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애호가라면 꼭 가야 할 명산
지역 대표 축제까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칠보산)
“여기 한번 오면 다른 곳 못 가요. 이런 뷰를 어디서 또 보겠어요?”
충북 괴산군에 자리한 ‘칠보산’은 불교의 일곱 보물과도 같은 환상적인 장관을 품고 있는 곳이다.
지저귀는 새소리,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 물소리 등 자연의 노랫소리를 음악 삼아 거닐 수 있어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이번 8월, 선선한 아침 시간대에 칠보산을 등산해 보는 것은 어떨까. 땀을 쭉 빼며 심신이 건강해지는 감각을 만끽해 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칠보산)
또한 송가인을 비롯해 다양한 가수, 연예인이 출연하는 괴산 대표 축제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칠보산
충북 괴산군 칠성면과 장연면의 경계에 자리한 ‘칠보산’은 불교의 일곱 가지 보물인 금, 은, 산호, 진주, 거저(바다 조개), 마노(석영), 파리(수정)처럼 아름답다 하여 ‘칠보산'(七寶山)이라고 불린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칠보산)
송이버섯이 곳곳에 널려있는 이곳은 등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명산이다.
각연사를 통해 오르는 코스가 가장 유명하지만, 어느 코스로 올라도 탄성이 절로 나는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계곡길이 이어져있어 물 흐르는 소리를 음악 삼아 상쾌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등산길도 험하지 않아 산 타는 것을 좋아한다면 분명 만족할 것이다.
청석골 골짜기를 따라 거닐면 신라시대에 창건된 각연사와 통일대사탑비, 석조비로자나불좌상 등을 만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칠보산)
인근에는 쌍곡구곡, 보배산 등의 자연명소가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교통편으로 방문 시 괴산에서 장연•연풍행 시내버스를 타고 태성리에서 하차하면 된다. 절말이나 떡바위로 곧장 가려면 괴산에서 쌍곡계곡행 시내버스를 타 방문할 수 있다.
덧붙여 칠보산과 관련해 043-830-327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괴산고추축제
녹음 짙은 산과 맑은 계곡의 풍경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괴산의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축제로 떠나보자.
출처 : 괴산고추축제 (황금고추를 찾아라)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충청북도 괴산군 임꺽정로 113에 위치한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뜨겁거나 차갑거나’를 주제로 ‘괴산고추축제’가 열린다.
괴산 고추와 문화가 결합된 문화관광축제인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유망축제’이자 ‘충청북도 우수축제’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괴산고추축제에서는 유기농 관련 프로그램과 더불어 핵심 콘텐츠인 ‘황금 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등이 진행된다.
또한 8월 30일 19시 광장 주무대에서 송가인, 진욱, 케이시, 문명특급(승헌쓰, 가비, 재재) 등이 개막식에 출연해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린다.
출처 : 괴산고추축제 (괴산고추축제 먹거리)
더불어 맛있는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괴산고추축제 공식 사이트(http://spicy-fe.kr/pepper/page/2024/intro/festival_food.php)에서 먹거리 및 푸드트럭의 메뉴•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괴산고추축제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043-830-3463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