계금융계에 소개한 벤저민 그레이엄
(Benjamin Graham, 1894~1976) 밑에서 일하기도 했다.
1956년 100달러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한때 미국 최고의 갑부 위치까지 올라섰던 워런 버핏은 전설적인 투자의 귀재로 평가받고 있다. 1961년 Dempster Mill Manufacturing Co. 회장이 되었으며, 1965년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Inc.)를 인수했는데, 1967년 소형 보험회사 2개를 매입하면서 투자지주회사로 변모하게 된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그 후 Bluechip Stamp, See's Candy, Buffalo News, Geico Insurance 등을 인수했다.
워런 버핏은 가치 있는 주식을 발굴해 매입하고 이를 오랫동안 보유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1990년대 미국에서 신경제와 인터넷 기술주의 주가가 급등할 때 1980년대의 일본처럼 미국 주식이 버블로 인해 터져 버릴 것이라는 버블론을 강하게 주장하였다. 이후 인터넷 주와 신경제에 대한 거품론이 확산되고 나스닥 시장이 하락하자, 많은 인터넷 주의 급격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기업이 내재하고 있는 가치만을 따져 투자종목을 선정했던 워런 버핏의 평범한 투자전략이 다시 인정받게 되었다.
워런 버핏은 뉴욕에서 2,000km 이상 떨어진 자신의 고향 내브래스카 주 오마하를 거의 벗어나지 않지만 주식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꿰뚫는다고 해서 '오마하의 현인(Oracle of Omaha)'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주총회 때나 얼굴을 내밀 뿐 거의 외부 접촉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 워런 버핏, Warren Buffett.
- 출처 검색에서.
옥토제너리언(Octogenarian)
- 작성자 천국.
옥토제너리언(Octogenarian)은 8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Oct를 어원으로 하는 단어로 80세, 80대의 사람을 의미합니다.
단어의 의미로만 보면 중립적으로 나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에는 옥토제너리언이 신조어처럼 사용되며 새로운 의미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80대가 넘어서도 은퇴하지 않고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옥토제너리언(Octogenarian)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일하는 ‘옥토제너리언’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명이 길어지는 현상과 맞물려 80대에도 일을 할 수 있는 체력과 정신력을 유지하면서 일터를 지키는 80대 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병석에 누워 하루를 보낼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생업에 종사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후세대 직장 동료들에게 경험에서 나오는 지혜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최고령 수필가와 철학자이자 백세인, 연세대학교의 명예교수인 김형석! 1920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104세입니다.
연세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시카고 대학교 및 하버드 대학교 연구 교환 교수를 역임했고 오스틴 대학교에 출강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내년에 펼쳐질 미국 대선에서 주목받는 키워드 가운데 하나가 ‘80′입니다. 민주·공화 양당의 유력 후보인 '조 바이든' 미국 현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가운데 누가 당선되더라도 80세가 넘었거나 넘는 나이에
대통령직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1942년생 바이든 대통령은 이미 82살로 역대 최고령 미국 대통령이 됐고, 1946년생인 트럼프 전 대통령도 당선되면 임기 중반에 80대에 접어듭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작년 1월 3일까지 미국 연방 하원 의장을 지낸 민주당 '낸시 펠로시' 의원도 84세입니다.
정치인뿐만이 아니다.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1942년생)는 81세이던 작년 다시 한 번 관객들 앞에 섰습니다.
학계에서는 영국 동물학자 '제인 구달'이 이목을 끌면서 100세인 그는 작년 이화여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기업에서도 ‘옥토제너리언’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93세인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과 글로벌 방산업체 텔레다인 테크놀러지스의 83세인 '로버트 머레이비언' 회장이 있습니다.
'리처드 닉슨' 대통령 시절 국무장관을 지낸 '헨리 키신저‘는 아직도 전 세계를 누비며 강연 활동을 하다가 작년 100세에 세상을 떳습니다.
블루스의 제왕인 '비비킹'은 90세의 나이에도 1년에 100회 이상 공연을 하였습니다.
80세 넘어 두 차례나 그래미상을 받았습니다.
미국 39대 대통령을 지낸 '지미 카터'는 올해 100세로 그는 국제정치의 중재자로 참여해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올해 98세인 '앨런 그린스펀' 전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은 무려 16년 넘게 미국의 '경제 대통령'으로 활동 했습니다.
'20세기 음악의 혁신자'로 통하는 작곡가 '엘리엇 카터'는 102세까지 생존하면서 지난 20년간 70여 곡을 썼으며 90세 이후에도 무려 40곡 이상의 곡을 썼습니다.
102세까지 생존한 건축가인 'IM 페이'는 91세 나이에 카타르 소재 이슬람 예술 박물관을 설계하는 등 전 세계를 돌며 건축설계 비즈니스를 펼쳤습니다.
일본은 평균수명(84.3세)이 세계에서 가장 긴 나라답게 80대 근로자 수도 많습니다. 기업들도 80대 근로자 채용에 적극적입니다.
’모리타 가즈오‘는 일본 가나자와시에서 ‘고마스 야스케’라는 스시집을 운영하는 스시 장인입니다. 15세부터 ‘스시’ 외길을 달리다 84세가 된 2015년 “이제는 쉬겠다”라며 가게 문을 닫았으나 2년 만에 새로운 가게를 열어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90세가 되기 전에 다시 일터로 돌아간 것입니다. 올해 92세가 된 모리타 씨는 오전 11시 반에 문을 열어 오후 3시 30분에 닫기까지 서서 쉼 없이 일합니다.
일본의 가전제품 판매기업가 인 노지마는 나이 상한선을 없앴고 80대 신입사원도 채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최대 지퍼 제조회사인 YKK 그룹도 2021년에 65세 정년을 폐지했습니다.
이러한 추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80세 이상 근로자가 1980년에는 약 11만 명 이었던 것이 2022년에는 약 69만 명으로 42년 사이에
여섯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에서도 75세 이상 인구의 취업률이 2022년 11%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7년 대비 5년 새 2%나 오른 수치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80대 근로자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국노동연구원 집계에 따르면 80대 중에서 5명에 한 명꼴로 일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가운데 나이가 80세가 넘는 등기임원의 수는 2014년에는 31명이었는데, 지난해에는 120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일하는 노인 및 장년 인구의 비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이이며,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일하는 80대인 ‘옥토제너리언‘
이 대두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하는 ’80대 옥토제너리언‘이 대두되는 가장 큰 이유는 전반적으로 고령 인구 비율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옥토제너리언’, '80세 이상 파워‘!
"나이는 껍데기에 불과하다. 60.70대에 시작하라.
그리고 80대에 빛을 발휘하라.
80세를 넘어 90세, 100세에도 뛴다.
하니 나이에 얽매이지 말라!“
노익장은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인생을 보람 있게 탈바꿈시킬 수 있습니다.
뒤로 물러나 세월을 관망하지 말고 계속해서 아름다운 도전을 만들어 나갑시다.!
- 2024년 4월 17일(水요일) 金福鉉 -
우리는 영혼을 움직이는 침묵이 필요하다.
- 마더 테레사.
사진 아라뱃길 선상에서.
창2:16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이르시되 동산 각종 나무의 열매는 네가 임의로 먹되
창2: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2:18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창2:23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창2: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2:25 아담과 그의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니라
□ 교만(驕慢)
잘난 체하며 뽐내고 건방짐.
□ 천상천하유아독존.
(天上天下唯我獨尊)
우주 가운데 자기보다 더 존귀한 이는 없음.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처음으로 한 말이라고 한다.
- 사진 제주도 형제섬에서.
● 금융 문맹, 금융 치료.
복리 저축, 모으고 모아서 불려라.
●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 워런 버핏.
● 평생 연금 or 재테크를.
- It's Triple&Ace.
"재테크 밥상머리 복리 교육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