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오랜만이에요, 여러분^^
2015년 해금너울집을 마련하고 은혜가운데 운영을 하다가
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2020년 올해 7월중순에 집을 정리했어요..
코로나가 쉽게 끝나지않고 길어질꺼라는 예상으로 접어야겠다했는데 생각보다 급작스럽게 너무 빨리 정리가 되었어요..^^
그리고는 여러가지로 적응기간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
카페소식도 이제야 올리게 되니 말이에요..
정자동의 공간은 정리를 하고, 용인집으로 옮겨 다시 허가를 낸것도 얼마전이네요..
용인집으로 오기 힘드신분들위해 분당 오리역 바로 근처에 연습실을 얻어 때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카페에 소식 올립니다..
세상은 변하였고.. 급변하고 있고.. 4차산업혁명시대니 뭐니 하는 세상이 코로나로 인해 더 빨리 우리삶으로 침투해서 억지로 시대를 더 앞서 그것이 일상이 되어진 요즈음..
학교 음악강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10분짜리 영상을 10시간을 두고 만들어야하는 전쟁과 같은 시간들이 이제는 좀 수월해지고..
학교수업을 줌으로 하는것도 익숙해져가고..
해금레슨도 온라인 줌으로 하는것도 익숙해져가는 요즈음...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1000명을 넘어가고 내년 하반기나 백신이 상용화될까 말까하는 상황가운데..
이 코로나가 언제끝날까를 생각하기보다 이 시기를 기회삼아 생활패턴자체를 바꾸어야한다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세상이 그 이전처럼 다시 돌아가지는 않을꺼라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제 저도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레슨을 줌으로 하면서도 왠지 여전히 레슨은 꼭 만나서 해야하는것이라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기본생각을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겁니다.. 일상을 점차 적응해가고 있으나 기본생각자체가 바뀌는것은 사람에게 참 어려운일인것같습니다..
저 자신에게 세상이 바뀌었음을 자꾸 이야기해주고자 온라인에 적극 익숙해지기에 돌입해야겠다하고
여러핑계삼아 버려져있던 카페부터 다시 살려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여러글들을 다시 보고 옛추억에 잠기네요..
너무 소중한 공간이었던 이 곳을 다시 바라보고 이 곳을 발판삼아 새로운 세상을 다시 함께 꾸려나가길 소망합니다.
카페를 처음 만들때 이렇게 좋은 해금을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서 널리 널리 알리고 싶어서
작게 카페를 개설을 했었고 한동안 2명이 카페에서 이야기 나누고는 했었어요.. 그러다 커지고 커져서
다음카페 메인까지 오르고, 10여년간 정말 많은 소중한 분들과 만나고 인연맺고 이야기를 만들었었습니다.
해금을 좋아하고 또 해금으로 삶에 희망과 힘을 찾는 많은 분들을 보면서 참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사람이 해금을 좋아하는 그날까지라는 모토를 다시 마음에 새기고..
전세계인이 해금을 좋아하는 그날까지라는 모토를 다시 떠올리며
이제는 오프라인으로 못만나더라도 온라인으로 사랑과 열정을 보여야겠다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떄는 어려서 열정이 있었지만, 사실....
고백하자면 나이든 지금..열정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사람들에 대한 사랑이 남아 있고 더 깊어져있다는 생각은 합니다..
그래서 그 사랑을 담아 여러분들이 해금을 하는데
지금 제가 할수있는 최대한의 모든것을 이 공간을 통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느리지만 깊어진 사랑으로 말입니다... ^^
버려진 이 땅에 남아있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첫댓글 버려진 이땅에 다시 오시어 반갑습니다. ^^
환영해주셔서 감사해요^^;;;;;;
필요하신 자료나 영상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도움드리겠습니다^^
쌤~~^^ 너무 오랜만이세요.
가슴이 찡하네요~^^
원장님의 도전,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응원합니다.
샘~^^
넘넘 올만입니다,
정말 반갑습니다.
함께 더 함께 나누며 더 세워져지는 귀한 방이 되어지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반갑습니다! 계속 응원할께요
2004년 2005년 산기대 강연에서 첨뵙고 당시에 마포니 선릉이니 연습실 다니며 끝나고 맥주도 한잔하고 했던 기억이납니다. 연말에 마법의 성 연주한다고 열심했던 기억도 나구요... 취직하고 결혼하고 살다보니 문득 아직도 집 한켠에 해금이 고스란히 있어 생각나서 너무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태영샘 잘 지내시지요? 저두 그땐 대학생 이었는데 어느덧 40이 넘어버렸네요ㅠ 오리역 주변은 자주가는곳인데 그곳에 연습실이 있는건가요? 항상 건강하시고 애들 좀더 크면 해금 배우는것 시도 해봐야겠어요... 요셉올림
여울님~^^ 해금너울은 추억이 참 많은 곳이지요~~ 지금은 잠시 오리역에 연습실 한켠빌려쓰고 있어요..여울님도 항상 건강하시고 편히 다시 만나게될날을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