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여행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보다 보면 우리가 평소에 알던 우리나라의 풍경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촬영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 PICK한 아름다운 관광지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솔로지옥
인천 사승봉도
넷플릭스
<솔로지옥>은 한국 예능 최초로 넷플릭스 세계TV쇼 부문 5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프로그램입니다. 커플이 돼야만 지옥도를 탈출할 수 있다는 설정을 가진 프로그램인데, 지옥도로 선정된 인천 옹진군의 사승봉도는 사실 지옥도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맑고 깨끗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바로 이곳이 무인도이기 때문이죠. 덕분에 고운 모래 사장에서 푸른 바다를 보며 낚시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데요. 사승봉도에 가기 위해서는 대부도 또는 인천에서 승봉도로 가는 배를 탄 후 선착장에서 통통배로 갈아타야 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며 승선 요금은 약 18,000원이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문제는 사승봉도는 무인도이기 때문에 없는 게 많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준비물을 잘 챙겨가야 합니다. 마실 물과 섬에서 먹을 도시락, 휴대용 버너나 고기를 굽기 위한 그릴 등이 필요하고, 야영을 원한다면 일정 비용을 내고 텐트를 대여해야 합니다. 그래도 일상에선 할 수 없는 무인도 체험을 위해 한번쯤은 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 위치: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857
바라던 바다
경북 포항시 흥환리
JTBC
<바라던 바다>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바다가 보이는 라이브바에서 출연진이 음악과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은 힐링 프로그램인데요. 이곳의 촬영지는 바로 경상북도 포항시 흥환리였습니다. 이곳은 총 70여 가구가 모여 사는 한적한 바닷가 마을로, 가볼 만한 곳은 바로 포항 호미곶에 있는 흥환리 해수욕장인데요.
아는 사람들만 아는 명소로,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히 휴식하기에 좋으며, 도로변 바닷가에 줄지어선 해송숲과 바다 너머로 보이는 포스코 건물의 야경을 바라보면서 낭만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은 구룡포에 가는 길목에 자리한 곳으로, 해안 도로와 접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로 푸른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도 있죠.
온라인 커뮤니티
근처에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도 있는데요. 왼쪽으로는 푸른 동해바다를, 오른쪽으로는 보랏빛 해국을 볼 수 있으며, 파도 소리를 들으며 바다 너머로 지는 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파에 치여 피곤한 여행을 하셨다면 자연 속에 온전히 둘러싸일 수 있는 흥환리 해수욕장과 호미반도 해안둘레길로 놀러오시길 바랍니다!
✔️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흥환리
윤스테이
구례 쌍산재 한옥카페
tvN
여행 예능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나영석 PD의 <윤스테이> 촬영지도 궁금한데요.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바로 전라남도 구례에 있는 '쌍산재'라는 이름의 한옥집인데요. 이곳은 무려 200년이 넘은 한옥 고택으로, 카페도 겸하고 있습니다.
한옥과 대나무 숲의 정원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차를 마실 수 있는 별채나 호서정에서는 선조들의 자연 친화적 건축 설계 기법도 엿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과 동백꽃이 어우러진 숲을 지나면 넓은 잔디밭을 만날 수 있는데요.
메인 방송사
이곳에서 일광욕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계절에 따라 다양한 수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여름의 짙은 녹음을 볼 수 있는 가정문 주변이나 서당채 등이 있습니다. 예스러운 공간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쌍산재의 영업시간은 정기휴무일인 화요일을 제외하고 11:00~16:30이며 관람료는 1인 10,000원이라 점 참고 바랍니다.
✔️ 위치: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쌍산재
먹보와 털보
제주 하도해변
넷플릭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연출한 <먹보와 털보>에서는 우리나라 곳곳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 중 많은 시청객들의 관심을 끌었던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변가, 하도 해변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해안도로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한 곳으로, 수심이 낮아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데요.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사람이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물이 깨끗한 편으로, 한 관광객은 물이 너무 맑고 투명해서 물이 턱높이까지 차오르는 곳에 들어가도 발끝이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도가 높지 않아 서핑, 스노쿨링, 페달보트, 피싱카약 등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비짓제주
하도해변 근처에는 여름의 꽃, 수국의 군락이 모인 산책로가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으며, 아치형 백사장과 은은한 에메랄드 빛을 내뿜는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외국 휴양지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찾고 있지만 사람이 적었으면 좋겠는 분들께 이곳 제주 하도해변을 추천 드립니다!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