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호남선 KTX 1일 1회 감편 방법 제안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479 05.07.02 12:4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6.29 08:03

    첫댓글 저는 그냥 다이아 간격만 잘짜되 목포 광주 분리가 합당하다 봅니다. 목포의 수요가 광주에 비해 미약한데 목포역에 몰아버리면 광주의 수요는 완전히 초토화 시키게 됩니다. 송정리역까지 1호선이 간다 해도 공항보다 먼 송정리역까지 갈까요?

  • 05.06.29 08:53

    더구나 최근 광주지역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것이 광주지역, 그 가운데서도 송정리역의 수혜대상인 광산구지역의 도심공동화 현상입니다. 똑같은 광산구라 하더라도 KTX까지 정차하는(!) 송정리역세권인 송정1,2동, 도산동지역의 상권몰락과 공동화현상이 심각한데 비해서 무궁화만 정차하는(!) 극락강역세권인

  • 05.06.29 08:56

    우산/월곡/신가동 지역은 최근 정부로부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될정도로 발전 불균형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송정리역을 시발로 하는 열차신설은 좀 무리라고 봐지네요~ ^^ (그리고, 송정리역에서 내려서 광주역까지 갈 사람이면 대부분 시내버스를 타버리는게 일반적입니다~ @@;)

  • 예전에도 송정리발 광주행 통일호가 밤10시30분경 (사이에 정차역은 극락강)에 운행되었다고 합니다. (정규편성이고 예전 시각표 책에도 나옵니다) 운행시간 15분 정도의 전국 최단거리 통일호였다고 하네요.

  • 05.06.29 14:30

    통일호 뿐만 아니라 비둘기호도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 그때까지만 해도 경전선 광주시내구간에 참으로 많은 역이 있었죠~ 극락강역, 지금은 없어진 북광주역, 광주역, 남광주역, 효천역까지...@@;

  • 05.06.29 22:45

    어차피 수요도 없는거 그냥 확 줄여버렸으면 좋겠군요-_- 하루 2~4편씩 정도만 들어가주면..

  • 작성자 05.12.31 16:15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