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danzi.com/free/774879944
2주 넘는 우크라군 공세성과입니다.
그동안 욕만 처 먹던 러시아 정규군이 밥값을 해냈고, 나토국가 훈련받은 우크라 이등병들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그 말많고 기대많던 우크라군 반격성과입니다.
러시아 예비군아재들이 해외훈련받고 돌아왔다는 우크라 이등병들을 박살냈다, 과장섞어서 이 정도로 함축표현 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군이 차지했단 8개 정도되는 곳은 '마을'입니다. 우리네 동 규모되는 곳이 아니라 정착촌,마을 정도되는 규모에 어떤 곳은 건물 딱 1개 있는 농장입니다. 격전지 파티카키란 곳은 손바뀜이 계속 되고있고 현재 회색지대로 봐야합니다.
자세히 봐야 보이는 하늘색이 우크라군 성과입니다.
우크라군은 공군력이 사라졌고 방공무기도 없는 판에 그 공세가 성공하면 그게 더 이상한거지만,
못 해도 토크막까지는 시도해볼수도 있을거라 봤는데 이 정도로 무력할줄은 몰랐습니다.
공개된 대부분 우크라군 탱크파괴영상은 교전하다 터져나간게 아니라 러시아군을 보지도 못 하고 지뢰밟고 터지거나 8키로 밖 러시아 공격헬기 미사일에 터졌거나 atgm, 대포맞고 터져나갔습니다. 탱크없인 공세자체를 할 수 없는 지형인데 적을 보지도 못 하고 터져나가니 소규모 병력을 장갑차 태워서 기습공격한게 맞아떨어져 그나마 저 성과라도 낼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tH0fhjKfGOI
반격은 느리지만 원했던대로 진행되며, 전쟁은 영화가 아니라는 젤렌스키.
젤렌스키와 핵심 측근들은 모두 영화TV 관련 종사자출신이고, 이 전체 전쟁을 할리우드 프로덕션식로 접근했던 장본인이 전쟁은 영화가 아니라고 발언하네요.
https://twitter.com/MapsUkraine/status/1670538300933787648
우크라군 하계공세, 대반격을 홍보하는 영상.
키에프의 유령, 뱀섬의 영웅들, 엽총으로 수호이 격추한 할아버지 등등 영화적인 서사로 전쟁을 영화처럼 홍보해온건 젤렌스키였습니다.
미그31은 이륙도 안 했는데 킨잘격추를 주장하는 우크라 국방부.
우크라 반격 실패를 프로파간다로 지탱하는 미국,유럽,우크라이나 비유 짤.
7월10일 나토정상회담까지는 어떤 결과라도 내야하는게 우크라이나 입장입니다.
하다못해 솔레다르 재탈환 정도는 되는 결과라도 내야 하는데 답답할겁니다.
우크라이나 반격 이후에 러시아가 어떤 공세를 펼칠지 상상해본 지도입니다.
북쪽에서 하리코프시를 바그너,체첸군이 공략하고, 쿠판스크 방면에서 리만 쪽으로 치고 나갈 가능성. 도네츠크 방면 전투의 마무리는 슬로뱐스크/크라마토스크 함락입니다. 이 두 도시를 접수해야 러시아입장에선 도네츠크 해방이란 전쟁의 최소명분을 충족하는겁니다. 이 두 도시를 접수하려면 북쪽 리만, 이지움 재점령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https://kyivindependent.com/defense-ministry-difficult-situation-in-ukraines-east-as-russia-deploys-more-forces/
우크라 국방부 : 러시아가 더 많은 군대를 배치함에 따라 우크라이나 동부의 '어려운 상황'
벨라루스 방면에 배치됬던 우크라군 향토여단까지 쿠판스크 리만 쪽으로 끌어오고 있습니다.
8월5일 컴백하겠다는 바그너 홍보포스터.
현재 우크라군 자포리자 공세에 병력이 온전한 6개 여단은 훌리야폴리 방면에 집결 해 있습니다. 이 방면을 제외한 자포리자 쪽 다 쑤셔봤지만 신통치 않았고 2,3개 여단은 날라갔다고 봐야 합니다. 훌리야폴리 쪽 남은 우크라군 6개 여단이 소진되면 더 이상 공세는 어렵습니다.
자포리자 방면 전체 우크라군병력 절반이 소진되면 오히려 러시아군이 치고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마린카, 아브디브카 이 두 곳은 우크라군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허리와 같습니다. 두 도시 모두 우크라군 병력을 들이 붇고 있지만 마린카는 오늘내일하는 형국이고 아브디브카는 우크라군 집단항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https://twitter.com/sentdefender/status/1671194704484900865
카호프카 댐 붕괴로 이제는 말라버린 강바닥
우크라군 공세가 완전히 실패하면 자포리자 원전을 노리는게 그나마 해 볼만한 미디어 빅토리 소재입니다.
젤렌스키는 이미 러시아가 분쟁동결을 위해 자포리자 원전을 폭파할거라고 입을 털었고, 러시아군이 원전냉각수 저장탱크에 폭탄을 설치했다는 구라뉴스는 이미 살포되고 있습니다.
https://twitter.com/MarkSleboda1/status/1671229956515299331
친러쪽 인물이 예상한 자포리자 원전사고 시나리오.
- 우크라 남부 공세 실패
- 카코프카 댐 폭파되어 빈 저수지 갯벌은 건조되어 감
- 저수지 바닥을 가로질러 자포리자 원전을 점유하기 위한 2갈래 공격
- 원전 사고 발생 "러시아가 했다" 고 우크라 주장
- 핵 재앙을 선언, 분쟁을 동결하기 위한 "국제화" 주장
저렇게 원전사고 내고 러시아가 했다고 뒤집어 쒸울 개연성이 충분합니다.
여태껏 원전에 포질해댄건 우크라군이었습니다.
분쟁동결이 절실한건 우크라이나입니다. 더티밤이나 생화학무기 사용가능성이 계속 제기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