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봄이 오면 단조웠던 풍경들이 알록달록한 색감을 뽐내며 떠나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특히 봄과 가을철같은 계절에는 해외 여행보다는 국내에도 아름다운 곳이 많기때문에 국내 여행을 추천드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번 봄에 꼭 가야하는 충남 공주 가볼만한 곳을을 소개해드려합니다. 백제의 옛 수도었던 공주는 다양한 백제 유적지와 함께 특히 봄을 즐기기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마곡사부터 미르섬, 공산성까지 다양한데요. 이번 봄 한 번쯤 공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마곡사
-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온라인 커뮤니티
봄에는 마곡사, 가을에는 갑사가 좋다 하여 예로부터 ‘춘마곡 추갑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봄 마곡사는 수려한 봄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마곡사는 삼국시대인 백제때 창건되어 소실과 재건을 반복하여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유서 깊은 절인데요.
오래된 절인만큼 절 내 우거진 나무들과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사찰들이 매력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진달래를 시작으로 개나리, 벚꽃까지 다양한 신록이 물씬 피어나는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마곡사 옆 흐르는 마곡천을 따라 걸으면 봄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마곡사의 백미는 백범 김구 선생이 탈옥해 은신하던 중 자주 걸었다는 '백범 명상길'로 총 3코스로 소나무 숲을 걷다보면 맑은 공기와 함께 계절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어 공주 봄 가볼만한 곳 중 첫번째입니다.
공산성
- 공주시 금성동 53-51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공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적지인 공산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 시절 수도었던 공주를 지키기위한 산성입니다. 이 곳은 산의 모양을 해치지 않고 그대로 만들어져 있어 뱀처럼 구불구불 이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산성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금강과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공주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또 넓은 평지에 백제시대의 건물터가 남아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봄이면 공산성 내에 푸른 녹음과 함께 진달래와 같은 꽃들을 감상할 수 있고 산성 너무 미르섬의 꽃 밭까지 한눈에 펼쳐져 공주에서 봄의 정취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또 밤이면 조명에 따라 형형색색으로 성문이 빛나 또 다른 매력을 뽑냅니다.
베이커리 밤마을
- 공주시 백미고을길 5-9- 매일 09:00 ~ 21:00
온라인 커뮤니티
빵집 겸 카페 ‘베이커리 밤마을'은 공주의 특산물인 밤을 이용한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밤라떼, 밤파이, 밤타르트, 밤에클레어, 밤마들렌 등 밤을 넣어서 만든 먹음직스러운 빵들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바로 ‘밤 파이'인데 선물용으로도 많이들 사가신다고합니다. 또 베이커리 밤마을 카페에서 2층에 올라가시면 공산성이 한눈에 보여 공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도 있습니다.
미르섬
- 공주시 금벽로 368
온라인 커뮤니티
계절마다 다른 꽃을 피워내는 미르섬은 공산성의 강 맞은편, 금강신관공원에 있는 넓은 섬으로 계절마다 다른 꽃들을 만나볼 수 있어 공주 꽃 놀이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봄에는 아기자기한 유채꽃이 한가득 피어오르고, 여름에는 코끼리마늘꽃과 해바라기가, 가을에는 국화와 코스모스, 핑크뮬리가 섬을 가득 매울 정도로 피어올라 매우 아름다워 산책하기 좋은데요.
단, 계절이 변화하는 시기 새로운 꽃들을 심기 위해 가끔 섬이 황폐한 모습을 보일 때가 있기때문에 만개하는 시기를 미리 알아보고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석장리 박물관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990 석장리박물관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공주 석장리는 한반도 한국 최초 구석기 유적지를 발견한 곳으로 공주에서 꼭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공주 석장리 박물관에서는 구석기시대부터 한반도에 사람이 살았으며, 여러 문화층이 단계적으로 존재한 사실을 전시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 2024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
- 개최기간 : 2024. 5. 3.(금) ~ 5. 6.(일), 4일간
- 개최장소 : 석장리 박물관, 상왕동 일원- 운영 시간 : 오전 10:00부터 오후 7:00까지
또 봄철이면 석장리에서는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열리는데요. 축제에서는 구석기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구석기 퍼레이드와 구석기 음식까지 아이와 함께하면 좋을 체험들이 있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