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초 스팀 봄세일때 배너로드를 구입해서 해봤습니다.
이전작 워밴드는 많이 즐겼는데 배너로드는 얼리억세스라 완전히 출시된후 해야지 하고 미루다가 이번 세일때 구입해서
했습니다. 토탈워시리즈와 같이 대체할 게임이 없는 게임입니다.
첫 캐릭 만들어서 대충 시스템 익힌후 다시 새로 캐릭 만들어서 본격적으로 해봤습니다.
그렇게 플레이한 소감은...
1. 너무 문란한 칼라디아 제국입니다.
대낮에 공공장소에서 남남커플이 무릎앉기로 애정공세를 하고 있습니다. 최신버전 1.2.9인데...
이런 문란한 도시는 나중에 점령후 약탈로 불태워야 되는데 깜짝 놀라 스샷만 찍고 도시이름을 잊
어버렸습니다.
2. 마상 시합장 감독관님 분신술 쓰신다.
스킬 초기화하려고 투기장 들어갔는데 마상 시합장 감독관님이 두 분이 있더군요.
둘 다 말도 걸어지고 스킬 초기화 되던데 이후에 스킬초기화 할때는 한번도 분신술 쓴 걸 못봤네요.
3. 남동생이 고자인줄 알았습니다.
이 도전과제 왜 1.1% 달성률인지 모르겠네요. 대충 시스템 익힐때는 결혼안하고 시스템 익힌후 재시작해서 결혼했는데...
첫 게임에서 자식 7명 낳았습니다만...? 왜 1.1%인지 모르겠네요. 트레잇 좋은 애들만 구별하기 쉽게 이름앞에 '칼' 붙였습니다.
배우자 스봐나는 결혼할때 검색해보고 좋은 처자라고 해서 결혼했는데 키가 저보다 엄청 크더군요.
형은 제 캐릭보다 키가 더 작아서 형과 와이프가 같이 서있으면 완전히 어른과 애처럼 보이더군요.
그건 그렇고 형님내 자식들... 무려 8명입니다.
여동생도 자식을 넷이나 낳았습니다. 근데 남동생만 결혼한지 몇년 동안 애를 못낳더군요.
총독이나 독립부대장 같은거 안시켰는데도 애를 못낳았습니다. 다른 형제자매는 애가 4~8명인데 왜 너만 무자식이냐?
형 결혼할때는 모르고 그냥 상대방에서 결혼 제의한거 수락했는데 제 캐릭과 남동생 캐릭은 검색해보고 능력치 좋은 처자와 결혼했습니다. 동생이 결혼할때 상대 여성 아르와가 31세였는데 몰랐는데 애 셋 딸린 미망인이였더군요.
그런데 결혼하지 수년째에 다른 형제자매와 달리 애 하나 못가져서 저는 재혼하면 애 못낳는건가 하고 네이버카페에 진지하게 질문글 올릴까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결혼한지 7년째에 겨우 애 하나 낳았네요. ㅜㅜ 고자는 아니었구나.
31세에 결혼해서 38세의 노산으로 고생한 제수씨...
전 배우자 세오르기스와의 사이에서는 아이 3명인데.. 저 애들은 얼굴도 못봤는데 성인될때 컷신 뜨더군요. ㅡㅡ
어쨋든 남동생이 고자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근데 예전 토탈워 삼국 유비로 하면서 22년만에 자식 하나 낳은거 생각하면 이건 약과네요.
https://cafe.daum.net/shogun/Nzgi/604
첫댓글 배너로드 도전과제 달성율이 개판인 이유는 당연히 모드 때문입니다... ㅋㅋㅋㅋ 모드 끼고도 달성하는 모-드가 있긴 한데 그마저도 이미 지나간 업적은 달성이 안됨... 근데 아이가 7명인 것은 확실히 달성율이 낮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