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갑사에 만개한 꽃무릇 / 사진=ⓒ한국관광공사 황성훈
영광은 전라남도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품은 도시로, 사계절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곳은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안마도
하늘에서 본 안마도의 전경 / 사진=유튜브 섬여행하는 [섬앤썸] Island and some
안마도는 영광군 낙월면에 위치한 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이 섬은 영광 굴비로 유명한 조기의 주요 산지이자, 다양한 해산물이 풍부한 곳입니다.
관광객들은 섬 주변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트레킹을 즐기며, 한적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불갑저수지 수변공원은 광주·전남 지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저수지 주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이곳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줄기와 잘 가꿔진 화단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송이도
영광 9경 중 하나인 송이도 / 사진=섬여행하는 [섬앤썸] Island and some
송이도는 낙월면의 또 다른 보석 같은 섬으로, 몽돌해변과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섬은 조용하고 평온하며, 해안가에서 들려오는 파도 소리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이국적인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 사진=유튜브 여행하는 가족생활 Travel Family Life
백제불교 최초도래지는 영광 법성포에 위치한 역사적인 장소로, 서기 384년 백제에 불교가 처음 전해진 곳입니다. 마라난타 존자가 백제 침류왕 원년에 이곳 법성포에 도착하며 백제불교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무산행복숲
물무산행복숲 맨발황톳길 / 사진=영광군청 홈페이지
물무산행복숲은 영광군의 대표적인 산림 복지 시설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맨발 황톳길, 숲 속 둘레길, 유아숲체험원, 물놀이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