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초등1년에 처음 주산공부를 시작하여
후주법으로 공부를 하였고,
훗날 중학교 시절에는
선주법으로 운주법을 바꾸어 공부를 지속하다가
제산을 다루는데 있어서 답을 왼손으로 포수하는
양손을 가미한 주산 공부를 하였답니다.
군 제대 후 20년정도 주산,속셈,입시학원,유치원 등등을 운영하며,
한시도 주산 교육을 놓지않고 아이들을 지도하다가
국제주산연합회에서 김일곤 회장님을 만나는 행운을 갖게되었고,
김일곤 회장님의 사사아래 본인의 주산암산 지도능력은 가히 폭발적으로 향상 하였으며,
주판상의 수의 이치와 변화,
그리고, 주판상의 수의 배열과 나열과 전개및 지도방법,지도요령지도순서등등
주산암산 지도의 끝 모를 단계까지 알 수있게 되었답니다.
그런 와중에
중국 아이들 실력이(당시에는 중공)
1992년?인가? 노태우 정부당시 서울 파크호텔에서 열린
국제 주산경기대회에 처음 출전한 중국 선수들이 거의 상을 휩쓸어갔다는 말씀을
김일곤 회장님으로부터 전해듣고
중국아이들 주산 실력과 교습법은 어떠할까? 하던차에
중국 길림성 연길 시 연신 초등학교 최경옥 선생님을 만나
양손 사용법을 정확하게 알게 되어 한국 도입을 추진하여 한국으로 초청을 진행하였고,
대전 KT역사 행사장에서 양손 사용법 강의를 부탁하여,
한국에 양손 사용법을 시작하는 신호탄으로 양손 사용법을 도입하였습니다.
모든 동작 수를 하나로 줄이고,
거기에 복식, 연복식과 연제식을 가미하고,
오래세월 대한민국 정통 주산의 지도기술력을 바탕으로
양손 사용법의 처음과 끝을 알아가고 연구하고,
그 지도방법과 지도요령과 지도 순서를 찾아내는데 온 힘을 다하여 연구하였으며,
그 예시로 정민규 학생을 초등 3학년 말부터 양손 사용법을 적용하여 지도하면서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반복하며,양손 사용에대한 이론과 실제를 완벽하게 맞추어내는데 온 힘을 기울여온 바.
고도의 양손 사용 지도법 완성도의 이론과 실제를 이루어내는데 성공하였고
방대한 지도자료 또한 완성해내는데 이르렀습니다.
(마지막 한권 집필은 열흘 내로 출간)
그러한 세월을 보내면서
힘을 너무 소진한 나머지 기력을 많이 잃었고
건강을 많이 해치기도 하였답니다.
그래도, 그 양손사용법을 지도방법과 도입시기, 지도요령과 지도순서 ,
적용해야 하는 복식과 연복식과 연제식의 적용시기
그리고,제식과 연제식을 지도하는 시기와 기간과 배우는 아이들 역량에 따른 지도시간 배분과
학부형님의 열정에 대한 고려및 원생의 역량과 성격 파악
그리고, 선별적인 양손 사용지도 원생 결정 까지 ....
이제는 자신있게 본인의 모든 지도역량을 총 동원 할 수 있게 된 시점에 이르러,
무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양손 사용을 지도하는 원생 3명(현 초등 1년 2명, 초등 2년 1명)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시작한지 일주일 남짓 되었네요.
주산 지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1970~80년대 이루었던 세계 최고의 대한민국 주산암산의 찬란한 영광을 재현하기위한 도전은
선배 주산 인들께 부끄럽지 않도록 그렇게 멈추지 않고 지속됩니다.
이와같은 도전에 함께하실 주산암산 지도자 여러분이 계시다면,
함께 시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열고 함께하겠습니다.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광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