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해선 산업인력공단이 응시료 50% 할인까지 혜택을 주는데...
왜 중년이상 노인들에게는 혜택이 없을까?
정말 부당하고 잘못되었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31229000721 <- 클릭(뉴스)
전기기능장 시험과 같은 경우 2차 실기 응시료가 산업인력공단에서 검정하는 자격시험 중 가장 비싼 시험으로 부담이 너무 많이 들고 청년층 보다 중장년층 및 노인들이 시험을 보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 이런 중장년층 이상부터 청년들과 같은 혜택을 주어지지않는다면 작업형 시험에서 이들을 지원하기위해서 연장시간 30분을 주던가? 또는 추가시간 30분을 주던가? 그래야 하는거 아닌가?
원래 전기기능사와 전기기능장 시험은 예전부터 연장시간 30분이 주어져서 시험시간이 끝나도 연장시간이라는 것이 있어서 100점만점 작업형 시험에서 10분당 5점씩 감점을 했었는데 62회때 산업인력공단 담당자놈이 이걸 삭제해서 빼버리고 이 지경을 만들어서 우리 중장년층과 노인분들 시험을 못보게 떨어지라고 이짓을 한 겁니다. 그 개새끼 비리 부정직원 아직도 산업인력공단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좋은 제도 였던 것을 다시 부할시켜야 하는거 아닙니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나이가 많아 보십시요?! 몸도 아프고 동작도 느려지고 머리도 잘 안돌아가고 그런데 ... 나이가 많다라는 건 이건 장애나 똑같습니다. 장애인들 추가시간 주어지는 것처럼 나이에 따라서 이런 시험제도가 개편되고 바뀌는 것이 옳습니다.
50대 이상 ~ 59세까지 : 연장시간 30분을 주고 10분 초과마다 2.5점 감점, 총 7.5점 까지 감점을 하고 연장시간 추가로 받고도 못할때 미작(미완성) 처리
60대 이상 ~ : 추가시간 30분을 무조건 줘서 5시간이면 이분들은 무조건 5시간 30분으로 고정 시험시간을 주는 겁니다. 대신 연장시간은 없음.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니까 정부에 강력히 항의, 민원해서 이런 좋은 제도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전에 연장시간 30분 주던걸 강제로 삭제한 산업인력공단 직원놈이 지금도 그런 자가 아직도 산업인력공단에서 버졋히 일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도를 없애고 이 시험을 망치게 한 그런 역적과 같은 놈은 사라져야하고 잘못 시행된 현 검정을 다시 올바르게 바꿀 수 있도록 개선하십시요!
그리고 봉사탈협회 니들은 딴거 하지말고 애들 시켜서 봉사활동 억지로 시키지말고 이런거나 바꾸고 개선될 수 있도록 해라! 이 잡것들아! 꼭 보면 봉사탈협회 이놈들은 지들도 나이 쳐먹고서 중장년층과 노인들을 위해서 일 안하고 꼭 보면 출제자나 심고 감독관이나 심어서 문제 빼다가 뭐 해먹을려고 니들 자격증 그때 딴대로 그짓을 계속 해먹고 살려고 그런 나쁜 짓에 억매여 그러지말고 사람답게 기술인답게 살아라!
나이 쳐먹고 선배면 선배답게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어야지...
니들이 무슨 전기기능장 선배라고 깝치고 다니니? 문제 빼다가 보고 합격한 주제에... 실력도 안되는 것들이... 후배들에게 먼저 이런걸 모범을 보이고 후배들이나 전기기능장 모두에게 지지를 얻고 그래야지...! 그리고 한국전기기술인협회나 한국전기공사협회랑 이거 관계 어떻게 할거야? 참나... ㄷㄷㄷ
모두가 연장시간이나 추가시간이 주어질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세요!
그럼...
2024. 1. 4. 강철山 씀.
첫댓글 와우! 그런 방법이?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이교수님이야 항상 올은 말씀만 하시지~ 근데 산업공단애들이 말을 안들어먹어서 문제지~ 저두 제발 그렇게됬으면~ 바라지요
옳으신 말씀에 적극 찬성합니다
찬성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