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살랑는 봄바람이 슬며시 불어오는 4월이 왔습니다. 다가온 4월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봄꽃들이 개화를 시작하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봄꽃 축제가 열리는데요. 특히 노란 물결을 만나 볼 수 있는 유채꽃은 초봄꽃으로 4월까지 만나볼 수 있는 꽃입니다.
4월에는 3월말부터 피기 시작한 유채꽃을의 절정을 만나볼 수 있는 유채꽃 축제가 전국에서 개최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4월 가기좋은 전국 유채꽃 명소 5곳을 소개해리려합니다. 유채꽃뿐만아니라 개화시기를 잘 맞추면 벚꽃과 다양한 봄꽃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봄 여행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울산 슬도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1-1번지 일원
온라인 커뮤니티
울산 슬도는 방어진항과 연결된 작은 섬으로, 하얀 등대가 우뚝 선 울산의 명소입니다. 특히 봄이면 슬도에서 대왕암공원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 8코스에 유채꽃이 피어나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푸른 바다와 돌담 그리고 노랗게 만개한 유채꽃이 어우려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꽃길이 끝나는 지점에는 울산 12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대왕암공원이 있습니다. 성인 기준 20분 정도만 걸으면 기암괴석 ‘대왕왐’과 ‘대왕암공원 출렁다리’까지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부산 대저생태공원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에는 이미 잘 알려진 부산 유채꽃명소 대저생태공원은 부산에서 가장 넓은 유채꽃단지로 무려 축구장 63개 규모를 자랑하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에 맞춰 봄이면 매년 4월이 되면 대저생태공원인근에서는 부산 낙동강유채꽃축제가 열립니다.
작년의 경우 겨울한파 빛 가뭄으로 행사가 취소 되었는데요. 올해의 경우에도 아쉽게도 행사는 열리지 않고 개방만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3월 중순 기준 아직 만개한 수준은 아니라 4월 초에는 만개한 노란 물결로 물든 유채꽃밭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충주 목계나루
- 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목계리 30
온라인 커뮤니티
남한강 수상 운송의 중심지였던 충주 목계나루는 고층 건물 하나 없이 푸른 강물과 산, 기찻길이 놓인 풍경과 함께 드넓은 유채꽃 물결을 감상할 수 있어 중부지역의 유채꽃 명소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유채꽃밭 건너편으로는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목계솔밭캠핑장이 자리합니다. 충주시에서 관리하는 야영장으로 깨끗하게 관리가 되는 데다가, 가격도 저렴하니 봄의 여운을 오래 만끽하고자 하는 캠퍼들에게 추천합니다.
영암 월출산 유채꽃밭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개신리 727-5
온라인 커뮤니티
국내 최대 유채꽃밭인 전남여행지 영암 월출산 유채꽃밭은 전국 최대 유채꽃밭 답게 끝이 안보이는 광활한 유채꽃밭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국립공원 월출산을 배경으로 100만평의 광대한 유채꽃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남여행지 영암 월출산 유채꽃밭은 입장료가 따로 없으며 비교적 덜 알려진 유채꽃명소이기 때문에 조금은 쾌적하게 유채꽃 구경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남여행지 영암 월출산 유채꽃단지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 갓길에 주차하셔야합니다.
삼척 상맹방리마을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3916-112 상맹방1리마을회관
온라인 커뮤니티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마을은 사십리 백사장이 마을 아래 이어져 절경을 이뤄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유채꽃명소입니다. 삼척 맹방유채꽃 마을은 7번 국도변 벚꽃 가로수길(4.2km) 옆으로 유채꽃밭이 위치해 시기를 잘 맞추면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매년 봄을 알리듯 유채꽃이 마을에 만개하면 축제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4. 5.(목)~4. 14.(일) 개최예정입니다. 상맹방리 일원에서 축제가 열리며 유채꽃 사진 대회및 유채꽃 비누등 다양한 체험을 즐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