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주 주가 상승의 이유?
1) 1Q13 실적은 1~2월달 마케팅 강화 때문에 별로. 근데, 3월부터는 마케팅 약화. 4월에도 마케팅 경쟁 거의 없을 듯. 심지어 갤럭시 S4가 출시되고 1개월 지나는 시점인 5월 20일경까지도 마케팅 경쟁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됨.--> 영업이익 개선 가능.
2) 음성공짜로의 요금제 변경을 걱정했던 사람들이 있었으나, 사실은 오히려 호재임. 1시간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사실. 매출 감소를 우려하지만 그건 통신사들의 엄살일 뿐. 오히려 새로운 요금제는 3천원 또는 7천원을 더 받기 때문에 매출감소 우려 거의 없음.
3) 새로운 요금제들의 목적은 가입자 유치가 아니라 가입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함. 즉, 매출 일부를 포기하는 대신, 최소의 비용으로 가입자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마케팅 tool로 활용하고 있음. 비용 축소 효과가 가능함.
4) 통신 3사의 투자 전략은? SKT, LG유플러스 1년째 선호. KT는 1년째 별로.
- 1분기 실적은 LG유플러스가 가장 양호. 그 다음이 SKT, KT순서.
- ARPU 상승도 차별화 되고 있음. LG유플러스는 +2.5% QoQ, SKT와 KT는 Flat 성장.
- 1분기 영업정지 기간에도 LG유플러스는 20만명 가입자 추가. SKT는 -10만명, KT -10만명. 지난 15개월동안 마케팅경쟁이 심했던 심하지 않았던 상관없이 LG유플러스는 계속 가입자 증가하고 있음.
- 2분기 실적은 LG유플러스가 또 한번 가장 양호할 전망. 그 다음 SKT.
5) 배당투자는 7월부터 시작되는 경향이 있음. 지금 가격에 사면 SKT, KT 둘 다 5% 이상 배당 가능. 유플러스는 3%대 수익률 예상.
6) 정부 규제? Top-line규제는 약함. Bottom-line 규제는 마케팅비용 축소를 가능케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통신사들이 더 원하는 상황.
7) 전반적으로 통신주는 하락시 매수관점 유지. 시장 분위기와 상관없이 올해 연말 주가가 지금 주가 보다는 더 높을 것으로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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