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스펄전 구원
🌳🌺🌲🙏1850년 1월 6일, 그는 확실히 구원을 받은 후 온 종일 성경을 읽었다. 성경을 읽으면 읽을수록 자신의 거듭남이 확실하다는 것을 거듭 느꼈다. 부모님들의 완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스펄전은 1850년 어머니 생일날 침례를 받았다. 그는 자켓과 바지를 입은 그대로 물속에 들어갔다. 물속에서 나온 후, 그는 그의 마음에 여러 가지 공포들이 그 물 속에 잠긴 채 없어져 버렸다는 것을 느꼈다."
위에서 보았듯이 스펄전은 대단히 종교적인 집안에서 태어나 경건한 분위기 가운데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부정직한 다른 소년들과는 달리 경건하게 보이는 삶을 살았지만 그의 영혼은 여전히 거듭나지 못한 상태였다. 그는 거듭나기 위해 먼저는 사람들 보기에 경건해 보이는 삶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하나님의 거룩한 법 앞에서 심각한 죄인임을 깨달아야 했다. 이 거듭남은 스펄전처럼 나중에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았던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일어났던 일이 결코 아니다.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에게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3:3)고 하셨던 것처럼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될 하나님의 자녀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것이다.
거듭나지 않고서는 결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주님의 말씀을 분명히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거듭남은 집안의 종교적인 배경이나 개인의 경건한 삶이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함을 얻는데 아무런 기여도 할 수 없고, 오직 자신이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는, 하나님 앞에서 심각한 죄인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데서 출발한다. 스펄전이 이렇게 심각한 죄인임을 깨닫고 괴로워하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로 하여금 구원의 기쁜 소식을 듣게 하셨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 십자가에서 이루어 놓으신 완전한 사역을 의지하라는 것이었다.
하나님께서 죄인들의 죄 값을 치르기 위해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십자가에서 피 흘리게 하셨고, 바로 이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자신의 죄 값이 모두다 지불되었다는 사실을 의지하는 자에게 바로 구원이 임하는 것이다. 구원받기 위해 내 편에서 기여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오직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도고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나는 아무리 죄인일지라도 나의 죄값을 모두 지불하신 그리스도를 바라볼 때 구원받게 된다. 이것이 바로 스펄전이 설교자로부터 “그리스도를 바라보라”는 외침을 들었을 때 하나님께서 그의 영혼에 비쳐주신 놀라운 구원의 메시지였다.
여러분은 자신이 죄인임을 분명히 깨닫고 나서 확실한 거듭남을 경험했습니까?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구원을 위해 오직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일만을 의지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구원을 위해 자신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있습니까?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인하여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롬 5:9) 율법을 좇아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 9:22)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 1:29)
예수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요 19:30)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히 10:12) 이것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히 10:18)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섬함을 따라 그의 피로 통하여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엡 1:7)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벧전 1:18~19)-🌲🍀💙🎁
|
첫댓글 💖우리의 미래를 위해 인생을 걸고, 움직일 시기는 지금 뿐입니다,
과거는 잊으세요, 결국은 현실이 가장 소중하고, 미래는 꿈이 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마음으로 좋은 꿈 그리시길 기원합니다.💖
교훈 글 감사합니다.
아멘!
뇌물은 그 임자가 보기에 보석 같은즉 그가 어디로 향하든지 형통하게 하느니라(잠 17:8).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