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천고마비의 계절. 울적한 마음이 든다면 드라이브 가는 것도 가을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김해 분산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해 분산성은 가야 시대 산성이자 가을바람과 함께 성벽길을 따라 걷기 좋은 장소인데요.
산꼭대기에 있는 평탄한 지형에 세워진 성벽과 석벽은 이색적인 곳이며, 가을 가을 한 울창한 숲과 김해 시내와 낙동강, 남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산성 내 해은사가 있어 수로왕과 허왕후의 영정을 만날 수 있으며, 봉수대 뒤편 바위에서 대원군의 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원 장수암
사진=유튜브 백뱅소 BaekBangSo
바다를 품은 사찰로, 경남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안 도로에 자리 잡고 있어 부산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깊은 산골에 있는 장수암은 전통미를 내뿜음과 동시에 푸른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성 갈모봉 자연휴양림
사진=갈모봉자연휴양림
갈모봉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속에서 제대로 힐링 타임 보낼 수 있는 곳인데요.
우수한 산림자원과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고 50년 이상 된 편백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누리고 정상에 올라 푸르고 깊은 바다 자란만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통영 욕지도 해안일주도로
사진=한국관광공사 이호인
통영 대표섬인 욕지도의 경치를 담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약 24km에 달하는 욕지도를 둘러싼 해안일주도로입니다.
섬이지만 도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초보자에게도 추천하지만, S자로 굽어진 구간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을철 통영 욕지도 해안일주도로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언제든 보이는 푸른 바다와 오색찬란한 가을 풍경때문입니다.
밀양호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호수뷰가 일품인 밀양의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인공 호수로 만들어졌으나 엄청난 크기로 멋진 경치를 자랑합니다.
포토스폿인 용암정에 서서 밀양호를 내려다보거나 밀양댐 생태공원과 밀양호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남해와 나무의 멋진 조화를 이루는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은 해안을 따라 형성된 숲으로 길이 약 1,500m, 폭 30m의 숲으로 바닷바람과 해일을 막기 위해 조성된 숲입니다.
느티나무부터 보리수나무, 두릅나무까지 나무 박물관이라 칭할 만큼 빼곡한 숲길은 남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펼칩니다.
남해바래길 6코스 죽방멸치길(남파랑길39코스)에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는 독일마을과 물미해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