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danzi.com/free/773919951
https://abcnews.go.com/International/live-updates/russia-ukraine-war/?id=99926452
Ukraine begins counteroffensive against Russia, officials say
우크라이나, 러시아에 대한 반격 개시
우크라군,정부는 우크라이나군의 반격,대공세가 아직 시작한게 아니라고 부인하지만, 미국언론 ABC뉴스,워싱톤포스트에선 시작됬다고 기사를 냈습니다.
수몰난 헤르손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전선에서 우크라군 공세가 있었습니다.
자포리자 방면에서는 굉장히 치열한 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크라 대반격은 자포리자 방면입니다.
아래 지도 화살표 표시한 방면에서 우크라군이 정찰 차원의 찔러보기에 이어 우크라군 서방지원 탱크를 동원한 돌파시도가 있었습니다.
댐 붕괴지점은 파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했습니다.
러시아군 1차 방어선에 도달하기 전 전초전임에도 우크라군 손실이 상당합니다.
특히 러시아군 공격헬기에 의해 우크라군 기갑장비가 터키슛(칠면조 사냥=손쉬운 표적)처럼 파괴되는 영상으로 알 수 있듯이,
우크라군은 근접항공지원과 방공무기의 절대부족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https://twitter.com/Sprinter99880/status/1666832375949541376
최소 1대 이상의 레오파드2 가 파괴되었습니다.
지뢰제거 장비가 부족한지 아니면 안 쓰는건지
fm메뉴얼대로 지뢰제거 후에 전진이 전장에서는 말처럼 쉬운게 아닌듯 합니다.
우크라이나에 독일이 지원한 2억달라에 달하는 아이리스T 방공시스템이 러시아 란셋드론에 파괴되는 영상의 스샷입니다.
파괴된 지점은 자포지라 전선에서 20키로 떨어진 지점입니다. 지휘차량 지붕위에서 웃통을 벗고 뭘 하다가 드론을 맞는지 모르겠네요.
설마 전쟁통에 일광욕을 할리는 없을거 같고...저 고가의 복잡한 장비를 우크라군이 운영할리가 없고 전역시킨 전 독일군이나 컨트렉터겠죠.
나토출신 용병들은 폴란드를 포함 이미 우크라전쟁에 참전 중입니다.
벨고로드 침입에 폴란드 의용군이란 단체에서 인증영상을 올렸다가 자진삭제하기도 했습니다.
어제 가장 많이 회자됬던 우크라군 탱크들이 일렬종대로 전진하다 지뢰밭에 당하고 차례로 파괴되는 영상입니다.
올해초 우글레다르에서 러시아군이 패퇴했던 그대로 답습한 모습입니다.
그때 러시아군은 도대체 뭔 생각으로 지뢰제거장비를 선두에 세우지도 않고 저렇게 당하냐고 비웃었는데,
이제 우크라군이 똑같은 처지가 됐습니다.
지뢰밭 때문에 포장된 도로를 일렬로 전진하다가 선두기갑장비가 지뢰에 파괴되면 후속기갑차량들은 양 갓길로 도망가게 됩니다. 그럼 지뢰에 당하거나 포격에 파괴됩니다.
레오2 탱크 파괴는 우크라채널들,오릭스에서도 파괴를 인정했습니다.
러시아채널들은 최대 3대의 레오2가 파괴되었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레오2 탱크의 상징성 때문에 양쪽 모두 그 파괴여부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러시아채널쪽에서 만든 밈.
72시간동안 74대의 우크라 기갑장비가 파괴되었다는 밈입니다.
https://youtu.be/c89xSXQ9ZIQ
https://edition.cnn.com/2023/06/08/politics/ukraine-forces-resistance/index.html
CNN 에서도 우크라군이 러시아군의 강한 저항에 손실을 입었다고 보도합니다.
미국을 포함한 회원국들이 빌니우스에서 열린 동맹 정상회담에서 우크라이나에 안전 보장을 제공하지 않으면 나토가 우크라이나에 군대를 보낼 수 있다고 가디언이 보도했다.
이라크전 때 처럼 coalition of willing 다국적 연합군을 구성해서 우크라이나에 보내자는 주장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폴란드와 발트3국을 주축으로 나토회원국들이 전투병력을 모아 나토군 타이틀이 아닌 연합군으로 직접 군사적 개입을 한단 소린데,
저건 페트리어스같은 미국 퇴역장성이 작년에 주장했던 겁니다.
우크라군이 이기고 있고 결국엔 이길거라는게 미국서방 언론의 네러티브였습니다.
왜 이기고 있다는 전쟁에 연합군을 꾸려 직접 군사개입을 하자는 소리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