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한 굴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때.
[서울] 통영집
네이버 블로그 @2basics
선릉역 근처에 위치한 통영집. 국회의원부터 많은 유명 인사들이 몸보신을 위해 다녀갔다. 해산물 전문점으로 서울에서 영양 가득한 굴 솥밥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굴 솥밥을 주문하면 탱글탱글한 굴과 콩, 은행이 들어 있는 솥밥을 내어준다. 굴은 간이 되어 있는 편으로 슴슴하지 않다. 다른 곳과 다르게 굴 솥밥을 시키면 미역국과 함께 내어준다.
[서울] 모랑해물솥밥
네이버 블로그 @dei1004
모랑해물솥밥은 솥밥 전문점으로 기본에 충실한 굴 솥밥을 맛볼 수 있는 곳. 신선한 굴도 맛있지만 솥밥 전문점답게 밥이 정말 맛있어서 추천한다. 도정한지 10일 이내의 쌀만 취급한다고. 이외에도 해물 솥밥, 날치알 솥밥, 곤드레 솔밥, 소고기 고추장 버터 비빔 솥밥, 치즈 불고기 낙지 솥밥도 있다. 일산, 분당에도 식당이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한다.
[인천] 은행나무집
은행나무집
4대째 터를 잡고 내려온 30년 전통의 맛집. 인천 을왕리에 위치한 ‘은행나무집’에서는 생선구이+파전+영양 굴솥밥을 3만8000원에 판매한다. 가격 역시 훌륭해 을왕리에 방문한 사람들이 이곳에서 줄 서서라도 먹는 이유다. 먼저 굴 솥밥 본연의 맛을 음미한 후에 밑반찬으로 내어주는 오징어 젓갈과 함께 먹는다. 다 먹었다면 솥밥에 물을 부어 누룽지로 마무리한다.
[보령] 또왔네굴수산
또왔네굴수산
천북굴단지에 위치한 ‘또왔네굴수산’. 그렇기에 사장님이 직접 엄선하고 공수한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다. 1만5000원에 푸짐하게 들어간 굴과 영양 가득 싱싱한 굴이 듬뿍 들어가 있다. 굴로 만든 칼국수, 찜, 라면, 칼국수 등 다양한 굴 요리가 줄 서 있으니 메뉴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