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식당 추천합니다!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가성비 맛집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시가올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 196
맛있는 국수 요리들과 만두, 고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가올>입니다.
시그니처 메뉴 비빔국수는 매끈하고 부드러운 소면에 새콤매콤 중독적인 맛이 매력적인데요. 여기에 청량한 시원함까지 더해져 속을 개운하게 해주는 요리입니다. 과하거나 인공적인 맛이 아니라 끝까지 질리지 않는 것 또한 장점! 여기에 쫀득하고 담백한 감자 만두는 서포트 역할의 사이드 디쉬로 제격이죠.
비빔국수: 7,000원
또 다른 추천 메뉴인 들깨 칼국수는 들깨의 거친 고소함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빠질 수밖에 없는데요.탱글탱글 투박한 칼국수 면발에 들깨의 풍미까지 더해져 아주 묵직한 느낌을 지녔죠.
달달함이 땡기는 분들에게는 자연스럽고 은은한 달콤함의 팥 칼국수도 추천합니다. 고기 러버들을 위한 또 다른 추천 메뉴 석쇠불고기는 화끈한 불맛과 진한 육향과 육즙의 조합으로 실패가 없죠.
들깨칼국수: 9,000원
은주정
서울특별시 중구 창경궁로8길 32
“쌈 싸 먹는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는 <은주정>입니다.
신선하고 향긋한 다양한 쌈채소와 함께 나오는 김치찌개는 큼직한 고기가 아주 가득 차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두부의 은은한 고소함은 물론 돼지고기의 진득한 고소함이 합쳐져 아주 매력적인 맛을 자랑하죠. 김치의 시원 칼칼하면서도 톡 쏘는 맛까지 더해져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쌈 채소는 김치찌개뿐만 아니라 삼겹살을 따로 구워 먹을 때도 빛을 발하는데요.
삼겹살은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구수한 풍미가 살아있어 시원한 쌈 채소, 그리고 은은하면서도 깊은 맛을 지닌 된장과 찰떡궁합이죠. 삼겹살은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적절한 두께에 쫀득한 비계와 야들야들한 살코기의 조합이 정석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기 폭탄 김치찌개에 구워 먹는 삼겹살이라니, 육식러들에게는 무조건이죠!
삼겹살+김치찌개: 14,000원
다래식당
서울특별시 동작구 만양로2길 2
집밥을 포근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돼지주물럭+청국장의 <다래식당>입니다.
돼지주물럭은 위에 올라간 부추의 향긋함이 고기의 고소함과의 조합이 아주 훌륭한데요. 양까지 아주 푸짐하죠. 짜거나 맵지도 않고 깔끔하고 슴슴한 간은 건강하면서도 아주 맛있어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입니다. 고기는 잡내가 나지 않는 담백한 맛으로 아주 부드럽고 촉촉하죠.
청국장 역시나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맛으로, 초심자와 고수 모두 만족할 스타일입니다.
청국장의 구수한 풍미가 은은하면서도 순하게 입안에서 퍼져 나가죠. 너무 진하거나 짜지 않아 편안하게 계속해서 술술 들어가는 맛입니다. 안에 들어간 두부는 이러한 부드러운 맛에 어울리는 담백한 고소함을 지녔죠. 함께 나오는 반찬 역시 정갈한 간과 신선함이 물씬 느껴져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맛입니다.
주물럭청국장: 8,000원
더수제비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6-31
편안한 맛의 수제비로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더수제비>입니다. 수제비는 깔끔한 감칠맛과 개운함을 지닌 국물이 포인트인데요. 탄력과 쫀득함이 제대로 살아있어 먹는 재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부드러운 맛에 칼칼 시원한 김치와 무채를 함께하면 입맛이 제대로 살아나죠.
보다 진한 맛이 땡기는 분들에게는 꼬꼬 수제비를 추천하는데요. 닭고기와 닭 육수가 추가되어 진하지만 깔끔함을 유지가 되죠.
일반수제비: 8,000원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고소함이 폭발하는 들깨 수제비입니다. 맑은 국물에 들깨가 추가되어 더욱 고소한 맛이 부각되는 느낌인데요. 진하고 걸죽해 묵직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제격이죠. 하지만 전혀 부담스러움이 없기 때문에 든든하면서도 속이 부대끼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해물파전이 있는데요. 적절한 두께와 굽기의 전은 신선한 해물과 파가 충분히 들어가 다채로운 맛을 지녔죠. 야채의 향긋함을 더욱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해물 미나리전을 추천합니다.
들깨수제비:10,000원
해물파전: 15,000원
송도콩나물해장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113번길 15
독특한 느낌의 콩나물 해장국을 맛볼 수 있는 <송도콩나물해장국>입니다. 양념장과 고추의 칼칼함과 김가루의 고소함, 콩나물의 깔끔한 개운함까지 모두 지닌 훌륭한 균형을 자랑하는 녀석인데요.
특이한 점은 반찬으로 나오는 어묵볶음을 추가해서 먹는 형식입니다. 이미 흠잡을 데 없는 밸런스를 자랑하는 콩나물 해장국에 어묵이 들어가는 순간 감칠맛이 더해져 탄탄한 완성도를 넘어 특별함까지 지니게 되죠.
콩나물해장국밥: 8,000원
어묵볶음 외에도 밑반찬으로 나오는 오징어 젓갈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요. 톡 쏘는 짭짤함이 입맛을 제대로 돋아주죠.
또 다른 맛팁으로는 어묵과 콩나물을 김치에 싸 먹으면 매콤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콩나물 해장국 외에도 바다의 풍미가 더해진 굴콩나물해장국과 오징어콩나물해장국, 톡 쏘는 매운맛이 추가된 김치콩나물해장국 또한 추천! 깊은 풍미와 구수함이 살아있는 한우사골순대국도 빼놓을 수 없죠!