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5일 주님 성탄 대축일
성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강생하신 아기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기쁘고 행복한 오늘이 되었으면 합니다.
라디오를 듣다가 고등학생 때 즐겨듣던 팝송이 흘러나오는 것입니다. 당시에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카세트테이프 이 한 곡만 담아서 일주일 내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계속 들어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명곡이라고 생각했고, 특히 이 노래의 기타 전주가 너무 멋져서 잘 치지 못하는 기타 실력이지만 계속 연습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랑했고 좋아했던 노래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떠할까요? 지금도 이 노래가 흘러나오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예전만큼은 아닙니다.
이렇게 세상 모든 것은 유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었을 때의 젊음과 열정을 나이가 찬 지금에도 가지고 있을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이 세상 안에서 영원히 살 수 있을까요? 그토록 좋아했던 물건을 지금도 간직하면서 애지중지하고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것을 다 떠나서 자기 몸만 보더라도 유한성이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영원히 살 것처럼 생각하고, 영원히 필요한 것처럼 착각하고, 영원히 간직할 것처럼 어리석은 말과 행동을 반복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영원한 것은 오직 주님의 것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주님께 대한 믿음을 키워나가야 하는 것이고, 영원한 생명이 주어지는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하느님의 뜻인 사랑 실천에 집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유한성을 가진 이 세상에 영원하신 분께서 오셨습니다. 단순히 2,000년 전에 단 한 번 함께하시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와 늘 함께 계시려고 새롭게 태어나셨습니다. 오늘 복음에서도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사셨다.”(요한 1,14)라고 하십니다. 유한한 세상에 영원함을 불어넣어 주신 것입니다. 그것도 순간의 사랑이 아닌, 무한한 사랑을 담아서 이 땅에 오셨던 것입니다.
이 기쁨을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 안에서 어렵고 힘들다면서 한숨짓는 이들을 외면하지 않으시고 영원한 기쁨을 주시기 위해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 사랑에 감사와 찬미를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만을 바라보고 주님과 함께할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유한한 것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 어리석음을 버려야 합니다. 대신 무한한 하느님 사랑에 모든 것을 걸고 기뻐하고 감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사시기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사야 예언자의 말씀처럼 하느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명언: 한 다발의 생각만 멈추면 평화, 사랑, 기쁨이 찾아온다. 이들은 모두 무념의 상태에서 생겨난다(디켄 베팅어).
사진설명: 주님 성탄 대축일
첫댓글 아멘~
성탄~ 축하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성탄 축하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
아멘
오늘도고맙습니다
아멘~감사합니다~신부님~
아멘
아멘..
신부님, 감사드립니다. 아멘.
아멘 신부님 성탄 축하드리고 고맙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성탄을 축하드립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 🙏
아멘 감사합니다.
아 멘 ~~
하느님 감사 합니다 ~~
성탄 을 진심으로 축하 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아기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성탄 축하드려요.
아멘. 성탄을 축하합니다 ~
성탄 축하드립니다
...~^♧^~...아멘. 평화를빕니다
감사합니다.성탄을 축하드립니다.
성탄을 축하 드립니다..
아멘 🙏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성탄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얀 눈꽃속으로 오신 아기예수여~
우리들의 마음도 하얗게~ 하얗게~
새로나게 하소서~
성탄을 축하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에 함께하시죠.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성탄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가져갑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성탄 축하합니다^*^
https://cafe.daum.net/awg/J92H/12242
무한한 하느님 사랑에 모든 것을 걸고 기뻐하고 감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우리가 되어야 한다~!!!
신부님, 성탄 축하드립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느님께 영광
땅에서는 그분 마음에 드는 사람들에게 평화!” 감사합니다...신부님...
성탄 축하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