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TV International 서울김포
조회수 3,638회
2023. 7. 2.
[생방송]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혼인잔치가 준비되고 있다(요한계시록 19장 6-9절) / 주일축제예배/ IP 서울김포영광교회 박영민목사
1. 왕의 혼인잔치 준비가 끝이 나고 있다.
요한계시록 19장 7-8절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라고 말씀합니다.
왕의 혼인잔치의 날짜가 가까워 온 것을 알고 준비하는자는 지혜롭고 슬기로운 자입니다. 시편 90편 1절을 보십시오.
“주여 주는 대대에 우리의 거처가 되셨나이다.”라고 말씀합니다.
누군가 물을 권할 때 우리는 어디서 떠온 물인지 묻고 마십니다.
시를 읽을때도 이 시가 어느 심령에서 나온 시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편 90편은 모세가 쓴 시입니다.
시편에 150편의 시중 가장 오래된 시이기도 합니다.
인생의 통찰력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의 참으로 위대한 고백입니다.
모세 역시 광야생활이 주는 고달픔을 경험하며 하루 하루를 살았을 것입니다.
모세는 광야 임시 거주지,
텐트의 생활과 대조 되는 영원한 안식처를 주님께 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유한하고 짧은 생을 살아가는 우리게 주어진 과제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영원한 거처를 확보하고 혼인잔치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2. 얼마나 큰 잔치이길래 할렐루야를 네 번이나 외쳐질까?
요한계시록 19장 6절을 보십시오.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과도 같고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 소리로 이르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라고 말씀합니다.
할렐루야는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뜻입니다.
히브리어 할루(הַֽלְלוּ־)는 찬양하라, 야(יָֽהּ׃)는 야웨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성경에는 할렐루야가 27번 기록되었는데 구약에 23번, 신약에는 4번 기록되었습니다.
구약에는 시편 104편부터 150편 사이에 모두 기록되었고
신약에는 요한계시록 19장에만 4번 기록되었습니다.
Q. 요한계시록 19장에 어떤 일이 있길래 할렐루야가 4번 기록된 것일까요?
요한계계시록 19장 1절부터 10절까지 어린 양의 혼인잔치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에 집중적인 찬양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시편에도 한 장에 할렐루야가 세 번이나 네 번 기록한 것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왕의 혼인잔치는 그만큼 큰 스케일이 큰 어마어마한 잔치인 것입니다.
3. 가나혼인잔치의 새포도주처럼 하늘 혼인잔치에 새포도주가 등장한다.
이사야 25장 6절을 보십시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다.”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첫 표적으로 가나 혼인잔치에서 새 포도주를 만드셨는데 하늘에서 거행되는 혼인잔치에서도 새로 만들어 숙성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가 나옵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의 결혼식보다 더 큰 이벤트도 없을 것입니다.
천국이 떠들썩할 것입니다. 혼인 잔치에 참석한 사람들이 어떤 기쁨과 즐거음의 상태에 있을지 그 신비함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다만 성경에 기록에 의하면 신부들은 축하의 연회에 참석할 것이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0장 4-5절을 보십시오.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이는 첫째 부활이라.”라고 말씀합니다.
혼인잔치 자리에 초청된 자들은 즐거워하고 기뻐할 것이고 또한 천년 동안 지상의 천년 왕국들을 그리스도와 더불어 통치할 것입니다.
나눔 : 오늘 받은 말씀의 은혜를 서로 나누고
혼인잔치자리에 함께 올라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시고
셀가족과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