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ENTION 주의, 유의, 배려, 친절한 행위, 여성에 대한 배려, 정성을 기울임. → 목표물이 생기면 그 순간부터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항상 예의주시하고, 신중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상황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긴장을 풀고 주의가 산만해진 틈에 그녀는 사라져버린다. 다른 남자 품으로.
BRAVERY 용기, 용감성, 용감한 행위 → 말을 건네 볼까 말까, 선물을 할까 말까, 전화를 걸까 말까, 데이트 신청을 할까 말까……. 그러는 사이 당신의 연적(戀敵)은 이미 그녀를 침대에 끌어들일 채비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용감한 자만이 미인을 얻을 수 있다는 격언은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여인을 얻고자 하는 남자의 금과옥조(金科玉條)다.
CUISINE 요리솜씨, 요리법, 요리하는 남자, 요리 → 여자들은 요리하는 남자를 좋아한다. 특히 자기를 위해 앞치마를 두르고 음식을 만들어준다면 더욱. 원래 여자들이 여왕처럼 떠받들어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니다. 단지 요리를 잘하는 남자가 멋있게 보이기 때문이다. 혹시 나중에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테니까. 그러니 그녀에게 기어코 내 손으로 요리를 만들어줄 기회를 만들어라. 만일 여의치 않다면 지갑이 허락하는 한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대접하도록. 알고 보면 여자들은, 요리하는 남자 못지않게 맛있는 요리를 좋아한다.
DRAMA 극, 연극, 극적 효과, 극적 사건 → 여자는 왜 드라마를 좋아할까. 드라마 주인공처럼 되고 싶기 때문이다. 드라마틱한 상황의 주인공을 꿈꾸는 것이다. 기꺼이 그렇게 만들어 주어라. 그녀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고, 그녀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하라. 물론 상대역은 당신이다. 어떤 남자들은 종종 이 사실을 잊어서 애써 들인 돈과 노력을 허사로 만든다.
ESQUIRE 남성 잡지 → 여자들 눈에 번쩍 띄게 옷을 입는 방법, 여자들 앞에서 잘난 척할 수 있는 지식, 여자를 즐겁게 해주는 이벤트 노하우까지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정보를 끊임없이 구하고 공부하라. 스마트한 남성이 되고 싶다면.
FLOWER 꽃, 화초 → 여자들이 꽃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원시시대의 채집 습관에서 유래되었다는 둥, 아름다운 꽃과 자신을 동일시하고 싶어서라는 둥 여러 가지 구차한 설이 있지만 그런 것은 하나도 몰라도 된다. 중요한 것은 여자들은 꽃을 좋아한다는 것. 간혹 ‘나는 차라리 먹을 것이 더 좋아’라고 말하는 멋대가리 없는 여자라 할지라도 속마음은 꽃을 좋아한다는 것. 아름다운 수로부인의 마음을 얻기 위해 야생화 한 송이를 바치고자 기꺼이 목숨 걸기를 마지않던 어떤 노인도 있었다.
GYM 체육관 → 운동경기를 함께 구경할 기회를 포착하라. 가 본 사람은 알겠지만 어느 한 팀을 응원한다는 것만으로 관중들은 하나가 된다. 멋진 플레이가 나올 때마다 마음껏 소리 지르고, 그녀와 하이파이브를 하며 함께 열광하라(운 좋으면 환희에 넘쳐 와락 껴안을 수도 있으니). 열기 넘치는 경기를 보다 보면 어느덧 진한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만난 지 얼마 안 되는 사이라면 관계를 급격히 진척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슛과 스파이크가 연방 터지는 농구나 배구 같은 경기를 보는 것이 효과적.
HIDDEN CARD 히든카드 → 신선한 충격을 주는 것은 언제나 최고의 효과를 발휘한다. 그녀를 위해서는 당신의 모든 것을 공개하지는 마라. 이것이 끝이겠지, 할 때 마지막 비장의 카드를 꺼내드는 것이다.
INTERVAL (시간적인) 간격, 사이. → 끈질기게 구애를 해도 안 넘어오는가? 그렇다면 가끔은 연락을 끊기도 해라. 그녀가 궁금해 하도록.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도 중요한 연애 기술이다.
JOKE 농담, 익살, 장난, 우스운 상황 → 재미있고 유쾌한 남자를 거부할 여자는 없다. 당신이 원래 익살스럽고 말재간이 좋은 남자라면 신의 축복을 받은 것이다. 만일 신의 축복을 받지 못했어도 슬퍼할 이유는 없다. 농담 한마디도 할 줄 모르는 남자는 없으니. 다만, 중요한 것은 상황 판단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분위기도 모르고 썰렁한 농담을 계속 해대는 것은 ‘제발 나를 걷어차 줘요’라고 애원하는 것과 같다. 첫 농담이 안 통하거든 차라리 입을 다물고 미소만 지어라.
KINDNESS 친절, 상냥함, 친절한 행위, 호의 → 언제나 기사도 정신을 발휘해야 하는 것은 말해 무엇하랴.
LIE 거짓말, 허언 → 여자는 남자의 어떠한 거짓말도 금방 눈치 챈다. 귀신이 따로 없다. 당신의 거짓말이 간혹 용케 통했다 싶더라도 결코 안심하지 마라. 그것은 그녀가 속아 넘어간 것이 아니라 당신이 속아 넘어간 것이다. 그녀는 아마도 무기를 하나 얻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니 세상에 여자를 속일 수 있는 거짓말은 없다. 그럼에도 남자들은 수시로 여자에게 거짓말을 해야 한다. 빤한 거짓말, 입에 발린 칭찬이 그것이다. “오늘 입은 치마 정말 예쁜데?” “그 머리 참 잘 어울리네?” 등의 속 보이는 거짓말을 여자들은 듣고 싶어 한다. 그런 거짓말은 매일 해도 질려하지 않는다.
MATERNAL 어머니의, 모성의 → 여자들은 나약한 척하지만 실은 마음속에 누군가를 배려하고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을 감추고 있다. 바로 모성애다. 언제나 완벽해 보이는 남자가 어느 날 자신의 약점을 숨김없이 보여줄 때, 씩씩하던 남자가 축처진 어깨를 보일 때, 말이 많던 남자가 말이 없어질 때, 잘 웃던 남자가 웃지 않을 때 여자들의 모성 본능은 잠을 깬다. 때때로 그녀로 하여금 당신을 보호해주고 싶게 만들어라. 가끔은 불쌍하게 보일 필요도 있다.
NIGHT 밤, 야간, 야음 → 밤, 어두운 장소는 여자의 경계심을 누그러뜨린다. 그리고 어둠 속의 은은한 조명은 뭔가 로맨틱한 것을 기대하게 만든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으슥한 곳으로 잡아끄는 바보는 없겠지? 무드가 중요하다. 잊지 말 것. 밤의 로맨틱한 무드.
OPEN 열린, 공개된, 공공연한, 버젓이 하는 → 조금만 친해졌다고 생각되면 바로 주변 사람들에게 둘의 관계를 노출시켜라. 그녀는 아직 완전히 마음을 열고 있지 않더라도 주변에서 공개된 커플로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다. 공식 자리에 그녀를 데리고 가라. 가서 당당히 소개시켜라. 아직 망설이고 있는 그녀의 마음을 포기시켜라. “이 여자는 내 여자입니다.”라고 공공연하게 밝혀라.
PACKAGE 포장. 꾸러미, 포장한 상품 → 선물은 연애의 필수라고 할 수 있지만 선물이란 사실 선물 그 자체보다 선물을 건네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그 방법에는 선물을 어떻게 포장할 것인가가 선행되어야 한다. 여자들은 근사한 패키지에 먼저 마음을 뺏기기 때문이다. 그러니 보석은 보석보다 더 멋진 보석함에 담아서, 꽃은 꽃보다 더 예쁜 포장지로 싸서 선물해야 한다. 만 원짜리 인형을 십만 원짜리로 보이게 하는 것은 만 원짜리 패키지라는 사실을 잊지 말도록. 아직도 종종 ‘포장보다는 내용’이라고 말하는 무지한 남자들에게 고한다. “때로는 형식이 내용을 규정하기도 한다.”
QUEEN 여왕, 여제(女帝) → 엠브로스 비어스라는 사람은 ‘결혼! 왕 한 명, 여왕 한 명, 그리고 노예 두 명. 모두 합쳐서 둘’이라는 천하의 명언을 남겼지만 연애 단계에 있어서는 이 말을 이렇게 바꿔야 할 것이다. ‘연애! 여왕 한 명, 노예 한 명. 그리고 끝’ 연애라는 드라마에 있어서 왕이란 절대 등장해서는 안 되는 배역이다.
RING 반지 → 반지를 선물할 때가 왔다. 프러포즈할 때가 된 것이다. 그녀가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당신의 사랑은 성공이다. 예물은 밋밋하게 건네서는 안 된다. 기발한 프러포즈 방법을 계획한다면 효과는 배가된다. 이벤트를 만들어라. 그녀를 놀래게 만들어라. 그렇다고 케이크 속에 반지를 넣거나 와인 잔 속에 빠뜨려서 건네는 ‘오버’는 하지 말길.
SECRET 비밀의, 은밀한, 사람 눈에 안 띄는, 외진, 으슥한 → 항상 당신이 꿈꾸는 것. 그녀와 단둘이 은밀한 장소에 있게 되는 것. 어쩌면 그녀도 그것을 원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단지 문제는 어떻게 그녀를 자연스럽게 둘만의 장소로 인도할 수 있느냐다. 평범하지만 효과적인 방법 두 가지. 그녀를 저녁 식사에 초대하는 것. 교외로 드라이브 가는 것.
TARGET 과녁, 표적, 목표, 목적물 → 많은 여자들이 한꺼번에 내게 미소를 보낸다면? 그래도 딱 한 여자만 노려라. 치타가 먹잇감을 쫓을 때는 처음 찍은 한 놈만 끝까지 쫓아간다. 그래야 성공하기 때문에. 연애도 마찬가지다. 이 여자, 저 여자 사이에서 허둥대지 말고 딱 한 명만 찍어라. 예컨대 단체로 남녀가 만났을 때 운 좋게도(혹은 운 나쁘게도) 마음에 드는 여자가 여럿이라면 이리저리 눈 돌리지 말고. 딱 한 여자에게만 집중하라.
UTILITY 유용, 유익, 실용 → 여자는 기계를 다루거나 물건을 수리하는 일에 약하다 (혹은 할 줄 알면서도 어수룩한 척 남자를 부려먹는 건지도 모른다). 여자들이 아니었다면 이 땅의 수많은 수리공들은 모조리 굶어죽었을지도 모른다. 그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남자가 되어라. 그녀의 컴퓨터를, 그녀의 디지털 카메라를 손 봐주어라. 그녀가 필요로 하는 것을 구입해주어라. 제값 주고 샀어도 싸게 샀다고 말하라. 그녀로 하여금 당신이 쓸모 있는 남자라는 사실을 인지시켜라.
VEHICLE 수송 수단, 탈것 → 여자들은 모든 탈것을 좋아한다. 자동차, 배, 비행기, 말 심지어 밀림 트래킹용 코끼리까지. 근사한 스포츠카나 요트가 있다면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털털거리는 소형차라도 사용하기에 따라 요긴하다. 그마저 없다면? 놀이동산에 가서 함께 롤러코스터나 회전마차라도 타는 수밖에.
WINE 포도주, 과실주, 취하게 하는 것 → 와인은 그 자체에 사람을 흥분시키는 성분을 지니고 있지만, 크리스털 잔에 담겨 있는 붉은 액체만으로도 근사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포근한 음악이 있고, 촛불이 있고, 멋진 음식이 차려져 있는 테이블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X―GAME 엑스 게임 → 스케이트보드, 웨이크 보드, 스카이다이빙, BMX(묘기용 자전거) 등. 터프함과 남성미를 과시할 때도 있는 법. 평범한 사람들은 절대로 하지 못하는 엑스 게임 하나를 할 줄 안다면, 그리고 그것을 그녀 앞에서 멋지게 보여줄 수만 있다면! 단, 목숨이 위험하게 보일 필요까지는 없다. 청상(靑裳)이 되고 싶은 여자는 없으니까.
YES 예 → 항상 예스. 그녀 앞에서는.
ZZZ 쿨쿨쿨 → 잠잘 수 있는 ‘껀수’를 확실하게 잡을 것. 사내 워크숍이나 MT, 친구들과의 여행 등 공동의 목적으로 함께 밤을 보낼 수 있다면 더 자연스럽다. 만일 단둘이 섬으로 놀러갔을 때라면 우리 선배들이 유구하게 써먹었던 고답적인 방법을 써도 된다. ‘어? 마지막 배가 떠나버렸네. 어떡하지?’ 둘이겠다, 밤이겠다, 집에 못 가겠다……. 이 얼마나 환상적인 상황이란 말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