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4PGN1L45T50
오늘은 러시아 전선에서 정규군이 아닌 자원병 부대가 어떤 활약을 하는지 자원병 부대들의 전선 현황과 뒷이야기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영상은 현재 중요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솔리다르, 차솝야르, 볼찬스크 전선자원병 들의 활약과 애로 사항을 조사한 방송입니다. 이 전선에 특파원이 파견되어서 전선현황을 리포터하고 있습니다.
우크라 자폭 드론이 수시로 투하되는 솔리다르 전선입니다. 우크라군은 끊임없이 드론 공격을 하고 있으나 러시아군이 주둔하고 있는 참호에는 전혀 영향 없다고 합니다. 우크라군의 드론 공격에 대응하여 러시아군은 이번에 포사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이지역 저격수의 작전 영상입니다, 작전중에 타켓으로 설정한 목표물이 명중됩니다. 동시에, 포병부대가 박격포로 목표물을 정밀 타격합니다.
이 사람은 나이가 든 노인저격수입니다, 과거 소 연방시 몇군데 전선에 참전한 군인인데, 은퇴 후 집에 있다가 다시 자원 입대하였다고 합니다, 나토군 격퇴가 주 목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쟁을 준비한 것도 나토,전쟁을 지도하고 무기를 대 주고 있는 것도 나토, 우크라군의 전술채택도 나토가 했고, 우리는 지금 우크라를 상대 하고있는 것이 아닌 나토와 싸우고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이즘미 여군 저격수가 말하고 있습니다. 어제, 4시간 동안 야간 대기를 하면서, 적 참호를 이동 하던 중요 간부로 추정되는 우크라군을 저격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말하는 동안에도 참호 근처로 우크라군의 자폭 드론이 수시로 공격,해오고 있습니다. 그녀는 말하고 있습니다. 2014년이후 우리에게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돈바스지역에서 아이들이 많이 죽어나갔고 어머니 역할이 없어져 버렸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여군 저격수는, 시리아 전투에도 참가,했다고 합니다. 저격수들의 역할은 러시아군 전투병들을 측면에서 지원해 주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2014년 자기 아이들도 사망했다고 말하는 과정에서(눈물이 나와 답변을 회피하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군인은 2014년부터 전선 참가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두 아들도 전쟁을 수행중에 있다고 하는데 그는 항상 무전기로 전투관련 지시를 내리는 대화 습관이 되어 있어서 집에 가서도,어머니, 아내 부를때도 한번만 말하지 못하고 연달아 두번씩 반복 해서 말을 하는 습관이 생겼다고 합니다. 가족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어머니 안녕하시죠, 나는 괜찮습니다.여보, 여보 당신도 안녕하지요, 세상에서 제일 이쁜 여자는 내 아내입니다 라고 말하면서도, 습관적으로 사람을 부를때 이름을 두번씩 반복해서 호칭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솔리다르지역의 자원부대장과의 인터뷰영상입니다. 자기는, 2014년 하리코프에서 루간스크로 우크라군을 피해 도피해 있다가, 민병대에 참전했다고 합니다.2022년, 개전초에 집에 남은 조카를 구출할 기회가 있었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자빠로제 전선입니다, 이곳에서는 대 전차 탱크 공격용 무반동포 파곳의 위용이 대단합니다, 특파원 현지 단독 보도를 보시겠습니다. 작년 소위 우크라군의 대 반격 작전의 중심격전지였던 라보티노 전투에서 우크라 탱크 수대를 이 파곳이 격파하여 이름을 날리었고 현재도 탱크 파괴에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무 반동포 입니다.
이 파곳 무반동포는 중량이 무거워 빠른 이동 후 신속 발사하는데에 애로가 있다고 합니다. 파곳에 의해 파괴되는 우크라 탱크를 숫자로 기록하는게 재미있다고 말하는 병사의 모습입니다,사격 전후의 재빠른 이동과 드론과의 공조가 작전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원격조정 무인 로보트 파곳이 전쟁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원격조정으로 적 탱크 파괴의 수훈갑으로서 세계 유일의 원격 조정에 의한 탱크 파괴용 무 반동포입니다. 이 전선에서는 수시로 적참호 및 탱크 공격용 드론 포격기가 현지 세팅된 후 투입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 근교 지역에서는 민간 부문 회사들이 특수전 무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30km까지 운영 거리가 가능한 드론제작에 성공하여 이제는 전선에 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회사에서는 바이칼 콥터드론이라고 하는 소형 드론인데 이 드론과 드론운영자 거리가 30m 이상 확보되므로서 포탄 투하시 안전성 확보가 증대되었다고 합니다.
이 장비는 소형 드론 전파 방해 장비입니다, 베낭처럼 제작되어 휴대가 간편하다고 합니다, 우크라 드론의 드론 폭탄 공격시 전파교란 용도로 효과가 탁월합니다, 최전선 참호 운반용 차량에 적재후 사용이 가능하여 참호에 물, 음식, 간단한 무기 탄약등 운반 이동시 차량에 적재후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차솝야르의 자원병 부대 활약을 소개합니다. 현재 도네츠크 전선에는 약 4만명의 자원병부대가 전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서방에서는 비웃고 있는 최초의 오토바이 부대입니다. 이들은 남부 카날 마을 해방에 공로가 큽니다, 매우 빠른 속도 이동으로 우크라 드론공격 불가능하고 단기간에 적진 깊숙이 침투하는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원병 부대의 활약이 이번 공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지역에서 퇴각한 우크라군 지하 방어 기지에는 우크라군들이 버리고 간 무기와 탄약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서 이들을 수거하여 다시 전투에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현재 이 지역은 치열한 전투로 인해 완전 파괴되엇으며 교회 건물도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카날지역 해방 시 우크라군이 마지막으로 저항하던 방어 건물에서 용감한 러시아군 병사가 우크라군을 소탕하는 영상으로 해당 주인공 병사를 취재했습니다,주거용아파트 내 세대간 통로를 확보하여 우크라군이 아파트 건물 전체를 방어 기지화하여 이들을 완전소탕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영상은 현재 전선의 게임체인저로 모두가 공인하는 FAB -3000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생산공장도 방문하였는데 이 폭탄은 3톤이나되는 최대 중량 폭탄으로 대공 방어미사일에 탐지가 안되는 낮은 거리로 비행하면서도 자체 활공 능력이 있어서 목표물에 투하시 정밀투하가 가능한 폭탄입니다, 현재 매 전투 시 전투지역의 우크라군 병착기지나 벙커 진지를 초토화 하므로서 전쟁의 승리를 견인하는 게임 체인저로 등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