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타힐 에셀라이트(SLlight) 일부 제품이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표시·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다. ⓒ 세이프타임즈
"기능성 화장품이나 의약품이 아닌 일반 화장품이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를 줄 수 있나요?"
더스타힐(대표 김홍국) 에셀라이트(SLlight) 일부 제품이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표시·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논란입니다.
'에셀라이트 벨리패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이 인정된 기능성 화장품이나 의약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미세혈류량을 증가시켜 녹여버린 체지방을 한 번에 배출' 등의 문구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화장품법 제2조에 따르면 '혈류량 증가' 등의 내용으로 광고할 경우 의약품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어 화장품의 범위를 벗어난다고 합니다.
에셀라이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청담동 프리미엄 한의원 입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패치라는 문구도 사용하고 있지만, 식약처에 따르면 화장품 판매 때 '어느 병원서 사용한다'는 등의 문구는 명시는 금지라고 하는데요.
식약처는 "화장품 사용으로 셀룰라이트 제거 등의 의학적 효능·효과를 표시·광고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했지만 이 같은 업체들은 SNS 등을 통해 자극적인 광고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에셀라이트 관계자는 "광고심의를 받는 문구로 홍보를 하고 있고,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홍보하고 있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장마통에 억망진창된곳..마니이쓰므니다.
짠한 기분으로 시사만평 감상 잘하고 갑니다
감사 합니다
오늘의 시사만평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시사만평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즐감합니다.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이해할 수가 없다.
일본의 핵 오염수는 국민 대다수가 실어하는데 일본 대변자 노릇이나 하고 .
물난리에 수십명이 죽어나가는데도 일정을 앞 당겨 급히 돌아오지 않고 없는 일정 잡아서
우크라이나 방문아라니 .
어쳐구니가 없다.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는 믿기지 않는다.잘못 선택한 것이 왠지
누군가에게 이렇게 죄스러울수가 없다.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