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힐링 계곡 여행
출처 : 경남관광 인스타그램
작년 데이터 컨설팅 기업에서 직장인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계획하는 여름 휴가 장소로는 1위가 바다가 33.8%로 가장 많았다.
2위는 호캉스라 불리는 호텔, 펜션, 풀빌라 등의 실내 휴양이 31.5%였으며, 3위는 산과 계곡이 21.3%로 뒤따랐다.
여름에는 산보다 바다를 좋아하는 이들이 많지만, 실내 휴양보다는 야외 활동을 선호하며 해수욕장에 입수를 원하지 않는다면 계곡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출처 : 경남관광 인스타그램
여름철 계곡은 무르익는 신록을 즐기면서 차가운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낭만이 있는 곳이다.
국내에는 여름에 가기 좋은 맑고 투명한 계곡들이 있다. 여름에 가기 좋은 계곡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김해 장유대청계곡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27에 위치한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자락에서 6km 가량 이어진 긴 계곡이다.
출처 : 경남관광 인스타그램
여름철 명소라고 알려진 장유대청계곡은 녹음이 드리워진 그늘이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계곡을 따라 곳곳에 형성된 백숙집에는 맛집들이 입 소문이 나서 여름에 보양식을 먹기에도 좋다.
장유대청계곡의 가장 큰 장점은 계곡을 따라서 트레킹을 하다보면 용지봉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여름에 신록의 숲과 시원한 물놀이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장유대청계곡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다리안계곡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다리안로 528-10에 위치한 다리안 계곡은 소백산에 자리 잡고 있는 여름 명소이다.
출처 : 단양관광공사
다리안 계곡 인근에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 등산길 12에 위치한 다리안캠핑장이 있어 가족 나들이로 캠핑을 오는 관광객들이 많다.
또한 다리안계곡은 다리안국민관광지에 속해 있어 청정한 자연 속에서 인근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다리안 계곡 인근에는 도담상봉과 구담봉, 소백산관광목장 등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가 많으니 이 점을 참고해두자.
올해 신록이 가득한 곳에서 물놀이와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다리안국민관광지를 찾아가 볼 것을 추천한다.
이끼계곡
강원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2-1에 위치한 이끼계곡은 육백산의 두리봉과 삿갓봉 줄기 사이에서 흐르고 있는 폭포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깊은 산 속에 숨겨져 있던 이끼계곡은 돌과 나무가 초록빛 이끼로 뒤덮여 있어 신비로운 광경을 형성한다.
육백산을 트레킹하면서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명소이지만, 워낙 깊숙하게 숨겨져 있다보니 1960년대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시원한 물소리와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그리고 이끼가 낀 바위 틈으로 흐르는 계곡을 만나볼 수 있는 이끼계곡은 계곡물조차도 초록빛으로 흐른다.
올 여름에 트레킹을 즐기면서 아름다운 초록 풍경을 만나보고 싶다면, 육백산의 이끼계곡을 만나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