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jFVPXjfPh8w&t=173s
오늘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특수전의 전황 소식을 전체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20, 18:00, 1TV에서 방영된 전황 뉴스중 일부입니다.
고가의 미국제 패트리어트 발사대 2대 와 2대의 페트리어트 레이더 시스템이 러시아군 전투기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그밖에 오늘 하루 우크라 병참기지 4군데, 가우비츠, 대 탱크 포병화기 2대, 무선 중계소 6곳등을 파괴하였습니다.
현재 모든 전선에서 러시아군은 유리한 위치 를 확보하면서 우크라 방어 진지를 격파하면서 점진적 진격 중에 있습니다.
이에 반해 우크라군은, 벨고로드 쉐베키노 주거지 에 포격을 하므로서 이지역 주민 7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다세대 주거 아파트의 베란다및 아파트 실내가 파손되었고 수대의 자동차가 드론 공격에 손실되었습니다.
도네츠크 지역에서는 어제 우크라 드론이, 통행 중인 미니버스 가젤을 공격하여 이 미니밴에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화재를 진압하기 위헤 출동한 소방차도 2차로 드론공격을 하여 소방차가 파괴되었습니다, 민간인에 대한 무차별 포격을 다시한번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볼찬스크 전투에서 우크라 참호를 완전 파괴하는FAB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전선전황을 확실하게 뒤집고 있는 FAB폭탄의 위력입니다.
요즘 전투양상은 러시아군이 우크라 영토로 진격하기에앞서 반드시 FAB등의 포탄으로 우크라진지를 궤멸시킨후 전진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파크로프스키 병참 기지에서 이동하는 우크라군의 운송 차량들을 드론이 족집게로 찾아내어 파괴하는 영상입니다. 그동안 전선에서 수행되고 있는 전황을 종합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그림은 오체레티노 꽃망울 작전 계속 확대되어, 티모폐예브까가 러시아군에 의해 해방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오체레티노 꽃망을 작전은 우크라의 중요 요충지 파크로프스크를 해방하기 위한 러시아군의 주요 작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오체레티노 전선은 어제 프로그레스마을을 장악한 뒤에 뉴요르크 마을 해방을 주축으로 하면서 중요 전략지 토레츠크, 차솝야르로의 진격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 지도를 다시 보시면 오체레티노 전선은, 프로그레스 마을을 해방한 후 러시아군이 계속 진격할 경우에 우크라 방어선이 (청색)으로 표시된 부분인데 이지역에 이미 우크라군에 의해서 견고한 우크라 방어 진지를 구축된바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라인은 러시아군이 아브데에브까를 점령한 후 이 지역의 방어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공격기지를 구축하는 러시아군의 방어 및 공격라인 진지를 구축하고 있는 그림입니다.
1차 방어 및 공격 기지라인이 아브데에브까 해방 후 구축되었으며, 2차라인은, 오체레티노 해방후 구축되었고 3차는 지금 노보알렉산드로브카에서 프로그레스 거처 남하하면서, 공격 진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3중으로 공격과 방어 라인이 설치가 된다면 러시아군은 계속해서 이 지역에서 최대 주요한 전락지 요충지인 파크로프스크를 향해 진격할 예정입니다.
이 파크로프스키는 자빠로제, 드네프로에서 집결된 우크라군의 병참 물자를 도네츠크 동부전선에 운송하는 아주 중요한 요충지로서 철도 도로등의 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곳입니다. 우크라군은 이 파크로프스크를 통해 지금까지 의 전선을 어렵게나마 유지하면서 차솝야르, 크로마토루스크 슬뱐스크등의 우크라 마지막 전략방어도시들에다가 병참을 운반하고 있었습니다.
또다른 라인은 북부에서 하리코프에서 슬라뱐스크를 통한 동부 전선 전체 도시의 병참을 제공하는 병참선이 있습니다. 결국 이번 특수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전략지역은 동부전선의 도네츠크 전선입니다, 이 지역은 과거부터 우크라군이 양보할수 없는 주요 군사 기지들을 나토를 통해 여러도시에 건설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도네츠크 전선에 다방면에서 러시아군의 압박과 진격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는 우크라군의 방어가 그 한계에 까지 도달해 있습니다. 토레츠크를 향한 러시아군의 최근의 여러마을 해방, 만일 토레츠크가 뚫리게 되면 우크라군은 콘스탄티노프카가 위협받게 되어 전선의 병참물류운송에 결정적 타격을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전황지도에서 보여주듯이 도네츠크 전선의 러시아군 압박이 임계점까지 도달하여 머지않아 우크라군의 붕괴가 도미노현상을 이르키며 발생한다는 것이 거의 모든 전황분석가들의 의견입니다.
이 사진은 차솝야르 전선의 러시아군 압박으로 도시가 함락직전에 있는데 이곳에 러시아군은 FAB등의포탄을 대량으로 투입하면서 우크라군의 방어력을 소진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군은 영국의 지도하에 크림반도와 밀접한 위치에 있는 로스토프 지역 밀레르보 비행장에 대규모 드론 공격을 어제 감행했습니다. 러시아 전투기등은 드론공격이전에 모두 출격하여 피해가 없었으나 일부 공항 시설이 파괴된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한번 도네츠크 전선의 전황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전황 지도는 오늘 아침에 나온것으로 매일매일 업데이트가 되는 아날로그식 전황지도로서 가장 공신력이 높다고 평가 받는 전황지도 입니다.
최근의 전쟁은 드론에 의한 드론 전쟁이라고 합니다. 러시아나 우크라 모두 드론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최전방 참호로 생수운반을 가던 러시아 드론이 아래에 우크라 정찰드론을 목격합니다 그리고는 즉시, 생수병으로 드론을 격추하여 우크라 드론을 추락시키는 장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