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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카페 게시글
재난/사고 뉴스 외국 전문가, 활주로 끝 벽만 없었다면 전원 생존할 수 있었다
코난.카페장(경기) 추천 0 조회 468 24.12.30 18:5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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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12.30 19:00

    첫댓글 저건 이 항공기가 역방향으로 착륙한것도 이유가 되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저런 구조물은 없는게 좋긴하겠습니다만-

  • 24.12.30 20:33

    활주로도 짧은 작은 공항에
    그렇게 단단한 벽을 만든 것은 비상시를 무시한
    참 어처구니 없는 시설이네요!

  • 24.12.30 20:59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역방향 활주 였다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애초에 비행기가 역주행 할수도 있다고 생각했다면 저런 시설물을 안만들었겠죠.

  • 작성자 24.12.30 21:33

    비행기 착륙은 바람방향에 따라 수시로 전후로 바꿔서 한다네요

  • 24.12.30 21:34

    @코난.카페장(경기) 아 그렇군요.

  • 24.12.31 08:26

    1차적 문제는 그 큰 비행기가 새떼 따위에 엔진 두개가 모두 아웃되어 암것도 작동 못하는 상태가 되어 동체착륙을 해야하는 상태가 된다는 보잉의 뱅기가 더 이해 안갑니다 그런게 수백명 목숨을 나르는 여객기라니... 2차적 문제로
    그 곳에 안테나 둔덕을 만든것도 이해는 안가요 그들은 1차 문제는 희미하게 다루고 2차적 문제만 부각시켜 보잉사 편들어 주려고 한마디씩 거들어 주는건 아닐까 ?

  • 25.01.25 22:30

    관련 안전규정에 착륙 30분 전에 apu,의무가동 내용이 없는게 문제있것 같아요.
    # apu 가동된 상태라면 전원&유압, 그리고 시동용 압축공기 공급이 가능해요.

    > 안전규정에 이&착륙 전후 apu 의무가동, 관련 내용이 없는게 문제인것 같음,

    # 이륙후&착륙전 (예를들어 )30분 까지, apu 가동 강제사항 같은게 있었다면.
    : 버드스트라이크 등 원인으로 주엔진, 모두 안될경우 대비. + apu 시동 어려움.

  • 24.12.30 22:41

    저도 처음에 블럭으로 쌓은 담벼락에 충돌했다고 저렇게??? 생각했는데 콘크리트 구조물이 있을거라곤 생각 못했네요.

  • 24.12.30 23:00

    위의 내용은 상식적입니다 그런데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어도, 누가봐도 상식적인 의문제기인데도 그것을 받아들이지못하는 현재의 세태가 참 아쉽습니다. 이경우엔 상식적인 의문제기를 억눌러서 이득보는자가 범인입니다

  • 24.12.30 23:12

    레이싱 트랙이나 심지어는 스케이트 아이스 링크에도 다 완충 장치들이 있는데 안전 기준이 가장 엄격해야할 공항 활주로에 완충 장치가 없는 것이 의아하네요.

  • 25.01.06 19:05

    스카이 뉴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youtu.be/sh25z7FpJAA?si=nfTzcO4o0peDTg0d
    항공 전문가 분석과 코난님의 의견이 일치하네요.
    "단단한 구조물을 만들지 않았다면 많은 탑승객들이 생존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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