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김쌤명소
거제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과 푸른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남해안의 온화한 기후 덕분에 여행하기 좋은 날이 많으며, 바다와 숲, 산이 어우러진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열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거제식물원 정글돔과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하며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장승포 해안도로는 거제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각각 싱그러운 자연과 여유로운 바다 풍경을 선사하며, 힐링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여행지가 되어줄 것입니다.
거제식물원 정글돔
사진=공공누리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돔형 식물원으로, 4,468㎡ 면적에 최고 높이 30m에 이르는 거대한 유리돔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이곳에는 300여 종 1만여 주의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내부는 마치 한편의 정글을 연상케 합니다.
돔 내부에는 석부작 초화원, 석부작 계곡, 선인장원, 빛의 동굴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단순히 식물을 감상하는 것 이상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푸르른 정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공공누리
특히, 정글돔은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연구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생태계 유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산책을 즐기면서, 녹색 식물이 주는 힐링 효과를 체험할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정글돔을 따라 걷다 보면, 따뜻한 습도를 유지하는 환경 덕분에 마치 해외의 열대우림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돔을 비추는 자연광과 어우러진 푸른 녹음은 일상의 피로를 씻어주기에 충분한 공간이 됩니다.
장승포 해안도로
사진=유튜브 마당냥이
장승포 해안도로는 거제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양지암 바위와 해안 절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길입니다.
장승포동에서 능포동으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약 2.5km 길이의 해안일주도로로, 한쪽에는 울창한 송림이 자리 잡고 있고, 반대편으로는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도로는 특히 벚꽃이 피는 봄철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이 바닷바람에 살랑이며 흩날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멋진 곳이네요
거제도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너무 아름다워요
수고 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