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군 근남초교 학생들이 과학기반 창의융합 스팀(STEAM)교육용 멜트다운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철원군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의 근남초교는 최근 과학기반 창의융합 스팀(STEAM)교육용 멜트다운(Melt Down) 보드게임 시연회를 실시했다.
스팀(STEAM)은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말한다.또 멜트다운(Melt Down) 보드게임 교육이란 청소년들에게 지구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을 담은 보드게임을 통한 교육방식이다.이번 행사는 강원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강원도과학문화거점센터와 연계해 시행됐으며 철원군 근남초교와 철원군 건설도시과 도시재생팀,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교육 기회가 마련됐다.
근남초교 전영경 교장은 “교육부에서 STEAM 교육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과학 테마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이현종 철원군수는 “금번 시연회는 근남초교와 횡성군 청소년수련관 단 두 곳만이 도내에서 선정돼 어린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