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부안 익산 완주 논산 근교 가볼만한 곳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당장 내일 출근을 하기 싫은 직장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바다가 보이는 인천? 산과 계곡으로 둘러싸인 강릉?
저희 여행톡톡에서는 산이 70% 이상인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에 막힘 없이 넓은 평야로 지평선을 볼 수 있는 김제를 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속이 뻥 뚫리면서 비가 내리는 가을날 가기 좋은 김제에서도 특히 가볼만한곳 5곳을 추천해드리려 하는데요. 힐링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일상에서 느낀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BEST 5
- 목차 -
1. 김제평야
2. 벽골제
3. 아리랑 문학마을
4. 동진강변공원
5.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1. 김제평야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김제평야
✔ 김제시 죽산면 죽산리 948-20
김제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김제평야입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지평선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나라 최대의 쌀 생산지이자 매년 가을마다 지평선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가을날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고개를 돌릴 때마다 보이는 황금색 들판이 마음속을 뻥 뚫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평선에 걸쳐지는 일출과 일몰이 기가 막히기로 소문이 많이 나있는데요.
김제평야를 가로지르는 메타세쿼이아길도 매우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 드라이브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 상쾌한 기분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벽골제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벽골제
✔ 김제시 부량면 신용리 벽골제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벽골제는 현재 수문과 재방만 남아있지만 삼국시대 때 지어진 최초 저수지이자, 용의 해인 2024년과 매우 잘 어울리는 쌍룡 조각상을 볼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김제 평야와 붙어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곳은, 푸른 하늘과 대나무로 만들어진 쌍룡이 매우 인상적인데요.
벽골제의 터에는 벽골제 관광단지가 들어서 있는데요. 다양한 체험과 함께 지평선 멀리 까지 볼 수 있는 그네나 벤치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마음 편하게 쉬러 가기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3. 아리랑 문학마을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아리랑 문학마을
✔ 김제시 죽산면 화초로 180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우리나라의 얼이 담긴 모습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리랑 문화마을은, 독립투사들의 일대기 소설인 '아리랑'을 재현한 명소인데요.
안중근의사의 중요 무대였던 하얼빈역을 60%로 축소해 재현해 내었고,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장면을 동상으로 연출해 내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슴속 깊이 있던 뭉클함을 끌어올리는 곳입니다.
일제시대에 있었던 수탈의 현장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일제수탈기관과, 옛 수탈의 현장을 고스란히 녹여놓은 민속마을인 내촌마을까지 함께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동진강변공원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동진강변공원
✔ 김제시 죽산면 서포리 392-6
동진강변공원은 편안한 녹색 정원과 가을날 키 높은 은색 억새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알맞은 시기에 방문하면 하얀 백발의 억새꽃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모습이 매우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숨은명소입니다.
특히 노을이 만들어질 시간에 가면 더욱 운치 있는 억새군락지를 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 모습에 눈에 눈물이 고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강변을 따라 드넓게 펼쳐지는 동진강변공원의 억새군락지는 가을철 놓치면 손해인 여행지이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김제 가볼만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 김제시 만경읍 대동1길 49-5
✔ 매일 12:00 ~ 18:30 (매주 화요일 휴무)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김제 가볼만한곳은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인데요. 버려진 공간과 나무를 사용해 만든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폐자제와 나무로 인테리어를 한 본관 외에도, 우리가 어린 시절 상상만 하던 나무 위에 오두막집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나무 위 창문을 통해 바깥풍경을 보면 동심으로 돌아간듯한 기분을 주는 곳입니다.
본관도 1층은 독특한 분위기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2층 루프탑으로 가게 되면 1층의 분위기와는 상반되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공간도 있으니 함께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한 번 들르고 싶은 곳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