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생태지구공원 보라유채꽃 / 사진=hodoo0113 인스타그램
경북 영천은 자연과 하나 되는 경이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알찬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영천은 봄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포근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데요.
자연 속 휴양을 통해 몸과 마음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 영천의 봄나들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잊지 못할 자연문화관광 코스를 원하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 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
보현산댐 출렁다리 전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북 영천시 화북면 입석리 산42-1
◆ 매일 AM 10:00 - PM 19:00 (정기휴무 월)
◆ 영천 대표 관광지
보현산댐 출렁다리는 영천시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로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년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름처럼 걸을 때마다 출렁거려 스릴을 느낄 수 있고, 중간중간 앉아서 주변을 감상할 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현산댐을 가로지르는 이 거대한 다리는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최초 X자형 주탑 형상의 독특한 랜드마크입니다. 낮에는 천혜의 자연을 보여준다면, 밤에는 쏟아지는 별빛과 함께 화려한 야경이 펼쳐집니다.
2. 보현산천문대
보현산천문대 풍경 / 사진=yoochangsun1 인스타그램
◆ 경북 영천시 화북면 정각길 475
◆ 매일 AM 09:30 - PM 17:30 (정기휴무 월)
보현산천문대는 보현산 정상에 건립된 국내 광학 천문 관측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항성, 성단, 성운, 은하, 폭발성 천체의 생성과 진화를 연구하는 천문 관측의 중심지입니다. 연구시설은 개방되지 않지만, 일반인을 위한 전시관이 운영되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천문학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천체사진이 전시되고 실제 연구에 사용되는 광학망원경동, 태양망원경동시설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체과학관에서 별자리 강연을 듣고, 천체관측실에서 태양과 우주의 별자리를 직접 관측해 보세요.
3. 돌할매공원
돌할매공원 석조상 / 사진=u_taekyun 인스타그램
◆ 경북 영천시 북안면 관리 219
◆ 돌할매를 모신 석조건물·부처상·12간지 동상
◆ 매월 음력 보름마다 지내는 <동민제>
돌할매공원은 약수와 부처상, 돌할매 동상, 12간지 동상, 돌할매를 모시는 석조건물이 있는 시민들의 휴식처입니다.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 속 녹음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마을주민들은 수백 년 동안 돌할매 앞에서 제를 지냈고, 마을에 흉사가 생겼을 경우 돌할매에 참배하는 등 주민들에게 위로와 안식을 선물해 왔습니다. 매월 음력 보름이 되면 돌할매를 위한 <동민제>를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영천생태지구공원
영천생태지구공원 풍경 / 사진=jooya0502 인스타그램
◆ 경북 영천시 완산동 1035
◆ 봄 작약·양귀비·보라유채꽃 명소
◆ 강변 따라 산책길 여행지
◆ 영동교 둔치 무료 주차장
영천생태지구공원은 매년 5월 봄시즌이 되면 작약, 양귀비, 보랏빛 유채꽃 등 다채로운 봄꽃이 피어나는 공원입니다. 강변을 따라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꽃 힐링을 떠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보라색 유채꽃의 꽃말은 사랑으로, 연인과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봄 여행지입니다. 가볍게 런닝하며 운동하기에도 좋고, 예쁜 돗자리를 가지고 피크닉을 떠나기에도 제격인 명소입니다.
5.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풍경 / 사진=kyoungmi0203 인스타그램
◆ 경북 영천시 임고면 승마휴양림길 105
◆ 매일 AM 09:00 - PM 18:00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 가득한 산림욕과 스릴 있는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자연 휴양지입니다.
하나의 숲을 이루는 소나무 군락지에 꾸며진 이곳은 숲속의 집, 다목적구장, 숲속 놀이터, 산책로, 수변 관찰 데크, 주말농장, 물놀이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승마체험지구도 마련되어 산림휴양 및 액티비티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위치한 영천댐, 임고서원, 보현산천문대와 연계해서 관광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