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관광지도 여행코스
제천 평창 단양 근교 가볼만한 곳
영월 가볼만한 곳 / @sheltie_haru
영월은 강원도와 충청도, 경상도가 만나는 산간분지인데요. 이로 인해 다양한 산맥에 둘러싸여 여름에는 매우 덥고, 겨울에는 매우 추운 지역으로 꼽히죠.
하지만 이런 영월에 가볼만한 곳들이 산더미같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고산지대인만큼 높은 전망에서 아름다운 모습들을 보며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영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영월 가볼만한 곳들을 7장소를 모아 추천해드리려 하는데요. 사진 찍기 좋고 힐링하기 좋은 아름다운 전경의 영월로 함께 떠나볼까요?
영월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젊은달 와이파크
2. 한반도지형전망대
3. 청령포
4. 선돌전망대
5. 섶다리마을
6. 별마로천문대
7. 요선암 돌개구멍
1. 젊은달 와이파크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젊은달 와이파크
✔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467-9
✔ 매일 10:00 ~ 18:00
✅ 관람료 : 성인 15,000원 / 어린이 10,000원
영월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젊은달 와이파크입니다. 강릉에 있는 하슬라 아트월드를 기획한 공간디자이너인 최옥영 작가가 만든 곳으로 아름답고 경이로운 모습을 가진 복합예술공간입니다.
총 10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 거대한 미술관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곳곳에 최옥영작가의 시그니처 색인 붉은색이 보이는데요.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웅장하며 경이롭게 보이는 붉은 대나무부터 시작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데요.
수많은 포토존을 가지고 있어 영월 여행 중 처음으로 방문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기 매우 좋은 장소죠. 이곳은 빠르면 1시간 정도에서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 정도 걸리기도 하는데요. 사진도 찍고 가볍게 데이트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한반도지형전망대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한반도지형전망대
✔ 영월군 한반도로 555
한반도 지형은 영월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800m 정도의 깊은 산길을 20분 간 걸어야 하지만, 정비가 잘 되어있어 오르는 길이 크게 험난하지는 않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세 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와 똑같은 구조의 땅이 넓게 펼쳐져 있는데요. 한반도지형을 닮은 국내 10곳 중 영월이 가장 한반도와 유사하게 생겨 유일하게 국가 명승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전망대가 계단형으로 되어있어, 한반도를 끌어안은듯한 모습의 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곳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한반도를 잔뜩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비는 2,000원 정도 소요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청령포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청령포
✔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67-1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500원 / 어린이 2,000원
단종의 유배지로 알려져 있는 청령포는 차로 들어가기는 어렵고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현재는 수많은 아름다운 소나무와 잘 정비된 나무 데크길이 인상적인 명소입니다.
청령포는 우리나라 문화재청에서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만 지정한다는 명승 제50호로, 슬픈 역사와는 다르게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절에 맞춰 방문하게 되면 소나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4. 선돌전망대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선돌전망대
✔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769-4
많은 분들이 한반도지형전망대와 선돌 전망대 두 곳 중 한 곳만 가시려 하는데, 두 곳 모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에서 1분 정도만 들어가면 선돌 전망대에 쉽게 다다를 수 있는데요.
특히 선돌 전망대는 한반도지형전망대와는 다른 분위기의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전망대는 독특하게 두 갈래로 나누어져 있죠. 오른쪽 전망대는 높은 곳에서 왼쪽 전망대와 선돌을 고스란히 볼 수 있고, 왼쪽 전망대는 선돌과 비슷한 높이에서 비교적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강 풍경과 선돌이 매우 조화롭게 느껴지는 곳인데요. 사계절 모두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자주 방문하기에도 좋은 영월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5. 섶다리마을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섶다리마을
✔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섶다리마을
섶다리마을의 섶다리는 매년 강물이 줄어드는 10월경 추수를 마치고 마을 사람들이 모여 5일간에 걸쳐 만드는 임시 다리인데요. 다음 해의 물에 의해 떠내려갈 때까지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짚섭으로 만들어진 다리가 주변풍경과 매우 잘 어울리게 만들어져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추억을 쌓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는 대표적인 포토존이 두 곳이 있는데요. 하나는 마을 내부에 있는 커다란 나무에 걸린 나무 그네와 넓게 펼쳐진 메타세쿼이어 길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여름철을 제외한 계절에 방문해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6. 별마로천문대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별마로천문대
✔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 입장료 : 일반 7,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연락처 : 033-372-8445
영월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볼 수 있다는 별마로 천문대는 봉래산 정상에 자리를 잡고 있어 길이 잘 정비되어 있지만, 길이 숨어있고 경사가 높은 오르막길로 되어있어 많은 분들이 찾지 못하는 숨은 명소입니다.
해발 800m의 봉래산 정상에 있는 별마로 천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문대라고 하는데요. 천문대 뒤쪽에는 페더글라이딩 활공장이 위치해 있어 맑은 날에는 시원하게 펼쳐지는 뷰로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흐린 날에는 발 밑까지 안개가 차올라 신선이 된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천문대 안에도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전시를 볼 수 있고, 밤이 되면 아름다운 별도 볼 수 있어 영월에 가게 되면 꼭 한 번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7. 요선암 돌개구멍
영월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요선암 돌개구멍
✔ 영월군 무릉법흥로 275-25
오션암 돌개구멍은 기이한 모양의 바위들이 모여있는 강가인데요. 마치 파도가 굳어진듯한 매끄러운 모양의 암석들로 인해 눈의 휘둥그레지는 곳입니다.
이러한 지형을 포트홀 지형이라고 하는데요. 물살이 불규칙하고 거센 지형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빠르게 흘러가는 물과 자갈들이 수용돌이 치며 암석을 깎아내며 만들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가까이 다가가 독특한 바위들을 직접 만져보며 곳곳에 돌탑 위에 조약돌을 올려 소원을 빌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차장으로 돌아가기 전 요선암 돌개구멍 옆 산 위쪽으로 가게 되면 요선정에 가볼 수 있는데요. 이곳의 전망도 매우 좋아 함께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