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제 마음에 담아왔던 우리 '파킨슨 이겨내기'의 나아갈 길, 그 대강의 구상에 대해 말씀 드리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파킨슨 협회 설립 & 사무실 마련 : 예전에도 말씀 드린 일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힘이 되어 주고, 해야할 때는 정부 당국에 우리의 목소리를 낼 협회가 필요합니다.
* 국가 지원 받기
* 자체 수입원 마련 - 유기농 농장 & 유기농산물 판매, 친환경 제품 생산 & 판매 :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되더라도 우리 자체 수입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작게는 우리 가족들에게 질 좋고 값싼 상품을 제공하고 나아가 대외적으로도 우리의 이름으로 우리의 상품을 판매하려 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 장학 사업 : 파병 관련 분야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학비 지원, 연구실에 연구비 지원 등 우리의 brain이 되어줄 사람들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 타운 (요양원) 건립 & 운영 : 카페를 만든 아주 처음부터 구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 국제 네트워크 구축 : 선진 시스템과 교류
* 학술국 (학회 등 학술 활동), 문화국 (소식지 발간 등), 체육국 (타이치, 수중 운동 등 파병에 좋은 운동 개발 & 교육), 홍보국 (카페/협회 홍보 활동) 조직
* 소식지 발간 : 소식지를 통해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홍보에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개설. 웹마스터 채용 : 홈피 개설은 오래 전에도 여러 번 추진하다가 여건이 안되어 중단된 일이 있습니다. Daum 카페 만으로는 국내 홍보 및 국제 네트워크 조직에 한계가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 채용 : 회원들의 문의가 오면 상담을 해주고 각 기관이나 프로그램을 소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해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 심리상담사 채용 or 계약 : 우울증 등 심리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담 및 심리 치료를 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사무실이 생기면 상담 공간을 마련하거나 전화 상담도 가능하게 하려 합니다.
* 음악 치료 등 심리 치료 프로그램 운영 : 사무실에서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간병인 교육 : 적십자의 간병인 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계약을 맺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 문화교실 및 회원들의 자활책 교육 : 가족들의 교양 교육뿐만 아니라 생계 마련을 위한 직업 교육도 실시하고자 합니다.
* 자원봉사단 교육 & 파견 : 같은 환우들끼리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주거나 안부전화, 문병 등을 하는 자원 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큰 사업들만 적어 보았습니다. 작은 사업들도 계속해서 보실 것입니다.
쉽지 않을 줄 압니다. 급하게 진행하지 않겠습니다. 한 걸음씩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하겠습니다. 우리의 꿈이 이루어지는 그 날을 위한 여러분의 정성이 회비 운용 보고 게시판을 통해 여러분께 공개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진행 과정도 여러분께서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파킨슨 이겨내기', 저 혼자의 힘만으로는 버겁습니다. 여러분의 손과 발 그리고 정성 (후원금)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힘을 모아 주십시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곳은 신도시 반대운동과 관계한 곳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예전에는 누구나 글을 쓸 수 있게 하였으나 이를 악용해 낯뜨거운 광고를 올리는 경우가 너무 많아 운영진 회의를 거쳐 글쓰기 등급을 변경하였습니다. 등업되셨으니 자주 오셔서 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주마등님 한 분만 들어봤네요.
역사가 장난아니네요.
정말 포부도 크고 이만큼 긴 세월 버틴다는게 얼마나 어려운건지 전 솔직히 감도 안오네요.
수고많았습니다.
회원들생각이 거기서거기.
속상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회원 모든 분들의 사랑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