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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회기역의 올바른 구조 - 평면환승 지향
한우진 추천 0 조회 708 05.12.17 13:05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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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2.17 15:25

    첫댓글 동감합니다. 회기역에 가봤더니 환승승객이 많아서 복잡하더군요. 그 대신 병점행 열차도 성북까지 올라와주니 배차간격이 많이 줄었습니다.

  • 05.12.17 15:34

    회기역...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대충 어떻을지 상상이 가는군요 (-_-b)

  • 05.12.17 15:53

    저러한 설계를 기본 개념으로 잡고 나가야 하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최소비용의 설계"를 기본개념으로 잡고 있다 보니 여전히 저런 부분이 계속되고 있군요. 이 방면의 mind는 옆나라에 비해 30년 정도 뒤쳐진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_-

  • 05.12.17 16:56

    30년 아니라 40년 뒤쳐지고 있죠...=_=;; 이런걸 지적해줘도 니네가 뭔데 식으로 10魚버리니..

  • 05.12.17 15:56

    1971년도에 이미 종로선구간에 "방향별환승" 이라는 개념 도입을 시도했던 JARTS 에 비해, 우리나라의 철도 설계들은 21세기에도 여전히 구식의 hard 환승방법을 답습하고 있는 것을 보면 참 아쉽습니다.

  • 05.12.17 17:02

    이동 저항과 환승기피로 승객들의 메리트 감소로 이어지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이부분에"개념"조차 없는게 현실입니다.

  • 05.12.17 19:25

    입체교차 설치가 어려웠다고 치면 최소한 복층구조로라도 만들어놨다면(대표적인 사례로 8/분당선 복정역) 더 낫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입니다;;

  • 05.12.17 23:44

    중앙전철 배차간격이 길어서 혹여나 경원선전철에서 내렸는데 건너편에 중앙선전철이 와있다면 이런 추운 겨울에는 대략 OTL입니다..

  • 05.12.20 02:14

    일본도 위의 오차노미즈가 예외적인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철도는 입체교차 또한 최소화하는 것이 운영에 적절하죠. 비슷한 사례로 도호쿠선과 사이쿄선이 교차하는 아카바네는 단순히 병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설계가 있을 경우 전동차야 큰 어려움이 없지만, 중앙선의 일반열차는 어떨까요.

  • 05.12.31 16:18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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