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식: 찰스 디킨스
《작은 도릿》
찰스 디킨스 지음 | 알렉산드로 발드리히 그림 | 윤영 옮김
판형 132X204mm | 104쪽 | 값 13,000원 | 발행 2023년 3월 24일 |
ISBN 979-11-6581-410-6 (73840)
어린이(초등) > 어린이문학 > 고전/전래동화/명작동화
어린이(초등) > 초등 5~6학년 > 고전/전래동화/명작동화
❚ 시리즈 소개
스푼북 어린이 세계 명작 시리즈, S클래식
세계 명작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스푼북의 세계 명작 시리즈, S클래식. 꼭 한 번은 읽어야 할 필수 작품이지만, 어려운 표현과 아직 긴 글을 읽기 힘든 어린이들을 위한 시리즈입니다. 지루하고 딱딱할 수 있는 세계 명작을 짧은 호흡의 읽기 쉬운 부드러운 문장으로 풀어냈고, 익살스러운 그림을 더해 책이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S클래식>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풍부하고 깊이 있으며, 즐겁고 흥미로운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S클래식의 첫 번째 작가,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
셰익스피어와 함께 영국의 대문호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찰스 디킨스. 디킨스는 수많은 작품 속에서 산업혁명 시대의 가난, 빈부격차, 아동학대, 가정폭력과 같은 사회문제를 다뤘습니다. 디킨스가 훌륭한 작가로 백 년이 넘게 회자되는 데는 세상을 꿰뚫어 보는 그의 통찰력에도 이유가 있지만, 산업 도시의 실상을 적나라하게 그리면서 유쾌함을 잃지 않았다는 점도 한몫합니다. 사회에 대한 생생한 관찰과 묘사, 인간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 속에 특유의 유머 감각을 잘 버무려냈지요.
<S클래식: 찰스 디킨스>는 《크리스마스 캐럴》, 《올리버 트위스트》, 《두 도시 이야기》 등 디킨스의 대표작들은 물론, 《니콜라스 니클비》, 《오래된 골동품 상점》 등 국내에는 잘 소개되지 않는 작품들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찰스 디킨스의 작품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긍정적인 삶의 방식과 휴머니즘을 일깨워 주고 큰 감동과 교훈을 안겨 줄 것입니다.
<S클래식: 찰스 디킨스> 시리즈
· 크리스마스 캐럴
· 두 도시 이야기
· 황폐한 집
· 데이비드 코퍼필드
· 위대한 유산
· 어려운 시절
· 작은 도릿
· 니콜라스 니클비
· 올리버 트위스트
· 오래된 골동품 상점
❚ 책 소개
진정한 자유란 무엇일까?
마음속 감옥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의 이야기
오래전 영국에는 마샬시라는 이름의 감옥이 있었어요. 빌린 돈을 갚지 못하면 마샬시에 갇히게 되지요. 에이미의 아버지도 마샬시에 갇힌 사람이었어요. 에이미는 아버지를 대신해 돈 많은 귀족인 클레넘 부인의 잔심부름을 하며 돈을 벌어 가족들을 돌보았지요. 그러다 클레넘 부인의 아들, 아서 클레넘의 도움으로 에이미는 자신의 가문에 남겨진 어마어마한 재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살기 바빴던 에이미의 가족이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된 거예요! 에이미와 가족들은 전 세계로 여행을 다니며 호화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당장 내일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안락한 생활인데 어째서인지 삶은 더 지루해졌어요. 설상가상으로 치매에 걸린 아버지는 마샬시에 기억이 묶여 버렸고, 사기를 당해 재산도 전부 잃을 위기에 처했지요. 에이미는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까요?
이곳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저마다 자기만의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클레넘 부인은 평생 남을 속였다는 죄의식의 감옥, 머들 부인은 상류층이라는 감옥, 도릿 씨는 비굴했던 과거의 감옥, 패니 도릿은 돈이라는 감옥에 얽매여 벗어나지 못하지요. 자기 가족의 죄를 외면하지 않은 아서 클레넘, 가족들을 위해 기꺼이 헌신하고 끝내는 모든 것을 용서하는 에이미 도릿만이 마침내 자유를 찾고 행복해집니다. 여러분도 자기만의 감옥이 있나요? 그곳으로부터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은 도릿》에서 그 방법을 확인해 보아요!
❚ 차례
마샬 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클레넘 부인의 무시무시한 집
마샬시의 방문객
팬크스 씨가 조사에 뛰어들다
무일푼에서 벼락부자로
베니스의 신사
도릿 씨의 마지막
곰팡이 낀 마샬시로 돌아오다
❚ 작가 소개
글 찰스 디킨스
1812년 영국 포츠머스에서 태어났어요. 찰스 디킨스는 소설 속 등장인물들처럼 가난했고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하지만 어른이 된 그는 자신이 쓴 책으로 전 세계에 알려졌고, 그 시대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기억되고 있답니다.
그림 알렉산드로 발드리히
피렌체에서 공부했고 무대 디자이너로 학사 학위를 땄지요. 대학에 가기 전 어린 시절의 알렉산드로는 만화책이나 다른 책의 삽화를 베끼며 그림을 시작했어요. 그는 자신이 다양한 스타일을 다룰 수 있고 그에 따른 도전을 즐길 수 있게 된 주된 이유로 이러한 어린 시절의 경험을 꼽는답니다. 만화가, 삽화가, 콘셉트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고, 2011년 스페인에서 출판된 최고의 만화책으로 선정된 상도 받았어요.
옮김 윤영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고고미술사학과를 수료했습니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암호 클럽> 시리즈, <복면공주>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 책 속으로
스푼북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spoonbook1
스푼북 블로그 https://blog.naver.com/spoonbook1
스푼북 포스트 https://post.naver.com/spoonbook1
스푼북 인스타그램 스푼북(@spoon_book)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