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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보잉 크루 비행 테스트에 참가한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국제 우주 정거장이 지중해 상공 263마일 궤도를 돌면서 하모니 모듈의 전방 항구에 도킹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지: NASA.
미 항공우주국(NASA)과 보잉 경영진은 헬륨 누출과 추진기 고장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한 분석과 테스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위해 6월 26일 재진입을 포기하고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의 국제 우주 정거장 체류를 다시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관계자들이 금요일 늦게 밝혔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새로운 착륙 목표 날짜를 정하기 전에 공식적인 재진입 준비 검토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분석을 감안할 때, 스타라이너의 도킹 해제와 지구 귀환은 월요일과 7월 2일에 이미 계획된 두 번의 우주 정거장 우주 유영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스타라이너 사령관 배리 "부치" 윌모어와 부조종사 수니타 윌리엄스는 기지 오작동이나 빠른 출발이 필요한 기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언제든지 도킹을 해제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계자들은 그들이 우주에 좌초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우리는 시간을 들여 표준 임무 관리 팀 프로세스를 따르고 있습니다."라고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 인 Steve Stich는 성명서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랑데부 및 도킹 중에 관찰한 소형 헬륨 시스템 누출 및 추진기 성능 관리와 관련된 의사 결정을 데이터를 통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스타라이너 임무의 연장된 기간을 감안할 때 "NASA의 SpaceX Demo-2가 궤도에서 두 달 만에 귀환하기 전에 수행된 것과 유사한 기관 차원의 검토를 완료하여 계획대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NASA의 공식 수락을 문서화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NASA의 보잉 크루 비행 테스트 우주 비행사(위부터)인 부치 윌모어와 수니 윌리엄스가 국제 우주 정거장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와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 사이의 현관에서 인물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 NASA
그는 2020년 스페이스X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 페리 우주선에 탑승한 우주비행사들의 첫 비행을 언급했다. 그러나 Demo-2 임무는 Starliner의 첫 번째 유인 시험 비행에서 지금까지 언급 된 것과 같은 문제를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Starliner 문제 해결사의 문제는 문제의 헬륨 누출과 추진기가 승무원 캡슐 바닥에 부착된 Starliner의 드럼 모양 서비스 모듈에 있다는 것입니다. 서비스 모듈은 재진입 전에 분사되어 대기권에서 연소됩니다.
엔지니어가 사후에 실제 하드웨어를 검사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NASA와 Boeing 관리자는 원격 측정을 검토하고, 테스트를 계속하고, 도킹 해제 후 추가 문제가 나타날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 시나리오를 다듬을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많이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또한 하류 비행에서 유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배우기를 원합니다. NASA 관리자들은 내년 초부터 ISS로 향하는 승무원 순환 비행을 위해 스타라이너를 인증하기를 희망했지만, 그것이 현실적인 목표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Stich는 Starliner가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는 동안 궤도에서 잘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부치와 수니가 스타라이너로 복귀할 준비를 완료하고 인증 후 임무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는 동시에 몇 가지 중요한 스테이션 활동을 위한 경로를 확보하는 데 추가 시간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예정보다 4년 늦게 발사된 스타라이너는 아틀라스 5 로켓의 사소한 문제, 카운트다운 컴퓨터 문제, 캡슐의 추진기에 압력을 가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의 초기 헬륨 누출로 인해 계획보다 한 달 늦은 6월 5일에 발사되었습니다.
NASA와 보잉 경영진은 누출이 너무 작아 안전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우주선을 발사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궤도에 진입하여 우주 정거장으로 가는 도중에 4개의 헬륨 누출이 더 발생했으며 Starliner의 비행 컴퓨터는 원격 측정이 발사 전 기대치와 일치하지 않자 7개의 기동 제트기를 중단했습니다.
추진기 한 대는 앞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다른 추진기는 지난 토요일에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되었습니다. 이 "핫 파이어" 테스트는 엔지니어들에게 도킹 해제 후 기동에 필요한 제트기와 중요한 궤도 이탈 "연소"가 우주선을 궤도 밖으로 떨어뜨려 재진입하는 데 필요한 만큼 작동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관계자들은 헬륨 누출이 도킹 해제 후 하나 이상 악화되더라도 관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구로 귀환하는 데 필요한 헬륨은 7시간뿐이며, 스타라이너에는 그 10배가 넘는 양의 헬륨이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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